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결혼 & 부부

결혼할 친구에게 제가 잘못했나요? : 네이트판 레전드 폭언 오지랖 친구 사이다 댓글 썰

결혼할 친구에게 제가 잘못했나요? : 네이트판 레전드 폭언 오지랖 친구 사이다 댓글 썰



결혼 적령기의 여성입니다  
친구와는 대학교 동기입니다 
서성한 중 한 곳 나왔고 
둘 다 직장인이에요  

친구가 최근에 선을 봤고 
내년쯤 결혼을 하려고 해요 

친구는 얼굴도 예쁘고 집안도 괜찮아요 
아빠는 치과의 사고요 결혼할 남자도 
페이닥터로 일하고 있는 치과의사라고 
하더군요 집안 소개로 만나 일부러 
그렇게 만난 것 같더라고요 

치과 물려줄 수 있으니까요  

사실 각자 개개인으로 보면 
그 남자가 아까운 것 같아요 

페이닥터여도 1000가까이 
받는다고 들었거든요 제 친구도 
능력 없는 편은 아니지만 그 남자에 
비하면 그냥 평범한 직장인이잖아요 

전에 듣기론 대학교도 영어특기자 
같은 거로 왔다고 알고 있고
(어릴 때 외국서 유학생활했거든요) 

학교 다니면서도 
성적이 많이 안 좋았어요 아무래도 
정시로 온 애들과 비교하면 
좀 차이가 나잖아요 

그래서 진짜 평균 C? 자세히는 
모르는데 그냥 딱 졸업할 수 있을 정도의 
성적만 받았다고 친구가 말하고 다녔거든요  

암튼 근데 그 남자 얼굴 보니 
얼굴이 너무 아니더라고요 실제로는 
동갑인데 친구랑 다니면 10살 이상 
차이나 보이고 아 진짜 친구가
좀 안됐다는 생각까지 들었어요
 
예전에 선 본 사람들 중에는 
얼굴이 나쁘지 않은 의사들도 있었거든요 
암튼 얼굴은 이번 남자가 제일 별로  

개인만 보면 남자가 아까워도 
집안 외모 이런저런 거 따지고 보면 
누가 아깝다 할 것도 없나? 

싶기도 하고 이 친구가 대학생 때부터 
잘생긴 남자 엄청 좋아했었고 친구도
이뻐서 지금 까지 사귄 사람들 보면 
선남선녀였는데 결혼할 사람과는 
미녀와 야수 같은 느낌 

그냥 제 딴에는 좀 안타가운 
마음에 한소리 했거든요

의사도 좋고 병원 물려주는 것도 
좋은데 얼굴 너무 안 본 거 아니냐고 
진짜 딱 이 얘기만 했는데 친구가 
너무 화를 내는 거예요

 병원 물려주는 거랑 의사인 것, 
딱 그 두 이유 때문에 결혼하는 것도 아닌데 
왜 그런 식으로 말하냐고요 선을 의사들과 
많이 봤지만 저도 이 친구가 의사만 
찾은 거 아닌 거 알아요 

많이 좋아했던 남자친구도 
그냥 직장인이었고 결혼가지 하려고 
했는데 이런저런 오해가 생기고 
종교 때문에 헤어진 적 있거든요  

그래서 제가 네가 그 남자 의사라서 
결혼한다는 말이 아니라 너 잘생긴 
남자 좋아했었는데 그 남자랑 한다는 거 보니 

혹시 그런 건가 싶어서 안타가운 
마음에 말한 거라고 했어요 

그랬는데 친구가 화내면서 가버렸어요  

이게 일주일 전 일인데 
현재까지 연락을 안 받네요 
제 딴에는 친구 걱정되어서 한 말인데 
욕만 먹었어요 제가 많이 잘못했나요 
솔직하게 말씀해 주세요  

참고로 친구 질투하는 거 절대 아닙니다 

친구 이쁘고 그런 거 다 인정하고요 
그런 남자 얼굴이면 의사가 아니라 
대통령이라도 싫어요



베플 
한가지 확실한 것은요 
그 의사가 진짜 얼굴 빻고 대머리에 
외모 나이 ╋10년이라도 너랑은 
급 떨어져서 결혼 안 해요 

내 말이 많이 심했나요? 
그냥 사실이라 얘기한 것뿐인데  

베플 
너무 친하면 선을 넘죠 
애가 아니라 평생 살 사람 결정하는 
결혼 문제인데 친구라고 님이 상대방을 
감놔라 배 놔 라로 생각할 만큼 
지나치게 말씀하셨어요 

아무리 ‘친구’여도 어느 정도 
나이가 차면할 말 못할 말은 
구분해야 하더라고요 

내가 알고지냈던 24살 때의 나와 
친구가 29살 때도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면 님이 크게 
잘못 생각하신 거예요 

이렇게 나이 먹어가는 거랍니다 
잘못하셨어요 님이  

베플 
우리나라엔 
오지라퍼가 왜 이렇게 많냐? 


후기 
자기 전에 들어왔는데 
악플이 너무 많아서 당황했네요
그리고 베플에 댓글 쓴 건 저 아닙니다  

학점, 특기자 이런 걸 쓴 이유는 
객관적인 개인의 스펙? 그런 걸 설명하기 
위해 쓴 거지 다른 의도는 없어요 

학교 다니면서 친구 무시한 적 
(속으로도) 전혀 없어요  

제가 뭐 "너랑 결혼할 사람 너무 못생겼다" 
이렇게 말한 거 아니잖아요 

그렇게 받아들이시는 분들이 
많아 억울해요 평소에 늘 잘생긴 남자 
만나던 친구가 그런 선택을 하니까 
걱정되고 궁금한 마음에 10년 가까이 
된 친구로서 그 정도 얘기 못하나요  

그리고 또 이런 말 하면 또 질투라 
하시겠지만 친구에게 질투 느끼는 거 
없고 원래 그런 성향도 아닙니다 

저 장학금 받으면서 좋은 성적으로 
졸업했고 직장도 친구보다 훨씬 좋은데 
빈 교질이 아니라 사실이 그렇습니다ㅜ

무엇이든 받아들이는 건 
사람마다 다르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제가 잘못했다는 분들이 많으니 
제 자신을 돌아보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