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시댁 & 친정

네일아트 맨날 꽁짜로 받는 시어머니 : 네이트판 레전드 시댁 스트레스 며느리 고민 썰

네일아트 맨날 꽁짜로 받는 시어머니 : 네이트판 레전드 시댁 스트레스  며느리 고민 썰



안녕하세요 주변에 
물어볼 사람이 없어 익명의 
힘을 빌려서 글 써봐요  

저는 결혼한지 2년 됐고요 
아직 아이는 없습니다  

저에게는 결혼 전부터 
운영하던 네일 숍이 한 개 있습니다  

손님들 상대하여면서 힘든 적도 
많지만 제가 네일 아트 하는 게 
너무 즐겁고 자부심도 있어서 
행복하게 일하고 있어요  

9월에 단체 손님으로 
6분 예약 잡혔던 날이 있습니다  
이렇게 6분이나 다 함께 오는 경우는 
거의 없어서 제가 계속 신경을 썼었어요  

예약 당일, 저희 시어머니와 
계모임을 같이 하시는 친구분들 
5분이 하하 호호 웃으시며 
오시더라고요  

저한테 미리 언질이 없었던지라 
조금 당황했는데 예약을 받았던 
다른 아트사 한 분이 시어머니 오시는 줄 
몰랐냐며 얼른 자리로 안내해 
드리자고 했습니다  

숍에 아트사가 저까지 
총 6명이라 한 분씩 맡아 네일아트를 
해드렸고 시어머니를 포함해서 어머님 
친구분들 모두 까탈스러우셔서 

여러 요구 사항 
맞춰드리느라 조금 고생했습니다  

아트 다 끝나고 계산 도와드리려는데 
어머님께서 고맙다고 손톱 마음에 
쏙 든다 하시면서 바로 
나가시려는 거예요  

어머님 친구분들께서는 이미 
숍 밖에서 어머님 기다리고 계시고요  

다른 아트사분들 다 보고 있는데 
가방 챙기시는 어머님 붙잡고 계산 
어떻게 하시겠냐고 여쭤보기 좀 
그래서 그냥 보내드렸어요  

그날 마감하고 나서 시어머니 
오시는 줄 몰랐냐고 물었던 
아트사분한테 어머님이 직접 
예약하셨었느냐고 물어보니 
그랬다고 하더라고요  

어머님이 제 이름 말하며 
시모라 하시고 예약하겠다고 하셔서 
당연히 저도 알고 있는 줄 알았대요  

제가 예상조차 할 수 없었던 
가장 큰 이유는 예약자명이 저희 
어머님 이름이 아니라 다른 
이름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일단 알겠다고 하고 
숍 마감 후 바로 시댁 들렀습니다  
(시댁이 저희 집과 가게랑 매우 가깝습니다 ) 
  
어머님께 "어머님 미리 오신다고 
말씀해주시면 더 잘 해드렸을 텐데요
하며 계산을 안 하고 가셨었다고 
혹시 돈 지금 받을수 있냐니까  

그 돈 그렇게 받고 싶어서 
퇴근하자마자 시댁 찾아왔냐고 
그거 얼마 한다고 그렇게 야박하게 
구냐고 당신 친구들이랑 기분전환도 
할 겸 일부러 며느리 숍 찾아간 건데 
이정도도 못해주냐고 다다다 
쏘아붙이셨습니다  

(시댁이랑 저희 집 차로 10분 거리고요 
평소에는 자주 놀러 오라고 
그렇게 성화이십니다 ) 

어머님 말씀 듣고 보니 친구분들 
데리고 일부러 제 숍으로 와주신 걸 텐데 
제가 너무 돈돈 거린 건 아닌가 예의 없어
보일 수 있겠다 생각 들더라고요  

그래도 어머님 혼자 오셨으면 
제가 기쁜 마음으로 해드렸겠지만 
5분이나 더 오셨고 모든 분들 공짜로 
해드리기엔 무리가 있다고 
차분히 설명드렸어요  

