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시댁 & 친정

장모님 생신상을 차리라고? 며느리 시댁 스트레스 - 네이트판 레전드 댓글 사이다 썰 ( 욕설주의 )

장모님 생신상을 차리라고? 며느리 시댁 스트레스 - 네이트판 레전드 댓글 사이다 썰 ( 욕설주의 )






안녕하세요 부인 폰으로 글 써봅니다  
결혼한 지 6개월 된 신혼부부입니다  

7월에 저희 엄마 생신이었습니다  

결혼하고 첫 생일이니 생신상을 차리라고 
여동생이 아내를 들들 볶아댔대요  

제가 외식하자고는 했었는데 
결국은 아내가 반차 쓰고 엄마 
생신상을 차려드렸네요  

뒷정리는 도와줬는데 저는 익숙지 않아서 
거의  아내가 했습니다  
그날 집에 와서 펑펑 울더라고요  

도대체 당신은 중간에서 중재라는 걸 
못하냐고 요즘 일 때문에 눈치 보이는데 
반차 쓰는 것도 힘들은데 4시간 동안 음식 
장만하는데 저희 엄마랑 동생은
티브이만 보고 있었대요  

미안하다고 달래줬어요  

그래도 제가 없던 자리였기 때문에 
제가 뭘 어쩌겠습니까 그런데 문제는 9월에 
장모님 생신이신데 저한테 본인 엄마 
생신상을 차려달래요  

제가 그런 걸 해본것도 아니고 못하다 
댔더니 추석 때 저희 집에 안 간답니다  
제가 어떻게 해야 할지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베플 
이게 남한테 물어볼 일이야? 
차리라면 차리는 거지  와이프도 
네 시간 혼자 식모살이 당하다 왔는데 
네가 하려니까 부당한 것 같아? 

와이프는 추석 때 또 상 추리러 가는데 


베플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이 어딨어요 
하면서 느는거지 인터넷 참고해서 해봐요 

누구 엄마는 자식 키워 생일상 받고, 
누구 엄마는 왜 못 받음? 
본인만 뭐 대단하게 자랐나요? 


베플 
ㅂㅅ같은놈 아내는 뭐 시부모 
생신상 경력직이라서 차렸냐? 

우리나라 남자 새끼들 약아빠진 게 자기들 하기 싫고 
귀찮은건 안 해봐서 몰라 이런다
새로 나온 게임은 공략법 카페 가입까지 하며
잘 알아보잖아 네이버에 생신상 미역국 끓이기 
검색만해도 수두룩하고 겁나 자세하게 설명 
나와있는데 그냥 귀찮으니 모른다 시전 
ㅅㅂ 개 밥 처먹어라 넌 개니까  


베플 
누나도 아니고 동생이 와이프를 들들 
볶아대는데 보고 있었냐 등신 어디 동생이 
내 배우자한테 기어오르는데 가만히 있어 

자존심도 없나 보네 똥개도 지 집은 지켜요 


베플 
조언 : 1 추석에 가지 마세요 
이건 장모님 생일상과 별도로 당신 와이프에게 
난리치 당신 누이가 와이프에게 정식으로 
사과할 때가지 유지되어야 할 조치입니다 

2 장모님 상 차리세요 똑같이 휴가 내고 
죽이 되던 밥이 되던 인터넷에서 레시피 보고 
주말 내내 연습을 하던 무조건 차리세요 
누구는 하고 누구는 안 하는 게 어디 있나요 
처음부터 잘 하는 사람 없고 남자라고
요리 못하는 거 없습니다 

3두 개다 못 하겠으면 별거를 하던 
이혼을 하던 와이프가 하자는 대로 하세요  


후기 
추가합니다  제 편을 들어주신 분도 
있고 저를 꾸짖어주신 분도 있네요  
일단 감사합니다  

제가 장모님 생신상을 차린다는 건 
아내도 저도 불가능하다란 걸 알아요  
아내의 고집이란것도 알고요  

제가 우유부단하고 저희 집에 말을 
잘 못한다는 걸 알지만 제가 워낙 무던하고 
무뚝뚝해서 아내도 엄마도 동생도 답답해했어요  

여러분 말씀대로 좋은 한정식집 예약하겠습니다  
아내 화도 풀어줄게요 이번 추석이 결혼하고 
첫 명절이라 저희 집을 안 갈 수는 없습니다  

조언 감사드려요 잘 해결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