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고민 & 건강

신혼여행 내내 이용해먹고 선물도 없어? - 네이트판 레전드 썰





신혼여행 내내 이용해먹고 선물도 없어? - 네이트판 레전드 썰



안녕하세요. 
30대 초반 직장인 여자입니다. 

얼마 전 결혼한 친구가 
있는데  얼굴도 안 보고 모바일 
청첩장만 카톡으로 달랑 보내더라고요? 

모바일 청첩장만 보내는 이유가  
결혼식 전까지 혹독하게 
다이어트를 해야 되는데 사람들 
직접 만나면 밥도 먹고 술도 
마셔서 살찌니까 모바일로 
청첩장 주겠다는 이야기를 했어요. 

이유가 좀 황당한 거 같지만 
그러려니 하고 결혼식 당일 친구들이랑 
가서 축의금 내고 그 친구는 신혼여행을 
9박 10일로 갔습니다. 

제가 해외영업부서라 
영어를 보통 이상은 하는 편인데 
9박 10일 동안 언어 관련 사소한 거 
하나하나 다 카톡으로 물어보고 
제가 카톡을 안 보면 보이스 토크, 
페이 스톡을 걸어서라도 답을 꼭 듣더라고요. 

탄산수를 달라고 하려면 
뭐라고 말해야 하냐? 

여기 수영장은 몇 시까지 이용 가능한 거냐? 
저녁 메뉴 2개 고르라고 했는데
3개 고르면 추가 요금 얼마냐? 

우리 침실 청소 좀 해달라고 
어떻게 말해야 하냐? 
중식당은 어디로 가야 하냐? 등등 

남편도 영어를 못하고 자기도 
영어를 못하니까 영어 잘하는 
네가 좀 가르쳐줘라고 당당하게 말하는데 
아무리 영어를 못해도 
번역기 돌려서 해볼 생각도 없이  

하나부터 열까지 그다지 중요하지도 
않는 사항들을 다 물어보는데 
근무 시간에도 카톡 오고 
봄이 스톡 오고 잘 밤에도 오고 
9박 10일 동안 물어보는 거 
다 대꾸해줬어요. 

이게 한 5일쯤 접어드니까 
제가 같이 신혼여행을 
간 기분이었어요ㅋㅋ 

제가 주말에 밖에서 노는데도  
룸서비스로 스테이크를 시키고 
싶은데 직원이 이것저것 영어로 
너무 물어본다고 뭐라고 하는지 
모르겠다면서 말하는데
놀고 있어서 카톡 씹었더니 
봄이 스톡으로 왜 카톡 답이 없냐고

휴 그 친구가 신행 다녀왔는데 
그냥 입 싹 닦고 고맙다는 
말도 못 들었어요.
 
이 친구 포함같이 모이는 

고등학교 동창 멤버가 6명 있습니다.
그만큼 오랫동안 알고 지낸 친구고

그 친구가 의미 있는 신혼여행 중이니까
 괜히 기분 상할까 봐 싫은 티
안 내고 군말 없이 도와줬어요.

저도 사람인지라 9박 10일 
동안 밤낮없이 계속 물으니까 
귀찮고 짜증도 났던 건 인정합니다.
 
다른 친구들한테 XX 이가 

신혼여행가서 계속 통역을 
해달라고 한다고 말했을 
친구들은 몇 가지 간단하게 

물어본 건 줄 알았대요.

실상을 알고 난 뒤에 XX 이가 
신행 다녀와서 무시하는 거 
알고 다른 친구들도 화냈고요.
 
제가 넌지시 

'너 신행 갔다 왔는데 우리 선물도 없냐?' 
라고 물으니까 정색하면서 
네가 결혼을 안 해봐서 모르나 본데 
결혼하면 남는 것도 없는데 

선물 살 돈이 어딨냐고
다 빚 잔치라는 소리를 하네요
 
저도 기분 상해서 

그 뒤로 말을 안 했어요.


베플
이렇게 좋은 친구를 이용해먹고 
입 싹 닫다니 저런 친구 아닌 사람한텐 
너무 과분한 쓰니 너요 

이제 호구 탈출하시고 
어차피 그 친구는 결혼했으니 
연락도 거의 없을 테고 이제 
거의 남이라 보면 될 거예요 

혹시 연락 와도 아마 인원수 
채우는 일만 연락 올테니 
절대 휘둘리지 마세요

베플
저 정도로 시도 때도 없이 
귀찮게 물어봤으면 밥이라도 
한 끼 사줘야 되는 거 아닌가?ㅋㅋ

도움은 실컷 받아놓고 무시하는 거 
보면 인성 꼬락서니 사이즈 나오네 ㅉㅉ 
저래놓고 제 새끼 돌잔치되면 
친한 척 연락하겠지

베플
아 내 주변에도 저런 
이기적인 쌍ᄂ 한 명 있는데 
친구들 중에도 순둥순둥하고 
한 친구가 그 쌍ᄂ 웨딩 촬영 시간 빼서 
따라가줘서 하루 종일 사진 찍어주고 
도와주고 했는데 밥도 안사고 선물도 안 줌

오지랖으로 내가 나서서 인간적으로 
 웨촬 도와주고 한 애한테 
밥이라도 한 끼 제대로 대접해라고 하니까

웨촬갈 때 샌드위치랑 
과일 싸간 거 먹였대ㅋㅋ

그때 그 쌍ᄂ이랑 인연을 끊었어야 
하는데 집들이 초대한다고 
하길래 선물 사들고 갔더니
음식 안 하고 치킨, 족발, 탕수육 배달시킴ㅋㅋ
배달 음식 오니까 돈걷음ㅋㅋ
그때 뒤집어엎고 
나와서 인연 끊었음인 발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