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고민 & 건강

여사친으로써 제가 잘못한걸까요? : 네이트판 결시친 연애고민 레전드 썰

여사친으로써 제가 잘못한걸까요? : 네이트판 결시친 연애고민 레전드 썰



28이구요 이 친구와 처음 
알게 된 건 초등5학년이었어요 

사실 막말로 둘이 뭔 사이가 
되었다면 초등5학년 부터 지금 껏 
단 한번정도는 사귀거나 
썸 정도는 있지않을까요 

맹세코 이 친구와 
저는 단 한번의 썸도 없었고요 
여사친/남사친 핑계로 
스킨쉽 이런것도 없구요 

저도 그냥 오로지 단순히 
친구인 이성은 이 친구밖에없어요 

5학년때 지방에서 서울로 왔는데 
그때 같은 반 사실 초등은 그냥 
같은학교 나온 같은반이었던 
애 정도였고요 

중학교도 같은 곳 가서 중1땐 
모르는사람 정도 중2같은반이 
되었는데 그때 그 친구가 저에게 
도움을 많이 줘서 친해짐  

중간은 다 생략 

가장최근으로 갈게요 

저에게도 1년 3개월 사귄 
남자친구가 있었고 제 친구도 
2년조금 안된 여자친구가 있어요 

넷이 같이 영화도 보고 근처 캠핑도 가고요 
여름엔 계곡가서 방갈로?  
빌려서 반나절놀고 오기도 하고요 

종종 자주만났어요 그 중 친구의 
여자친구 제 전 남친은 저보다 
한살위였고요 
(친구가 연하인커플) 

저도 그냥 언니언니 했구요 

그런약속도 넷이 단톡으로 하던가 
아님 제가 언니랑 둘이 이야기했어요 
친구스케쥴같은건 언니통해 들었고요 

제 지인이 
강남 유명한 스튜디오 작가인데 
저와 제 남친 사진찍어준걸 

언니가 넘 부러워해서 저희가 
입었던 커플티 빌려주고 지인에게 
이야기해서 파일만 받는걸로 보정까지 
(솔직히 그거 돈으로 따짐 몇십이예요) 

그렇게 공짜로 해줬는데 이것도 제가 
어느회사 팀장님 연결해줘서 
성과가 좋아서 제 지인이 빚 갚는다며 
제 부탁 들어준거예요 

제가 이얘길 하는 이유는 제가 
제 친구를 남자로 봤담 이렇게까지 
안해주지않을까요 

저도 지금 또 다른 이성 오로지 
친구를 사귀라면 어려울 것 같아요 

근데 이 친구는 친구 이상 절대 아니거든요 
전 이 친구가 정말 좋아요 근데 정말 딱 친구예요 
여자끼리도 이런친구가 있어
넘 좋은거 있잖아요 딱 그정도예요 


그간 잘 지내왔는데 두달 전 쯤?부터 
친구가 좀 여자친구랑 다투는 
일이많아졌다 했어요 

또 싸웠다~ 이정도 

아 전 4개월 전 헤어졌어요  
(그래서 여자친구가 
더 질투한걸지도 모르겠네요) 

헤어졌다고 친규한테 술사달라 
힘들다 징징거린적도 없고요  

전 한번 아니면 정말 아니라 
그냥 끝난건 끝난거예요 

술사달라 힘들다소리도 안했고 
멀쩡하려하는 저에게 술사준다 
술마시자 한건 언니였거요 

그 자리에 꼭 친구도 데려온것도 
언니였고 그런 술 자리에서도 전 그냥 
인연이 아닌거라하고 헤어진얘기 
그런건 하지도 않았어요 

술이 쎈건 아니지만 술마시면 술버릇처럼 
정신차려야한단 생각이 강해서 취하면 
집으로 가는데 제가 좀 이상한 
사람이 자주꼬여요 
(노출하거나 그런옷입는거 아닌데) 

예전부터 보통사람보다 그런일이 많았어요 

가장기억나는 하나가 대학가고 
한창 술마실때 그때 전 컨디션이 안좋아 
9시쯤 집에들어오는데 그날따라 
유난히 어두운거예요 

가로등도 꺼져있고 매일 열렸던 
슈퍼도 닫고 무섭다 생각하는데 
작은 사거리(골목)에 두리번 거리니 
50미터정도 떨어진거리에 사람이 
걸어오더라구요 

속으로 '아다행이다 사람이다'  
하고 전 집으로 향하는데 느낌이 안좋아 
살짝 뒤를 보니 정말 50미터 떨어져 
오전사람이 20미터가까이 오는데 
중요한건 발소리도 안들리게 오고요 

주위를 두리번 거리며 
몹시 불안한듯 보였어요 

그때 정말 미친듯이 뛰어 
바로1층인 집 키로 들어왔어요 
정말 키가 거꾸로 꽂혔어도 잡혔을듯  

문 잠그자마자 밖을 내다보니 
그 남자가 ㅆㅂ 하면서 저희집 
건물을 쳐다보는데 저랑 눈이 마주쳤고요 

제가 혼자있는걸 직감으로 느꼈는지 
남자 가슴정도 오는 담벼락에 
올라 저희집 난간에 매달렸어요 

방범창은 있었지만 
진짜 그 표정은 아직도 소름끼쳐요 
경찰에 바로 신고했는데 못찾았단 
답변만  여튼그런일이 몇번있었고 
그 친구도 알고요 언니도 알고요 
(언니랑 친구는 동거중) 

