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뉴스/예능 명장면

백종원의 골목식당 중식당 편 : 해방촌 H5NG 홍 직원 교육 결과는?

백종원의 골목식당 중식당 편 : 해방촌 H5NG 홍 직원 교육 결과는?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재미있는 예능의 엑기스! 문제 장면, 핫이슈 되는 장면을 다루고 있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2018년 대한민국 전 골목을 누비면서 장사에 대해서 열혈 알려주고 있는 백선생님! 백종원씨의 골목식당 해방촌편 이야기입니다. 그중에서도 이번에 다룰 이야기는 중식당이야기입니다.


볶음밥에 자부심을 가지면서 뛰어난 실력을 가진 주방장과 그와 함께하는 후배의 이야기인데요. 주방장은 지난편에서 백종원씨가 조금 교정해주니 엄청나게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그 후배. 홀을 담당하고 있는 실질적 지배인역활을 하지만 약간은 답답한 후배의 이야기입니다. 바로 확인해보시죠!






이집의 가장 큰 문제점은 서빙! 뭔가 부족하고, 실수가 잦은 직원을 백종원씨가 제대로 가르쳐주네요. 단순하게 서빙도 쉬운게 아니죠. 손님과 주방장 사이에 소통창고이기도 하고, 실질적으로 돈관리를 하는 어찌보면 주방장 보다 더 중요한 직책이라고 할수도 있는 부분인데 상당히 믿음직 하지 못합니다.




의외로 단순하지만 심도있는 강의. 편하신데로 앉으세요라는 말이 사실은 손님에게 부담이 될수도 있습니다. 손님에게 선택권을 주기보다는 직원분이 권유해주는게 더 좋다고 하네요. 그래서 "편하신데 앉으세요"보다는 "몇분이세요"라고 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가장 기본은 손님에 입장에 서서 생각해보는 것!




보통 대부분의 식당에서 알게모르게 이렇게 다 해주죠. 앉으면 물가져다주고, 메뉴판 주고 후다다닥 기본 세팅을 해주는곳이 대부분. 정말 별거 아닌부분일지라도 그 작은 부분에서 부터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게 중요합니다.





음식점에서 입구에서 크게 인사하는것도 주방과의 소통하는 방법. 손님이 들어올때 인사를 하면 주방에서는 자연스레 손님이 왔다는걸 알수 있고, 음식을 해야겠다고 미리 준비하기에 좀 더 유연하게 대처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정말 기초지만 아주 중요한 거네요.






백종원씨의 대단한점은 단순하게 암기식으로 때려밖아버리는 스타일이 아니라 리얼하게 실제로 겪으면서 뭔가가 잘못되었다는걸 공감하고 느낄수 있도록 하는 수준맞춤 교육이 좋은거 같습니다. 역시나 잘나가는 요식업계 큰손은 다르네요.





깨알같이 손님 받으면서도 직원분에 잘못을 지적해주는 노련함.





운좋은 손님들은 백대표와 사진까지!





그와중에도 직원분은 실수를..ㅠㅜ 정말 보는 제가 안타깝더라구요. 긴장을 많이해서 아마 더 그랬을거 같습니다. 일머리가 많이 부족하신듯 싶네요. 아직 시작하신지 얼마 안되기도 해서 더욱 그런듯.





아주 기초지만 위생부분은 음식점인 만큼 정말 철저해야겠죠.





또 깨알실수. 입구의 간판을 안열어놨네요 ㅠㅜ 실수투성이구만요





정말 실수만 계속...ㅠㅜ





주방장님께서 과감하게 볶음밥 메뉴를 3가지로 통일해보리고 매운맛은 따로 장으로만 권해드린다고 합니다. 주방장이 바뀌어야 할부분은 다바뀐거 같네요. 직원분만 잘 받쳐준다면 앞으로 돈벌일만 남은듯 싶네요.





몇시간의 촬영사이에도 꾸준하게 실수하시는 직원분 ㅠㅜ 정말 안타깝네요. 이런쪽 일이 잘 안맞는 분이실지도 모릅니다. ㅠㅜ





깨알칭찬도 받아가면서 백대표와의 하루가 끝납니다. 어쨌든 앞으로 희망이 보이는 팀입니다! 좀 더 힘내시길...





하지만 백종원 대표도 참지못할 또 폭팔하는 직원의 실수 퍼레이드, 아무래도 직원분은 이쪽 일이 잘 맞지는 않는거 같아요 ㅠㅜ 정말 안타깝습니다. 저도 열심히는 하지만 일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아서 더욱 공감가는거 같습니다.


열심히는 하지만 잘되지는 않는 안타까운 상태. 다음주에도 백종원의 골목식당, 중식당 기대해봐야겠네요! 백대표가 터질수록 꿀잼이 되어가는 방송 백종원의 골목식당! 다음주에 또만나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