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고민 & 건강

더이상 여동생을 감당하지 못하겠어요 - 미즈넷 미즈토크 자매썰






더이상 여동생을 감당하지 못하겠어요 - 미즈넷 미즈토크 자매썰

이런 여동생 어떻게 하면 좋죠?
며칠 전 병원에 다녀왔어요. 

처음으로 받은 위내시경 
검사 신경성 위염에 역류성 식도염이란 
진단이 나왔습니다. 

스트레스로 위가 약해져 위벽도 
많이 얇아져 있고 황달기도 있답니다. 
그래서 우선 2주치 약을 받아왔습니다. 

몸무게가 3킬로 줄고 속이 
꽉 막힌 듯하고 소화가 잘 안된지 
2년이 넘은 것 같아서요 

며칠 스트레스받을 일도 
여동생이 만든 겁니다 

그래서 제가 자매들 모두에게 
내 상태가 이러니 더 이상 스트레스 
안 받게 해달라고 부탁의 톡을 보냈는데도 
또 사달을 내는군요 

이젠 저도 더 이상 한계가 느껴지고 
어떤 것도 하고 싶지 않습니다. 
  
제 여동생은 제가 동생을 위해 
해준 일 당시는 자기도 좋아하며 
받은 것들도 기분만 틀어지면 
막말을 하곤 했습니다, 
쓰레기를 줬다

제 호의를 악의로 탈바꿈시켜버리곤 합니다. 
화가 풀린 뒤 나중에 기막혔던 
내용들을 문자로 보내면 미안했다고는 하고요. 
그래도 동생이니 넘어가곤 했습니다. 

이 여동생이 감정의 기복이 심하고 
욱하는 성질 거기다 한 번 화난 게 있으면 
같은 말 반복하고 문자도 질릴 만큼 보냅니다. 

그래서 여동생 남편도 저한테 하소연을 
한 적이 있을 정도입니다. 

집 사 새집으로 이사간 후로는 
부부관계도 아주 좋아지고 
이젠 남편한테도 참 잘하고 남편한테 
문 자질하는 것도 없어지고 
서로 정말 잘해 맘이 좋았답니다.

여동생은 사과도 잘해요 
그리고 자기 기분 좋을 땐 
온갖 감언이설도 잘합니다. 

그래서 한 살이라도 위인 언니인 
제가 참고 옹졸하게 처신하면 안 되어서 
넘어가고 넘어갔는데 진심으로 자신의 
잘못을 뉘우쳐 사과했던 거였다면 

인간이라면 그렇게 계속 
그럴 순 없을 테니까요. 
진정성이 없는 사과였던 겁니다. 

  
오늘 제가 이젠 정말 못 참을 일이 터졌습니다. 
여동생을 만나 같이 어디를 가기로 했어요, 
그래서 전철역에서 만나기로 했답니다. 

여동생한테 톡이 왔는데 타는 곳 
5-3 앞에서 보자고 해서 여동생이 
다음 전철을 타고 오기에 

제가 알았어 내리지 말고 있어 
톡을 바로 보냈고 여동생이 
읽었다는 표시도 있었거든요. 

근데 여동생은 밖에서 기다리고 
있었던 겁니다 조카 데리고... 

제가 보낸 톡 보고 밖에 
있다 하면 제가 안 탔겠지요 

자신이 톡을 다시 안 보내서 
내지는 잘못 이해해서 그렇게 
엇갈렸는데도 여동생은 저한테 
너 같은 인간 처음 본다부터 시작해서 
추운데 애 데리고 기다리게 한다고 

정말 미친 X 가는 길도 모르는데 
작정해 자신을 골탕 먹이려 했다는 둥 
이제 끝이다 개 같은 X 

다른 언니들도 만나러 가는 길이었는데 
저 이런 톡에 혼이 빠진 듯 
정신줄을 놓아 갈아타는 것도 
잘못 타 좀 늦었지요. .ㅠ, ㅠ 
  
여동생이 저한테 했던 
온갖 패악들 잊으려 노력했고 
잊었다 생각했다가도 이런 일 한 번씩 
터지면 다 스멀스멀 기어올라 

정말 소름 끼쳐 이제 이 여동생을 
제가 도저히 더 이상은
감당을 할 수가 없네요.ㅜ.ㅜ 

그동안은 제가 노력해주거나 
나름 맘 써준 것에 대해 막말을 
하는 것들이었습니다.

이런 욕까지 구체적으로 그것도 서로 길이 
엇갈릴 수도 있는 제가 크게 잘못한 일도 
아닌 오히려 자신의 실수로 야기된 건데 
이런 욕을 직접적으로 쓴 것을 
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구체적 욕까지 하는 것을 보니 
저도 같이 추락하는 것 같고 
제가 너무 많이 상처받고 아파 
단지 형제라는 이유로 그동안도 
온갖 것들 이해해주고 살았는데... 

부모님 생각해서 형제간 우애 없음 
슬퍼하실 테니 많이 참았는데 이젠 
제가 스트레스받아 신경성 위염까지 
생겨 제 명에 못 죽을 것 같습니다. 
  
제가 너한테 이런 욕을 들을 만큼 
지금 잘못한 것이 없다고 톡 보냈어요. 

그리고 욕 계속하는 여동생한테 
욕으로 대응하진 않고 이제 끝이라는 
톡을 보냈기에 더 이상 톡 보내지 말라고 
하고 인간 말종에 정말 구제불능이라고 

하고 너 같은 인간은 앞으로 하나님이 
교회란 곳 가서 잘못한 것 하나님께 
저 혼자 기도로 회개하고 나면 다 용서 
받고 죄 없는 인간으로 사는 줄 아나 봅니다. 

종교생활 잘하시고 제대로 
실천하며 잘 사시는 분께는 죄송합니다. 

제 여동생의 경우만 빗대는 겁니다. 
그래서 전 절대 교회 안 갈 겁니다 

운운하지도 말라고 했어요. 
이젠 정말 징글징글합니다. 
잠도 안 와 이 글 쓰는데 
또 속이 막 쓰리네요 ㅠ,ㅠ 

이 여동생은 아마도 사과를 혹 
해온다 해도 또 반복될 악몽일 겁니다. 

이제 진짜 제 맘이 떠났나 봅니다. 
이젠 더 이상 상종 안 하며 살려 합니다. 
제 맘이 약해지지 않게 도와주세요




베플
대화든 상대든 남이라고 
생각하고 눈도 마주치지 말고 피하세요 
자녀들 많으니까 부모님과도 
몇 년간 인연 끊고 혼자 지내보십시오

베플
신경 꺼요. 성인입니다

베플
그냥 동생 아니라고 생각하면 
됨 인연 끊으란 말

베플
저도 그런 동생 있어요. 
한 살 아래 여동생인데 저희 위에 
오빠가 손만 올려도 데굴데굴 구르면서 
빌었는데 전 만만한지 맨날 무시하고 
덤볐죠 호칭은  아님 지 구요

20대 후반에 크게 다퉜는데 눈알이 
집혀선 덤비더군요. 
평생 먼저 때린 적이 없었는데 
그냥 날아 차기 해버렸어요. 

더 이상 안 볼 생각으로요. 
근데 그 뒤로 살살거립디다. 
이런 유의 동생은 확 조져서 
서열 정리를 해줘야 해요. 
안 그럼 평생 그 꼴일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