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뉴스/예능 명장면

같이삽시다 개그우먼 이경애 맛간장 레시피 정리

같이삽시다 개그우먼 이경애 맛간장 레시피 정리



안녕하세요! 예능의 핫한 부분을 정리하는 예능 전문 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대한민국 여배우들의 이야기를 하는 같이삽시다. 인간미 뚝뚝 묻어나는 대한민국 중년층에 여배우들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내면서 사람들에게 은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방송입니다.


그중에서도 개그우먼 이경애씨가 방송에 출연해서 음식솜씨를 뽐냈는데요!? 그중에서도 이경애씨의 맛간장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방송에 나온 이경애씨의 맛간장 레시피 바로 확인해볼까요?







생각보다 간단한 이경애씨표 맛간장 레시피.


간장과 맛술을 2:1비율로 넣어주고, 설탕과 올리고당은 단맛을 좋아하는 만큼 적당히 부어준다. 그후에 대파(파뿌리포함), 무, 토마토 듬뿍, 대추 듬뿍, 마늘 듬뿍, 생강은 조금을 잘라서 냄비에 넣고서 40~50분간 끓여주면 완성!


여기서 각종 팁을 대방출 했는데, 맛술이 없다면 소주로 대체를 해도 되고, 설탕과 올리고당은 취향에 맞춰서 넣으라고, 거기에 각종 재료는 넉넉하다 못해 넘치는게 좋다고 말해서 웃음을 줬다. 거기에 토마토는 썩어도 좋다고, 토마토는 듬뿍 넣으라고 강조하기도 했고, 모든 간장은 완성된 뒤에 병에 넣고 냉장보관하러면서 마지막까지 완벽하게 알려줬다.


각종 음식을 볶아먹을 때 맛간장 한숟갈이면 만사오케이라고! 그 맛간장을 기반으로 새우장, 양파짱아찌, 매실장아찌등을 만들수가 있고, 감자조림, 멸치조림 등 고기 재울때에 써도 유용하다고 그야말로 만능 맛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