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결혼 & 부부

계산적으로 살지말라는 남편 - 네이트판 사이다 부부 레전드 썰

계산적으로 살지말라는 남편 - 네이트판 사이다 부부 레전드 썰




안녕하세요  명절이 다가오니 사건이 
연달아 터져 친구들에게는 창피해서 
말도 못하고 고민 좀 털어놓고 싶어서 왔어요  

결혼한지 2년 되었고 전 29 남편은 31살이에요

둘 다 조금 이르면 이르다 싶은 
나이에 결혼을 했어요 연애를 엄청 오래 한 건 
아니지만 둘 다 자리 잡혔고 남편이 혹시라도 

지방 발령 날지도 모른다고 서둘러서 하고 싶다고 
해서 이르게 결혼했는데 결혼하고 나니 말이 자꾸 
바뀌는 거 같아서 요즘 싸울 일만 나네요 

글이 길어질 거 같아요 먼저 양해 구합니다  

친정부모님은 여유롭지만 
자식들에게 금전적인 부분에서 관대하진 
않으셔서 취업 전까지도 당신들 재산에 
대해 말씀하신 적 없어요  

아버지는 변호사이시고 
어머니는 퇴직 몇 년 안 남은 영부 공무원이시고 
친오빠는 미국에서 박사과정을 밟고 있어요
(오빠 여자친구도 같이 공부해서 결혼하고도 
쭉 그쪽에서 취업하고 살 계획입니다)  

저는 석사 졸 하고 서울에서 일하고 있고요  
취업자에는 부모님이 
크게 소비를 한걸 본적도 없어요 

우린 너 공부가르친걸로 됐으니
 이제 돈 잘 모아서 결혼을 하든 
여행을 가든해라~ 정도? 


휴일도 없으셔서 두 분이 어쩌다 같이 쉬실 때 
여행 훌쩍 다녀오시곤 해서 결혼 허락하고 서울에 
신혼집을 마련해 주실 때는 저도 너무 당황했었어요  

시부모님은 가부장적이신데 
몇 번 인사드리러 갈 때는 정말 까맣게 몰랐어요 
아버님도 식사를 차리시고 과일을 깎으시고 
살뜰히 챙겨주셔서

(저희 아버지도 지금까지 식사 끝나면 
과일을 직접 깎아서 어머니랑 차를 드시고 
본인이 치우세요) 

아 우리 집과 분위기가 비슷하다 데 
결혼하고 나니 이젠 앉아서 시키세요 남편 말로는 
며느리 이뻐서 잠깐 그런 거지 원래 저러셨대요 
뭔가 찜찜했지만 그냥 그러려니 했어요  

결혼 전에 남편과 약속한 건 명절에 
우리 집도 먼저 가기었어요 추석에 시부모님 
먼저 찾아뵙고 설에는 친정을 먼저 가고 남편은 
남동생 여동생이 있어요 

저희는 오빠가 한국에 명절 맞추어 올 수가 
어서 두 분만 계실 때가 많아요
(물론 저희 부모님은 명절에 두 분 오붓하게 
쉬신다고 안 와도 된다고 하세요 두 분 워낙 바빠서 
명절에 같이 쉬실 때 여행 가기도 하시는데, 
그래도 아버지는 여전히 서운해하셨어요 

정말 한번 명절 오후에 시댁 떠나서 저녁에 
도착했더니 너무 좋아하셨거든요 언제 오나 
기다리시고 아버지가 직접 갈비찜도 만드셨다고 ) 

작정하고 계산하고 저번에는 
남편 집 갔으니 이번에는 우리 집 가야 한다고 
주장하진 않지만 두 번 연속 명절에 저희 집 
못 갔으면 이번에는 가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남편이 당연하게 말하더라고요 

이번에는 시할머니 댁도 가자고  

경상도예요 시할머니 댁  같이 출발하자고 
하시니 저는 연휴 전전날 시댁 가서 음식 하고 
하루 자고 연휴 전날 출발해서 시할머님댁가서 
음식을 또 하자는 거예요 

막힌다고 추석 당일에 출발도 안된대요 
올라오는 중간에 경치 좋은데 가서 하루 자고
명절 다음날 점심 먹고 올라오자는 거였어요  

난 부모님 댁 빨리 가고 싶은데 우리 차 
끌고 따로 가면 안 돼게냐고 물어봤어요 

시누이 남편도 같이 간대요 
미혼 도련님까지 일곱 명이 한 차에 끼여서 
긋하게 8시간을 타고 가야해요 

심지어 시부모님 댁 가서 자는 것까지 
4박 5일이네오 싫다고 했더니 싸웠어요 

우리끼리 차 끌고 따로 출발하는 것도 
계산적이래요 가족애를 모른다고 우리 아버지 
얼마나 사신다고 그러냐고
(저희 어머니보다 시아버지가 젊으심) 

평소에 자주 찾아뵙고 6월쯤 
시부모님 두 분 모시고 집에서 직접 요리해서 
식사 대접도 했어요 그런데 추석 연휴가 기니까, 

시할머니 댁 갔다가 올라오면 우리 
집에서 다 같이 남은 명절 연휴 보내 쟤요 
도대체 난 시댁 명절 몇 날 며칠을 챙겨야 
하는 거냐고 따졌어요 

