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고민 & 건강

명품짝퉁 입었다가 직장동료에게 비웃음 : 네이트판 레전드 스트레스 썰

명품짝퉁 입었다가 직장동료에게 비웃음 : 네이트판 레전드 스트레스 썰



본문 읽기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요약 질문만 보고 의견만 
남겨주세요!! 정말 궁금해요
 
남이 입는 옷이 명품 카피인 경우에, 
모르고 샀거나 본인이 예쁘다고 
입는 거면 상관없다  
vs  
그래도 보기 민망하고 한심하다  

아래는 본문입니다  

27살 여자, 1년 차 직장인입니다  
저는 그다지 유행에 발 빠른 편이 아니에요 

저는 옷이든 기타 물건이든 
트렌드나 브랜드에 많이 둔감한 편이라 
아는 명품도 없고 갖고 싶은 
욕심도 없어요  


그런데 얼마 전 엄마랑 같이 
간 홍콩 여행에서 산 옷이 
근이 되었어요 

엄마랑 길거리 쇼핑 중에 
그냥 메이커 없는 보세 옷집에서 
너무 마음에 쏙 드는 원피스를 
찾았어요 

엄마도 너무너무 예쁘다고 하시면서 
진짜 잘 골랐다고 둘이 같이 여행 
내내 즐거웠어요 

젊은 저도 이 옷이 무슨 옷인지 
모르는데 엄마가 어떻게 아시겠나요  


여행 다녀와서 기념품 챙겨서 
그 옷 입고 회사에 갔는데 
일이 터졌습니다 

알고 보니 그 옷이 구* 이미테이션 
제품이었나봐요 짝퉁인 거죠 

저는 구*는 요즘 밖에서 
자주 보이는 그 빨간 뱀이나 
빨간색+까만색 리본이 달려야지 
그 브랜드인 줄 알았는데 

그런 것 하나 없이 무난해 
보이는 옷도 그 브랜드 옷이 
나오더라고요 몰랐어요  

점심 먹을 때 직원 몇 분이 
옷 예쁘다고 해주셔서 길에서 
샀다고 얘기하려 하는 순간, 

30대 대리님이  
"그래도 00씨 아직 어리고 
돈도 이제 모으기 시작했는데 벌써 
그런 거 맛들이고 그러면 안 돼~"  
이러시는 거예요 

그래서 저는 혹시 옷이 좀 
비싸 보여서 그러시나 싶어서 
"아 이거 홍콩 갔을 때 길에서"
까지 말했는데 또 끊으시면서 
'그것 봐라 뻔하지' 라는 표정으로  

"그래 알아~ 짝퉁 산 거잖아
나도 젊을 때는 짝퉁이라도 좋으니 
이거 입고 싶다 저거 들고 싶다 하면서 
A급 찾고 그랬었어 다 젊을 때 
추억이다 진짜

그래도 지금 나이 먹고 보니까 
젊은 사람들 그러는 게 너무 다 
보이니까 이젠 내가 다 민망하더라니까~"  

라면서 웃으시길래 
제가 기분은 나빠도 막내니까 
적당히 웃으면서 

"아 이거 그런 옷이에요? 
모르고 샀어요 그냥 길에서 예뻐서 
샀는데 구렇구낭 저는 패션 무지렁이라
할 수 없죠 뭐 저는 괜찮아요" 
이라고 했는데도 

"00씨는 몰랐다고 해도
다른 사람들이 보면 좀 민망해
00씨도 요즘 중학생들이 화장하는 거 
보면 아이구 싶지? 딱 그런 마음이야 

명품은 나중에 능력 될 때 
진짜로 사 입어야지 카피는 돈만 쓰고 
나이 한두 살 만 더 먹으면 계속 
입지도 못해 민망스러워서 뭐라고 
하는게 아니라 나도 똑같이 그러던 
때가 있어서 얘기해주는 거야~" 

라면서 호호호 본인만 재미있더라고요  

옆에 있던 다른 직원들은 
그냥 분위기 싸해지지 않게 
적당히 '에이 뭘~ 알아서 입는 거지' 
수준으로 대충 정리하시고
 저는 막내라서 
'아 진짜 그런 건 아니었는데 
참고할게요' 수준으로 끝났어요  

하지만 저는 곱씹을 수록 
기분이 나쁜데, 마냥 기분 나쁠 게 
아니라 진짜 저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더 많나 궁금해졌어요 

다른 분들 어떠세요? 
명품 짭 옷 입고 다니는 사람들 보면 
대충 어디 짭인 것도 아시고, 

알고 나면 능력 안되는데 짭이라도 
입으려고 안달 난 사람으로 보이시나요? 

만약 그렇다고 한다면 저는 
어떻게 옷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네요

앞으로 이런 명품 짭을 안 입고 
싶어도 무슨 옷을 카피한 건지 
모르는데 어떻게 고르죠  

그냥 예뻐서 산 건데 앞으로도 
길에서 옷 살 때 이게 어디 카피제품인가 
알아보려면 어떻게 알아보나도 
싶고 어려워졌네요  

사실 저 자체는 그게 카피제품인걸 
알게 된 지금도 상관없긴 해요 

여전히 옷은 마음에 들지만 
저 대리님처럼 생각하시는 분이 
더 많다고 한다면, 저도 저 옷을 다른 
모임 같은데 입고 나가기 
껄끄러워지긴 할 것 같네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들 생각하시는지 
의견 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베플 
모를 땐 잘 입었어도 짝퉁인 거 
알고 나면 입고 다니기 찝찝함 
근데 그건 내 사정이고 A급 짝퉁 
찾아 혈안인 대리가 할 말은 아님  

베플 
정말 얼마나 그 옷이 사고 
싶었으면 카피인 걸 안대요? 

저도 패션 계열 있었지만 
한해 각각 브랜드에서 나오는 
디자인이 어마어마합니다 

디자이너라고 모두 다 알지 못해요 

그냥 정말 유명한 거 아님 
어디 스탈인데 거기 건가이 정도지 
어디 거랑 비슷한데? 뭐 이 정도? 
본문 같은 반응은 없었던 거 같은데 
그 옷 참 사고 싶었나 봐요 


베플 
짝퉁 한심 한심 주제도 
안되면서 꼴에 명품은 사고 싶나 
이런생각  근데 모르고 산 거면 
할 수 없지 않음? 

여기는 익명이니까 솔직히 말하는 거고 
사회생활은 해야 되니까 말은 가려함 

이 ㅅㄲ가 진짜 짜증 나고 싫고 
한심해 보이고 무시해도 뒤탈 
없을것같다 어휴 짝뚱을 왜사

나머지 알아도 아무 말도 안 함 
님한테 그렇게 말한 놈이 님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인성이 보이네요 

부장님이 모르고 짝퉁 샀어도 
그렇게 얘기했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