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뉴스/예능 명장면

백종원의 골목식당 국수 최종화 : 해피엔딩 [ 필동 멸치국수 굿수집 후기 ]

백종원의 골목식당 국수 최종화 : 해피엔딩 [ 필동 멸치국수 굿수집 후기 ]

백종원의 골목식당 국수 최종화 : 해피엔딩 [ 필동 멸치국수 굿수집 후기 ]



지난 몇화 동안 우리들에게 상당히 스트레스를 줬던, 필동 멸치국수집의 최종화가 방송되었습니다. 음식에 대한 신념과 고집으로 장사를 하시던 국수집 사장님과 백종원씨의 최종 이야기입니다. 충무로 필동의 국숫집! 마지막 이야기. 어떤 내용이였을지 같이 확인해보시죠.



그전에 최근 방문 후기 정리


- 국수양이 많다길래 걱정했는데 정말 많네요. 

- 지금껏 먹어본 멸치국수중에서 가장 맛있었다. 국수양이 많긴하지만 못먹을만큼 많지 않았다.

- 국수양이 보통도 꽤많지만 의외로 쑥쑥 잘들어가서, 추가해서 먹었다 ( 면부족시에 더달라면 더주네요! )

- 은근히 칼칼하고, 계속 땅기는 맛!


뭔가 살짝 기존의 후기와 다른느낌이 드네요. 어떤 방송에서의 변화가 있었을지 궁금하네요! 바로 확인해보시죠!






지나가는듯이 나왔지만 의외로 장사를 관통하는듯한 말이였습니다.

이런집들 많죠. 처음에는 퍼주듯이 장사하다가 점점 서비스를 줄이던 가격을 올리던지 하면서 변화를 보이다가 결국 망해버리는집들.. 안타까운 망하는 장사의 루트입니다





하지만 이집은 그래도 그 도가 너무 지나치죠. 국수를 너무 퍼주기 때문에..ㅠㅜ 아주머니 손이 엄청크셔서 그런거 같아요. 





방송전에도 찾아온 사람들! 백종원파워가 얼마나 대단한지 새삼 느낍니다.





사실 백종원씨 말이 맞아요. 방송에서만 잠깐 바꾼다고 해도 결국엔 돌아가겠죠. 사실 솔루션에 꼭 따라야하는건 아니죠. 장사꾼에게는 자신만의 신념이 있는거니까요. 그래도 국수집 사장님이 적절한 합의점을 찾으시면 좋을거 같아요.







지난 방송에서말한 원가 3000원이란!? 그 진실이 밝혀집니다.





원가를 계산할때는 순수하게 식재료만을 계산하는게 원가라고 합니다! 몰랐군요.





솔루션은 바꾸지 않더라도 사장님의 생각을 깨우쳐준 백대표! 대단한거 같습니다. 괜히 백대표가 프렌차이즈 장사인들의 희망인지 알수가 있던 대목이네요. 










결국 어느정도 백대표의 솔루션을 생각하고 양을 적절히 조절하셨네요. 다행입니다 ㅠㅜ





손님이 늘어나니 육수회전이 좋아지고 덕분에 맛까지!





방송이 나오고나면 당연히 회전율은 더좋아지고 사람들이 많아지겠죠! 그떄 수익이 오른다면 메뉴의 가격을 낮추거나 서비스메뉴를 추가하라는 장기적 플랜까지 제시해주는 백종원씨! 대단합니다. 정말 방송에서 잠깐 해주고 마는게 아니라 진심이 느껴지던 부분입니다.





백종원씨가 진정한 장사꾼이라는게 느껴졌고, 방송보다 진짜 사람들에게 자신이 가진 노하우를 나눠주는 느낌이 확났습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앞으로 더욱더 대박날거 같은 느낌입니다. 충무로 필동 살리기 대성공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