그래서 보통 저를 데려다 주고 집에 가요 

저희집을 지나쳐 가는 코스가 
2분정도 더 걸린다해요 저희집이랑 
10분거리에 살기도 하고요 

근데 어느 순간부터 언니가 좀 다르다?  
느끼긴했지만 자꾸 친구에게 저에게 
남자소개시켜주라 다그치고요 

아 언제한번은 
셋이 편의점 앞에서맥주마시는데 

"아 맞다나 어제 꿈꿧다" 
"니네둘이 내가 옆에서 자는데 
끌어안고 키스하고 난리가 난거야!" 
이러면서요 장난인듯 장난아닌  

전 아는 남자가 많아 외롭지않겠다는 둥 
( 아는 남자없어요 여대졸업에 
전공도 대부분이 여자예요) 

진짜 제 직업상 신규땐 
정말 힘들때가 많았어요 

흔히 텃새라 하는게 정말 유난히 심하고요 
출퇴근도 일정치않아요 그렇다보니 
모든게 불규칙하고요 

진짜 피곤해 죽기직전인데 잠안오고 
이렇다보니 누가봐도 병든사람
같아 보일때가 있었어요 

그때 제 친구가 죽하나 비타5백 
한병아이스아메리카노한잔  
퇴근길에 사서 집에먼저 들럿다가

언니한테 얘기하고 저 준건데 
물론 기분나쁠수있는건 인정하지만 

그 언니 친구에게 제가 여우라는둥 
진짜 여우같은 지 남사친이 봐도 
여우같다했다는둥 

별 그지같은 소릴 다 했더라구요 

정말 전 제 친구랑 
친구핑계로 스킨쉽하는것도 아니고요 
그냥 정말 힘들때 도와주는 친구이고 
그냥 친구인데 언니때문에 거리를 
둬야하나 싶기도해요 

며칠 전 싸울 땐 왜? 
헤어지면 xx이(저)랑 사귀게?? 
너xx이 보면 눈에 꿀떨어지더라 
내가 싫음 싫다해 사람 구차하게 하지말고  
등등저에 대한 언급을 많이 한다 하더라구요 


솔직히 언니생각함 제가 친구와도 
거리릉 둬야할것같은데 막말로 전 정말  
제가 1이라도 친구에게 다른 맘이 있음 
몰라도 전혀 그렇지않은데 제 친구를 잃고
싶지않은건 제 욕심인가요?? 

++ 추가하자면 

더블데이트 머 이런것도 
언니가 제안한거였어요 

전 3교대 근무이고 언니가 말하듯 
여우같은 스타일도 아니고요 

남친이랑 헤어진 이유도  전 너무힘든데 
꼭 봐야하고 만나면 무언갈 해야하는 
(술이든 영화든) 그냥 얼굴만 보고 가는게 
두세시간 걸리는게 전 너무 힘들었어요 

그래서 제가 피하기도 하고 
얼굴보고 가겠단 남자친구에게 
30분만에 보내기도 하고요 

제가 이기적인것도 있었네요 
이 친구와의 문제로 헤어진건아니구요 

제 남친에게도 xx이가 왜 조아? 
할때  전 남친이 질리지 않는단 대답에 
여우같찌 여잔 곰보다 여우가 낫다더라 
소릴 종종했는데 그냥 그땐 신경안썼는데 
짐 댓글들 보다보니 하나둘 떠오르네요 

저도 무개념아니라 친구 핑계로 
여자친구있는 남자한테 연락하고 
그러진않아요 

베플 
당분간 친구분이랑 연락하지마세요 
잠깐 연락안한다고 안멀어져요 

그렇게 어렸을때부터 
친했던 친구라면요 제가볼땐 
핑계 저핑계 대면서 어떻게든 
계속 연락하고 계신거같은데 

베플 
나도 벗고 있어도 
암시롱 안할거겉은 남사친있지만 
애인생기는즉시 연락안함
장난함? 

애인있는데 왜 쳐 주기적으로 
만나고 지랄임 아무리 친구라도 
남자여자 아님? 

난싫은데 내남자가 딴여자랑 만나는거 
그리고 꼭 그런분위기 풍김 

야 우린 태초전부터 친했어 
니가 끼여들기전부터 만났어 
우린 원래 친했어 너가생겼다고 해서 
왜 내가 못만나거나 조심해야함? 

나 딴생각없어 그냥친구야 
친구 오바하지마 이지랄 하는거 
은근 풍김 아닌척하면서

근데 남자여자 배꼽한번 맞추고나면 
별거없고 아무것도 아니다 
절대 그럴일 없는 대단한 남사친 
그런거없다 그래서 난 싫다 

우린 그런거 없다 
이럼서 헛소리 하는거 

베플 
정말 싫음 이런관계 
대댓글에 계속 그 언니가 먼저
그 언니가 먼저 핑계같아요 

계속 쓴이가 남사친 주위에 있으니까 
그 언니가 신경쓰여서 더 쓴이한테 
연락한 것일 수 있어요 

아예 주변 정리 하세요 

여자들끼리도 그렇게 자주 만나고 
놀러가기 쉽지않은데 남사친 커플이라니요 
지금은 발가벗고 있어도 아무일 
없을것 같죠? 

한번 있어보세요 불꽃 튈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