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시댁 & 친정

시댁에서 여우짓 했어요 - 네이트판 결시친 며느리가 살아남는 법 레전드 썰

시댁에서 여우짓 했어요 - 네이트판 결시친 며느리가 살아남는 법 레전드 썰



저희 시어머니 마음이 못된 분은 아닌데 
옛날 분이셔서 '그래도 여자가~, 며느리가~' 
이런 건 좀 있으세요 

저는 결혼한 지 몇 달 안 된 
새댁이고 결혼 준비할 때부터 이런 걸로
어머님이랑 부딪히겠구나 싶었는데 
최근 일이 터졌습니다  


지난주 남편과 느지막이 여름휴가를 갔다 
오는 길에 시댁에 들렸어요 
아침에 밥 먹자고 깨우시더라고요 

저만요  저는 진짜 밥 먹으라는 
소린 줄 알고 남편 깨우려고 했는데,  
아직 밥 뜸 덜 들었으니 걔는 좀 더 자게 두라고
뭔 소린가 해서 나가보니 준비같이 
하자에는 거였어요 

황당했지만 그러려니 했어요 처음이니까요 
그리고 점심때 시아버지가 콩국수 드시고 
싶다고 하는데 어머니가 콩물 사 오라고 
남편 심부름 보내셨어요 

저도 따라가려고 했더니 
더운데 너는 왜 가냐며 말리시더라고요 
절 생각해주시는 줄 알았는데 저보고 국수 
반죽 밀으라고 소면 없으시면 남편한테 
같이 사 오라고 할까요? 했더니 

파는 면은 맛이 없고 집에서 해야 맛있다고  
국수 반죽하느라 어깨 빠질뻔했어요 

알고 보니 남편은 
편한 일 시키려고 내보내신 거더라고요 

연속 2회 당하고 나니 너무 힘들었어요  
그래서 저녁은 나가서 먹자고 말씀드렸어요 

그랬더니 집에서 간단히 차리면 되는데 
뭐 하러 돈 쓰냐며 시아버지가 원래 밖에 
음식 싫어하신대요 

제가 너무 힘들어서 저녁상 못 차릴 것 같다고 
했더니 너는 앉아있으라며 그래서 
진짜로 앉아있었어요 

소파에 비스듬히 기대서 앉아있다가 
어머니가 재료 손질 부탁하기거나 뭐 좀 
꺼내달라고 하실 때마다 

남편 빤히 쳐다보면서 
나 너무 힘들어 잉잉 시전했더니 
남편은 애교로 받아들이더라고요  

결국 남편이 다했어요  

마지막에 간 보고하는 것도 저보고 좀 와보라고 
하시길래 넌지시 아버님 찔렀어요 
'아버님~ 어머님이 아버님 드시라고 맛있는 거 
하셨는데  이럴 때 간도같이 봐주시고 하셔야 
어머님이 안 서운해하셔요  
남자들은 이런거 잘 모르더라고요' 
이런 식으로 말했더니 

아들만 셋 키우신 우리 아버님 
이게 바로 며느리 애교구나 하셨는지
그래 하시면서 냉큼 부엌 들어가셨어요  

저는 결국 숟가락 한 짝 안 놓고 
앉아있다가 차려진 밥상 받았습니다 

시어머니 굉장히 
언짢은 듯하셨는데 제가 밥 먹으면서  
'아버님이 간 봐주셔서 그런지 진짜 제 입에도 딱 맞아요' 
이러니까 별말 못하시고 앞으로 
종종 여우짓 해야겠어요 



베플 
아니 시어머니 눈밖에 났다고 
여우짓이라는 댓글은 뭐임? 맞벌이에 자기 아들은 
더 자게 두라고 밥차리라고 며느리만 깨우는 건 
뭐고 무슨 여자가 며느리가 시녀인지 

그럼 집에 들어앉혀 살림만 시키든가 
남자들과 똑같이 돈 버는 건 당연한 거고 
집안일은 여자 가임?  


베플 
시댁에서 며느리로서가 아니라 
내가 젤 어리니 젊은 내가 하자 생각하는데도
 당연히 주방 일은 며느리가, 과일 깎는 건
며느리가 할 일이라 생각하는 마인드가 너무 싫음  


베플 
시모 조카 약아빠졌는데 지새끼는 귀하고 
며느리가 무슨 지 노예나 아랫사람인 줄 아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