솔직히 네일도 그냥 케어만 
받으셨다면 백번 천 번 양보해서 
한 번쯤은 넘어갈까 생각해볼 수 
있겠지만 6분 모두 젤 네일 받으셨어요  

그것도 아트에 파츠에 최대한 화려하게요  

한 분당 7만 원 가까이 받아야 
 것 같은데 그냥 젤 네일 기본 
가격이라도 받았으면 한다고 
말씀들렸어요  

그랬더니 입 댓 발 내미시면서 
지금 현금이 없으니까 담 주에 
겠다 하셨고 저도 솔직히 퇴근하자마자 
바로 시댁 찾아간 건데 아득바득 돈까지 
받아 가긴 뭐 해서 알겠다고 하고 나왔어요  

결국 돈 주시긴 하셨는데 
6만 원 밖에 없다고 하시면서 한 사람당 
만 원씩 6만 원이라고 자랑스럽게 
주시더라고요  

그냥 당신 친구분들 앞에서 
며느리 자랑도 하시고 기도 피고 
싶으셨나 보다 그렇게 합리화하며 
어머님 용돈 드렸다고 생각하고 
잊으려 했어요  


그리고 나서 저번 달에 6분 예약이 
또 잡혔는데 9월과 예약자명이 
또 다르더라고요  

정말 혹시나 하고 어머님께 
전화를 드렸었어요 예약자명 말하고 
혹시 어머님 친구분 성함이냐고 
여쭤봤는데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어머님이 직접 아니라고 하셨으니 
별생각 없었던데 당일 어머님이 
친구분들이랑 오시더라고요 

뭔가 잘못됐다 싶었지만
예약 안 하고 찾아오신 것도 아니고 
이미 이 단체 예약 때문에 다른 예약을 
받지 않았던 터라 다시 한번
네일아트 해드렸어요  

이번에도 젤 받으셨고요  
아트 끝나고 제가 표정 좀 굳히고 
있으니 어머님께서 먼저 
"퇴근하면 집 들러 줄게" 
하시고는 나가시더라고요  

숍 끝나고 다시 시댁 찾아가서
제가 어머님한테 직접 여쭤봤는데 
왜 거짓말하셨냐 물어보니 사실대로 
말하면 예약 취소해버릴 것 같아서 
그랬다고 하시네요  

어머님 친구분들은 왜 계산 안 하고 
가시냐 했더니 어머님이 며느리한테 
다 말해뒀다고 걱정 말라고 하셨다네요  

저번에는 제가 좋은 마음으로 
넘어가드렸는데 이번에는 네일아트 
비용 다 주셨으면 좋겠다고 현금 
아니어도 괜찮으니까 

계좌 이체라도 부탁드린다고 
하고 더 이상 어머님 얼굴 보고 
있기 싫어서 집으로 왔어요  

근데 어머님이 남편한테 뭐라고 
말하신 건지 남편이 퇴근하고 와서 
엄마가 숍 갔었냐고, 왜 그렇게 돈 
꾸역꾸역 다 받으려 하냐고 
뭐라 하더라고요  

남편한테 아무것도 모르면 가만히 
있으라고 화내니 그냥 자기가 
돈 주겠다고 얼마냐고 하네요  

어머님 혼자 아트 받으신 거면 
아들이 대신 내드렸다고 생각하겠지만 
(저도 그냥 좋게좋게 공짜로 해드렸을거구요 )  

어머님 친구분들 비용까
왜 우리 남편이 다 내야 하는지 
당최 이해가 안 되더라고요  

나는 어머님이랑 친구분들이 
네일 받으신 거니까 그분들한테서 
돈 받아야겠다고 남편한테 그냥 
가만히 있으라고 했더니 
이미 36만 원 (6*6만 원) 입금시켰다고 
그냥 어머님께서 이체하신거라고 
생각하라는데 그게 쉽게 되나요  

