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뉴스/예능 명장면

백종원 골목식당 횟집 : 해방촌 신흥시장 시장횟집 아구찜 맛으로 인정받은 맛집

백종원 골목식당 횟집 : 해방촌 신흥시장 시장횟집 아구찜 맛으로 인정받은 맛집


안녕하세요! 매일매일다양한 예능방송의 핫한 포인트를 짚고 있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오늘의 예능은 백종원씨의 연속 음식장사시리즈 골목식당편입니다. 매주마다 다양한 대한민국에 망해가는 골목을 되살려보기 위해서 사방팔방으로 노력하고, 솔루션을 제공해주고 있는 백종원씨!


맛에 까다롭기로 유명한 백종원씨를 감동시킨 맛집 해방촌 신흥시장의 시장횟집의 문제점부분이 방송되었습니다. 맛으로는 완벽한거 같았던 이집! 과연 문제점은 어떤것이였을까요!? 바로 확인해보시죠.






백종원씨의 입맛을 만족시키면서 칭찬일색으로 방송되었던 해방촌 신흥시장의 31년차 터줏대감 시장횟집. 그야말로 숨은 맛집이라고 불리는 그집. 하지만 뭔가 아직 문제점이 있다고 하는데! 과연 그 딱하나 아쉬운 점은 뭐였을까요?





일단 맛만큼은 확실히 맛있다!라는 점은 강조하지만 아직 문제점이 남아있다고 합니다. 백종원씨도 고민하고 있다고 하는데..





백종원씨보다 오히려 김성주씨가 더 빨리 눈치챘다는 그집의 아쉬운점. 이점은 방송을 통해서는 알수 없는 부분이였습니다. 백종원씨가 이 문제점을 이야기하러 신흥시장 시장횟집으로 방문하게 됩니다.





사장님은 음식에 대해서 집중하려고 하지만 백종원씨는 음식이 아닌 다른것에 대해서 말하러 왔다고 합니다. 그와중에 나온 선어회덮밥 비주얼은 미친거 같네요 정말 군침넘어가는 비주얼!





어떤 내용이길래 기분나쁘지 않게 생각하라고 하는걸지?





바로 맛집의 가장 큰 문제는 노후화된 시설로 인해서 나는 냄새. 장사한지 30년이 넘었으니 안나는게 신기할정도로 오래된 가게와 비주얼이 문제였다고 합니다.





백종원씨가 제안한것은 대규모 청소, 아예 싹다 뜯어서 깨끗하게 바꾸자고 제안합니다.





사실 사장님들도 해야 겠다는 생각은 예전부터 했다고는 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매일매일 장사해야하는 음식점 특성상 쉬운일도 아니고, 이제 나이가 꽤나 드셔서 크게 뭔가 하는게에 대해서는 부담감도 느끼실 때





하지만 시대가 변했고, 맛집이라고 할지라도 기본인 청결과 냄새가 안지켜진다면 새롭게 방문하는 사람들을 잡지 못할거라고 말하는 백대표. 역시나 마인드가 대단한거 같습니다. 하지만 백종원씨가 밀어붙여서 할일이 아니라 사장님들이 결정해야 하는 일이기에 자리를 떠서 고민하시라고 자리를 만들어 드리고 떠납니다.




과연 리모델링을 하게 될까요? 아니면 그냥 그대로 장사하실지! 다음주 정말 기대됩니다! 매력적인 골목식당! 다음주에도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