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뉴스/연예계

에이핑크 손나은 성형 루머 : 코성형, 코필러 / 성형전 후 비교사진 정리

안녕하세요. 넷상에 떠도는 각종 루머들을 정리하는 인터넷 루머전문 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오늘의 루머는 아이돌이라면 빠지지 않고 터져나오고 있는 성형설입니다. 그것도 인기그룹인 에이핑크의 손나은씨에 성형루머인데요. 대부분의 아이돌들은 워낙 TV나 인터넷에 많은 모습을 비추기 때문에 조금만 달라져도 팬들은 귀신같이 잡아냅니다. 그런 인기 핫가도를 달리고 있는 인기 아이돌의 성형? 과연 어디까지가 진실일지! 논란 여부부터, 비교사진까지 바로 확인해 보시죠!



에이핑크 손나은 성형 루머 : 코성형, 코필러 / 성형전 후 비교사진 정리


1. 논란의 시작
에이핑크 그룹에서는 성형설이 꽤 있었다. 손나은이 논란되기 이전에는 김남주의 성형설이 있었었고, 이번에는 손나은의 성형의혹이 붉어졌다. 뉴스기사에서는 성형논란이 들기 시작한건 바로 2018년 6월 18일기사로 시작된다. 특히나 각종 논란이 일어나기 시작했는데, 특히나 크게 달라진 부위인 눈매와 코에 대해서 사람들은 주목했다.

특히나 코부분이 달라졌다면서 네티즌들은 저마다의 의견을 내기시작했는데, "성형전이 더 좋다", "뭔가 바뀐거 같은데 괜찮다","누군지 몰랐다", "딱봐도 코필러 넣었다" 등등 다양한 논란이 일어났다. 좀 더 자세한 논란을 정리해보기 위해서 손나은의 성형이 의심되는 시기의 전후의 사진들을 비교해봤다. 물론 당연하게도 소속사에서는 성형설에 대한 입장은 특별히 말할 내용이 없다는 것






2. 문제의 사진 비교분석

논란이 일어난 2018년 6월 이후로 나온 사진들과 이전의 사진들 중에서 가장 구도가 비슷한 사진들 위주로 정리해봤다. 일단은 손나은이 성형했다는게 팩트가 아니기도 하고, 사진들은 그때그때 느낌이 확확 달라지고, 상업용사진과 일반 사진이 차이가 많이 나서 느낌이 가장 비슷한 사진들 위주로 정리해봤다.



최근 공개한 클로즈업 화보사진과 과거 찍었던 사진의 비교, 특히나 논란이 된 코부분에서 크게 차이나는 듯하지 않은 모습을 보여줬다. 눈매도 특유의 눈매 그대로. 전체적으로 다듬어진 사진속에서는 엇비슷한 느낌을 내는 듯



같은 화보속에 공개된 한쪽 얼굴, 과거 사진은 비교적 보정이 안된건 생각하고 봐야한다. 전체적으로 코 라인에 주목해봐야할 사진들



생굿 웃는 모습속에 논란 전후의 모습. 전체적으로 턱라인이나 치아, 귀 이마 대부분 엇비슷한 느낌. 눈도 얼마나 웃었냐의 차이정도, 코부분에 집중해보자.



가장 뜨거운 논란이 된 비교샷. 특히나 손나은이 아는형님에 과거에 한번, 최근에 한번 출연하면서 큰 화제가 되었다. 이사진속에 두사람은 다른 사람이라고 해도 될정도로 완전히 다른 느낌을 내고 있다. 전체적으로 머리셋팅, 화장법등의 차이가 있다고는 하지만 코에서 오는 느낌이 가장 큰 차이를 보이고 있는 듯한 사진.


사실 아는형님에서 출연했을 때 가장 큰 차이를 보여줬고, 다른 사진속에서는 또 아닌가 싶기도 하다. 정확하게 성형 100%로라고 단정지을수는 없을듯





사실 연예인과 성형은 뗄레야 뗄수가 없는 관계이다. 성형하는게 흉도 아니고 일반인들조차 쉽게 하기 시작한 성형. 나라에서도 성형산업의 엄청나게 성장했다는걸 알릴정도니 특히나 얼굴로 먹고사는 연예인들이라면 당연히 성형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을수가 없다고 생각한다.


거기에 각종 아이돌의 성형논란, 그리고 그 대체방식이 대부분의 연예인, 소속사의 반응이 대체로 똑같기 때문에 더욱더 논란이 일어나는 듯하다. 몇몇 연예인처럼 시원하게 성형했다라고 밝히면 오히려 그 논란은 쉽게 잠재워지지만 어중간한 대응이라면 연예인 생활이 끝나는 그날까지 성형논란은 잠재워지지 않을거라고 생각된다.


분명히 억울하게 성형논란이 일고 있는 연예인들도 많을거라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분명히 성형이 티가 나는데도 안했다고 말하는건 시청자들의 눈이 옹이구멍이라고 착각하거나, 눈가리고 아웅이라고 생각된다. 안타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