어머님께 만약 계속해서 
이러신다면 더 이상 예약  
해드린다고 확실하게 말했습니다  

어머님도 딱히 
다른 말씀은 없으시더라고요  
찝찝하지만 그래도 제 뜻 확실하게 
전했다고 생각했고 잊으려고 했어요  


제가 진짜 폭발한 건 오늘입니다  
같은 시간대에 3분, 3분 이렇게 
단체 예약이 두 그룹 있었어요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너무 
이상하지만 그때 당시에는 왜 
그랬는지 전혀 눈치를 못 챘습니다  

그냥 6분 단체 예약에만 
너무 신경 써서 그런 것 같아요  

또다시 어머님이랑 
친구분들이 오시더라고요  
지금 단체 예약 있다고 말씀들리니 
예약하고 온 거라고 하시네요  

제가 눈치챌까 봐 3분, 3분 이렇게 
나눠서 예약하셨더라고요 나 원 참  

눈 뒤집혀가면서 그냥 제가 못하겠다, 
나가시라 하니 어머님께서 자기 
구들만이라도 해달라고 사정하시네요  

다른 아트사분들 
제 눈치 보며 어차피 다른 예약도 
없지 않으냐, 그냥 우리가 5분 
해드리겠다고 저 보고는 어머님이랑 
잘 얘기하라고 하는데 진짜 
온 동네 창피해서 못 살겠습니다  

어머님한테 왜 자꾸 이러시냐고 
한 푼 두 푼 하는 것도 아니고 
제일 비싼 걸 공짜로 받으시는 것도 
한계가 있지 않냐고 하니 우시면서 
며느리 덕 좀 보려는데 왜이렇게 
야박하냐고 하시네요  

졸지에 돈 없고 불쌍한 시모 
기분전환도 못해주는 못난 
며느리가 되었습니다  

진짜 너무 속상한 게 저희 어머님께 
한 달 용돈 정말 넉넉히 드리거든요  

어머님께서 친구분들 아트 비용까지도 
그 용돈으로 충분히 충당할 수 있어요  

그런데도 끝까지 당신 돈은
안 내시겠다는 그 속셈이 너무 눈에 
잘 보여서 더 짜증 나더라고요  

이번 주말에 남편이랑 시댁 가기로 
데 거기서 어떻게 뒤집어엎을 수 
있을지 조언 좀 부탁드려요  


베플 
생활비 따로 관리하시는 것 같은데 
그냥 웃으면서 신랑한테 계속 
받겠다고하세요 

매달 그리하면 횟수 줄 겁니다 
신랑도 슬슬 짜증 나고 대신 
신랑한테 꼭 받으셔야 합니다 

정가 그대로요 몇 번 반복되면 
자기 아들 돈 아까워서 
못 데려갑니다 

베플 
이제 용돈에서 네일 값은 빼고 
드리시면 되겠네요 그리고 남편한테도 
못 박아놓으세요 이런 식이면 
운영 못한다고 접겠다고  

베플 
백번 양보해서 한 번은 시어머니면 
세워드린 걸로 쳐 그리고 시어머니만 
하시면 며느리가 평생 공짜로 해드릴 수 
있어 가족이니까 

근데 떼로 몰려다니면서 
그 비싼 걸 정기적으로 공짜로 받겠다는 건데 
이건 아니지 그 친구들까지 평생 공짜
네일 해주라는 거잖아? 

시어머니도 잡긴 잡아야 하는데 
일단 쓰니 신랑부터 제대로 잡어 

무슨 장사는 땅 파서 하는 줄 아나 
평생 시어머니 친구들 네일비용까지 
신랑용돈서 다 깔 거 아님 

똑바로 처신하라고 해 

시어머니만 백날 잡아봐야 
저 등신 같은 새끼가 지 엄마 
편들고 있으면 결론 안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