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시댁 & 친정

설겆이 때문에 이혼? - 다음 미즈넷 미즈토크 레전드 부부싸움 썰

설겆이 때문에 이혼? - 다음 미즈넷 미즈토크 레전드 부부싸움 썰






저희는 3년 차 부부이고요 올해 4월에 
아기를 낳아 곧 100일 되는 아기가 있어요 

저의 엄마는 병으로 돌아가셔서 
계시지 않고 아빤 재혼하셔서 
새로운 가정을 꾸리고 계세요 

그래서 전 육아휴직 받아서 
독박 육아 중에 있고요 

도움받을 곳이 없네요 시댁도 한 달에 
한두 번 오셔서 밥만 해주세요 

독박 육아가 힘들다 보니 
남편과 집안일 때문에 크게 싸웠어요ㅠ 
저는 밥을 맡고 있고 저희 남편이 설거지 담당인데  
3일간 설거지를 안 해서 양이 많아서 밥 먹고
설거지해달라고 했는데 자긴 일하고 와서 
힘들다며 다음에 한다고 하네요

수저랑 그릇 씻어서 밥하는 게 
힘들다고 계속 해달라고 했어요 

그러다가 싸우게 됐고 제가 계속 
닦달하자 꺼져 꺼져 손대지 마 그만 말해 
이러다가 저도 열받아서 나는 안중에도 없냐고 

나는 생각도 안 하냐고 그러다가 이럴 거면 
이혼해라고 했어요 그러니깐 알겠다고 
도장 찍어주겠다네요 

그러다가 남편이 저보고 지겹다고 
그러고 저는 오빠에게 잘해주는 것도 없고 
짜증 난다 그러고 남편이 아기 모빌 집어
던지더니 밤 12시에 나갔어요 

수요 날 나가서 
금요일 오늘도 안 들어오네요 
독박 육아 힘들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남편이랑 이렇게 살아야 되는 건지

제가 연락을 해서 들어오게 해야 되는 건지
혹시나 해서 방금 전화했더니 폰이 꺼져있네요 

결국 집에서
아기랑 둘이 있는 내가 비참하네요 
뭐가 맞는 건지 저 어떻게 해야 되나요? 








베플 
설거지 담당인데 3일간 안한 이유가 있겠죠?
밥은 누가 준비하는가요? 님이 준비하는데 
설거지가 하루 이틀 지니도록 그냥 두고 
밥 준비가 됩니까? 

설거지 안 할 거면 이혼해요? 
참 기가 차네요 독박 유아 여자들은 툭하면 
독박 육아하다고 자기들만 억울해하는 거 
그거 진짜 못된 생각입니다  


베플 
아기 하나인데 힘드나요 이해를 못하겠네요 
혼자서 오롯이 셋 다 밤 수유까지 다해서
키웠지만  아침에 출근하는 남편 밥 꼭 먹이고 
낮에한번씩자고ㅡㅡ 키웠는데 
요즘 은 하나도 못 키운다니



베플 
요즘 같은 날씨에 
설거지를 3일 안 했다고요? 
아무리 남편이 담당이래도 아침 점심 
설거지 정도는 님이 할 수 있죠 

아기도 있으면서 위생에 안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