6월에 초대한 건 도련님이랑 시누이 
부부를 못 불렀대요 좋은 집 살면서  동생들 
너무 무시한다고 했대요

냉정하게 쓰려고 데 웃음이 나오네요  

결혼 전에는 남자가 집 해오란 법 없다고 
자기들은 아들 잘 키워서 보내는 거니까 
사실 아깝기도 하다고 했어요 

아들 잘 키웠죠 어려운 시험에 
붙은 공무원이니까요 그런데 정말 1원 한 푼 
안 주셨어요 아버지가 집을 해주셔서 

제가 모은 돈 일부 예단용으로 드렸지만 
꾸밈비는 못 받았고요 어머니는 집이 힘드신가 
보지 그거 달라고 하지 말아라 토닥해주셨어요  

그렇지만 명절 생신 어버이날 
당신들 결혼기념일에는 조선시대가 따로 없어요 
며느리의 도리를 운운하시며 용돈과 
직접 차린 잔칫상을 원하시고 집 해온다고 데도 
혼수예단 리스트 소리 했다가 남편이 창피한 
소리 좀 하지 말라고 했을 정도니까요  

그런 남편도 시부모님이 안쓰러운지 
이번에는 완고하게 끌고 가려고 하네요 

제 부모님이 더 안쓰러운데 
본인 부모밖에 들 안 보이는거 같아요 
매번 챙겨줄 건 챙겨주고 간섭이라곤 없는 
장인 장모는 이제 당연하고 자기 부모님은 
꼬부랑 노인들로 보이나 봐요  

시할머니 뵙고 와서 우리 집에서 
명절 또 보내잔 얘기 나왔을 때는 화가 나서 
우리 사는 집 우리 끌고 다니는 차하다 못해 
네가 애지중지하는 명품 양복 시계 누가 사줬냐 

도대체 너무 당연해서 이젠 나도 
내 부모도 그냥 당연한 존재냐 

내가 시부모에게 듣는 돈 없단 얘기
(사실 들어도 네 아끼셔야겠네요 하고 말아요 
시아버지가 무뚝뚝하고 할 말 다하는 며느리라고 
동네방네 소문 내실 정도) 

어떤 며느리는 뭐 해줬단 얘기 들으며 
감정노동하는 동안 우리 부모님은 너 요즘 
시기에 힘들다고 홍삼 녹용 체질에 맞는 거 
보약 지어다가 먹이고
(심지어 아침마다 오늘 먹였냐고 확인하심) 

챙겨주는데 난 시댁 가서 
갓 지은 밥 먹어본 적도 없다  

가족이면 모든 면을 사랑해야 하는 거냐,
물질적인 거 아니더라도 마음이라도 와야 
나도 마음을 주고 걱정하는 맘이 생긴다 

자식이 먼저 가 아니라 부모가 먼저 해야 
하는데 나는 무슨 태어날 때부터 너희 집 
맏며느리라는 옵션 달고 태어났냐 

우리 부모님이 너한테 왜 잘해주는데? 
널 사랑해 나서겠냐 아니다 네가 날 사랑해주고 
행복하게 해줄 거라고 믿기 때문이다 
상황 판단 잘해라 했어요  

평소에 사실 할 말 못하고 살지않아요 
그냥 멍청한 척 시부모님의 뼈 있는 농담에 
더 역공할 때도 있고 친척들 앞에서도 

그래서 시할머니나 고모들이 며느리 
휘어잡을 생각 말라고 할 정도예요 

그런데 정말 뭐랄까 이번에는 작정한 
느낌으로 통보를 하길래 저도 작정하고 
남편과 한바탕했어요  

어제 그렇게 싸우고 거실에 앉아 
맥주를 한 캔 마시며 생각을 정리하는데 
저에게는 이번 명절 사건이 개별적으로 
느껴지지 않네요 

결혼하고 조금씩 쌓인 
서운함이 더 넘치는 느낌이에요  

아침에 당연하게 차 키를 집어 들길래, 
오늘 끌고 가지 말라고 내 아빠가 사준 차를 
끌 생각은 드냐고 너희 부모님한테 
사달라고 하라고 조금 유치한 짜증을 냈네요

제가 이렇게 계산적인 여자인지 몰랐다고 
합니다 도대체 제가 계산한 부분이 뭔가요? 

해준 대로 달라고 한 것도 아니고 딸이 부모 
걱정하고 부모 보고 싶어 하는 것도 
산하는 행동인 가요?  

오늘 중으로 사과하고 추석 연휴 
일정 조정하지않으면 집에 못 들어갈 거라고 
했어요 비밀번호 바꾸고 출근했거든요 

퇴근하고 친정으로 바로 가서 주말 
모님이나 친구들과 보낼 계획이에요  
일이 손에 안 잡히네요  



베플 
이왕 계산적으로 살지 말라는 소리들은데 
그냥 철저히 계산적으로 한번 나가보세요 
두 번 다시 그런 소리 못하게  


베플 
그냥 남편 놈 말하는 
대로 철저하게 계산적으로 가세요 
친정에서 그놈에게 사준 모든 거 다 뺏으세요 

그리고 시댁에 준 것들도  다 뺏으세요
집 또한 못 들어 오게 하시고요 
철저하게 계산적으로  나가도 
[ 아 내가 잘못했구나 ] 하는 반성을 
활동 말 동할 놈이네요  

이런 싸가지, 무개념 남편은 철저하게 
거 내 거 따로 구분해 줘야 합니다  


베플 
혼인신고 안 하셨음 남편 짐 용달에 
실어서 보내세요 배려가 권리가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