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뉴스/연예계

블랙핑크 BLACKPINK 리사 논란 : 국적, 아빠, 코성형, 성형전 사진 이슈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벌어지는 연예계의 각종 이슈들, 특히나 아이돌들은 대중들에게 매일매일 노출되고 있기에 엄청나게 관심사가 쏠리게 되죠. 특히나 인기있는 그룹의 조금이라도 뭔가 트집잡을 만한 일이 있다면 우루루 몰려가게 되죠. 오늘은 그런 이슈의 중심에 있는 그룹 블랙핑크의 리사에 대한 각종 논란을 정리해봤습니다. 바로 확인해보시죠



블랙핑크 BLACKPINK 리사 논란 : 국적, 아빠, 코성형, 성형전 사진 이슈


리사 [ 본명 : 라리사 마노반 ]
나이 : 1997년 [ 만21세 ] / 태국 방콕
국적 : 태국
신체 : 키 167cm
가족 : 태국인 어머니, 새아빠[독일계 스위스인]

블랙핑크에 메인댄서로써 바비인형 같은 외모와 몸매 비율, 서구적인 외모로써 방송에서도 예쁘지만 특히나 실물로 보면 진짜 인형같은 외모라고 한다. 특이사항으로 YG에 최초의 외국인가수라서 더욱더 이슈가 되기도 했다. 블랙핑크에 같은 멤버 로제는 뉴질랜드와 대한민국의 이중국적이지만 리사는 아예 한국계 혈통이 없는 외국인이다.

하지만 한국나이로 15살때부터 국내에서 YG연습생으로써 생활을 했고, 한국어연습을 많이 해서 비교적 한국말을 잘하는 편이다. 그래도 외국인 느낌이 안날수는 없지만 또 그게 살짝 매력포인트로 작용하기도 한다. 오히려 영어를 잘못해서 영어랩을 하는것을 어려워한다고 한다.

태국인 멤버이기 때문에 태국인 아이돌인 닉쿤, 뱀뱀, 손 모두들하고 친하다고 한다. 입맛이 태국입맛과 한국입맛이 섞어있는데, 특히나 태국 소스인 매키는 필수라고, 멤버들의 증언에 따르면 감자탕을 좋아하기도 한다고 한다.



리사의 가족사

리사의 친부모님은 두분다 태국인. 하지만 어릴적에 부모님이 이혼하게 되고, 엄마와 살게 된다. 어머니는 재혼하셨는데 재혼상대는 스위스 셰프. 방콕에서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특이하게도 리사의 어머니가 방탄소년단의 팬으로써 콘서트에 다녀온적도 있다고 한다. 새아버지는 큰 상을 받아서 신문에 실리게도 했다고 한다.

방송에서는 블핑하우스라는 블랙핑크 전문 예능이 있었는데, 그 방송에 어머님이 깜작 등장하기도 했었다. 특히나 블랙핑크가 외출한 사이에 집에서 요리를 준비했고, 집에 온 리사가 숙소에서 자신의 집에서 먹던 요리가 있다는걸 알게 되고, 깜짝 놀라기도 했으며 감격의 눈물을 흘리기도 했었다. 



리사 코성형 논란 / 과거 사진 정리

리사의 과거사진들이 웹상에 돌아다니면서 엄청나게 이슈가 되었다. 특히나 전체적으로 어릴적에 큰코가 그 집중적인 대상이 되었다. 현재의 코와 과거의 코의 차이가 상당히 난다는 점에서 사람들은 저마다 코볼축소수술을 했다. 코를 만졌다. 성형으로 대박이 났다라고 평가하고 있지만 정작 YG에 박진영씨가 밝힌 YG의 금기사항으로는 "술, 담배, 운전, 성형, 문신" 5가지를 방송에서 밝힌적이 있었다. 



이는 최근의 일이 아니라 2011년도에 밝힌것으로 걸그룹 연습생들이 너무 성형수술에 목메는듯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걸그룹 연습생들에 성형수술을 금지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팬들사이에서는 아무래도 성형으로 대박이 났다는 평가가 대부분으로, 특히나 과거의 사진들과 최근의 사진에서의 차이가 워낙 많이 나기 때문에 이부분은 정확하게 소속사에서 밝히기 전까지는 끊이지 않을 루머라고 생각된다.




특히나 가장 논란의 불을 짚혔던 사진. 물론 데뷔전 사진이고, 크게 화장법도 바뀌었기에 어느정도 다른 느낌이 들수는 있겠지만 저 특유의 코 사진이 화제가 되었다.




최근의 사진과 과거의 사진을 보교해보면 전체적으로, 얼굴선이나, 눈매, 입술은 엇비슷하다고 볼수 있지만 코만큼은 아예 다른 사람 같아보이는거 같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