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뉴스/연예계

김경화 아나운서 결혼 : 남편 직업, 나이 정보 정리

김경화 아나운서 결혼 : 남편 직업, 나이 정보 정리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재미있는 연예계 인물들의 정보를 정리하고 조사하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2018년 뜬금없이 화제가 된 인물인 김경화아나운서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김경화 아나운서의 결혼부터, 결혼 상대인 남편의 직업과 나이까지 싹 정리해봤습니다. 바로 확인해보시죠!





김경화

직업 : MC 겸 아나운서, 배우, 작가

소속사 : 디모스트 언테테인먼트

학력 : 연세대 생활환경대학원 디자인 경영 석사

경력 : 연세대학교 디자인 경영 겸임 교수 / 2000년 1월~2015년 9월까지 MBC 아나운서

나이 : 1977년생 41세

거주 : 경상북도 대구


남편과의 결혼은 현재로부터 16년전 2002년에 월드컵시즌에 결혼을 했다고 합니다. 이때 나이 25세에 결혼했는데, 비교적 연예인치고는 상당히 일찍 결혼했는데 본인이 밝히기로는 "연애를 남들보다 많이 하지 않는 편으로, 연애 떄 밀당을 잘하는 남자라서 그런거 같다." 연인 시절부터 나를 종처럼 부려먹을 떄도 여왕처럼 모실때도 있어서 내마음을 조종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2015년도에는 MBC의 아나운서를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MBC에서 다양한 방송의 진행을 맡았는데, 와우 동물천하, 일촌클리닉 터놓고 말해요, TV완전정복, 그린실버 고향이 좋다. MBC파워매거진 등등 다양한 방송에서 진행역활로 활약했습니다. 특히 MBC에서 가장 큰 이미지를 남겼던건 2002년 4월부터 2004년 5월까지 MBC의 간판 프로그램이였던 뽀뽀뽀의 진행자인 뽀미언니로써 활약했던것! 



2015년도 이후에는 TV조선이나 MBN 아궁이, EBS1 즐거운 인생 쎄시봉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특이하게도 MBC에 다시 복귀한 방송은 MC나 아나운서가 아닌 연기자로 역정 백성을 훔친 도적에서 정현왕후로 출연했습니다.


다시 남편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면 남편과의 나이차이는 8살차이, 즉 남편은 1969년생 49살이겠네요. 남편은 원래는 대기업에서 근무하는 회사원이었는데 어느정도 자금을 모아서 자신만의 사업을 시작해서 사업장을 관리하고 있는 사업가가 되었다고 합니다.


최근 방송인 카트쇼2에서 출연하면서 잠깐 화제가 되어는데 이떄 남편에게 서운했던걸 밝히기도 했습니다. "아이를 출산한 뒤 여자로서 모든것들을 잃어버린 것 같은 느낌이였는데, 남편까지 나를 밀쳤다. 그래서 너무 슬퍼서 펑펑 울었고, 오빠가 다시 내곁에 와서 미안하다고 했지만 기분은 여전히 속상했고, 그때의 일은 대화로 못풀었다"라고 밝혔습니다.

특히나 이당시에 둘째를 낳고 나서 산후우울증이 있었기에 더욱 그랬고, 당시 남편 사업이 크게 실패해서 불안감에 쌓여있었다고 하네요. 거기에다가 남편은 자신이 잘못될 경우에 연락할 사람 리스트를 알려줬다고.. 이당시 남편도 상당히 불안한 상태로 보기만 해도 떨고 있는 모습이 보였다고 합니다.



이후 인스타그램에서 "나의 마음 속 깊은 곳까지 이해하주는 내 좋은 친구, 매일 아침 커피를 만들어 주는 개인 바리스타이자 아이들의 백만점 짜리 아빠"라면서 남편을 소개해서 두사람의 오래된 애정을 밝히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