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연애 & 데이트

8년간의 연애, 이젠 헤어져야 할까요 - 네이트판 레전드 연애 고민 상담 썰

8년간의 연애, 이젠 헤어져야 할까요 - 네이트판 레전드 연애 고민 상담 썰


 
8년 동안 한 남자만 보면서 
내 나이도 30대 중반이 다 되어 가네요  

우리 집 사정 그 집 사정으로 
결혼 이야기는 매번 없던 일로 되었고 
우리가 뜨겁게 사랑했던 때에는 미래에 
우리는 꼭 같이 있을거란 확신이 있었어요  

그동은 어딜 가도 태워다주고 
데리러 오고 날 아껴주고 잘해줬어요  

8년이 지나니 이젠 나보다 다른 일이 
중요해 보이네오 그래도 우리 사이에 믿음이 
있어서 남자친구가 무엇을 해도 괜찮았어요  

생각해보니 최근 몇 년간 
우리 매년 기념일 내 생일에 제대로 선물 
하나 못 받았네요 남자친구 사업에 돈이 
많이 드는 일이 생겨 안쓰러운 마음에 

선물 없어도 괜찮다고 했던 말이 
2년째 빈손이 되었고 둘이서 항상 가는 
카페에만 가고 둘이 앉아 할 이야기도 
없고 재밌지도 않네요  

나한테 돈을 아끼려는 게 보여요 

싼 밥집만 가고 좋은 곳 
여행은 8년 동안 가본 적이 없어요 
황이 가야만 해서 친구들과 함께 
일본 2번 간 게 전부고 어디 가고 싶다 하면 
비싸다 어쩐다 하며 안 갔어요  

친구들 만나야 좀 괜찮은 맛집이나 
가볼 수 있고 데이트 비용같이 부담하는데도 
비싼 곳은 싫대요 전 그래서 소문나는 곳들은 
친구들하고만 가게 됐어요  

길 가다 넘어져 큰 바위에 
정강이를 심하게 찍혔는데 떨어진 곳에서 
남자친구가 그걸 보고 내가 쇼하는 줄 
알고 괜찮냐고 하지도 않고 

웃기 먼저 하더라고요 
한참을 못 움직이니 그제야 저를 부축하고 
병원에 데리고 가고 어떤 아저씨한테 길 
물어봤는데 헷갈리게 알려주셔서 

한번 더 물어보니까 아저씨가 짜증을 내며 
정말 소리치면서 사람 무안하게 알려주더라고요 

그럼 뒤에서 남자친구가 저를 보호해줘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남자친구는 웃으면서 
그 상황이 재밌었대요 

전 그 아저씨 때문에 기분이 너무 상하고 
무안하고 짜증이 났는데 웃는 남자친구가 
너무 어이없어서 저도 남자친구한테 
싸가지없게 하고 싸우고 집에 왔어요  

권태기인지는 모르겠지만 남자친구가 
이제 안 좋아요 서운도 하고요 이젠 
랑받지 못한다고 느껴져서 저도 
마음이 잘 안 가더라고요  

결혼한 친구들 모두 좋은 직장 경력 두고 
애 키우느라 전업주부가 되었는데 
다들 너무 힘들대요  

직장에서 능력인정받고 대기업만큼 
좋은 연봉에 복지까지 누리다가 애 키우는  
뭐 힘드냐는 남편에 말에 무너진다고  

전 결혼의 나쁜 쪽만 보게되네요 
내 희생 시댁 갈등 자유 없음  

남자친구와 결혼이 
행복하지 않을 거라고 자꾸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인지 남자친구와 싸우고 며칠째 
연락이 없어도 조금 허전하고 아련하지 
슬프지는 않은 것 같아요

 예전엔 싸우면 화해할 생각을 했는데 
이젠 헤어지고 혼자 살 방도를 찾고 
있어요 이것도 웃기죠  

그리고 비혼으로 살까 생각이 드네요 
내 성격을 받아주려면 인품이 정말 
온화해야 하는 사람인데 그럴 
사람이 어딨겠어요  

오래 연애하다 헤어지신 분들 어떠셨나요? 
일부러 결혼 안 하신 분들 어떤가요?  

저 이 연애 이제 정말 끝인 거 같죠? 
경험담이나 조언 좀 부탁드릴게요 





베플 
솔직히 글 스르륵 읽다가 
'안 헤어지고 뭐 하냐'라고 대충 댓글 달려고 했어요  
그러다 맨 위로 다시 올라가서 읽어봤어요  

삼십 대 중반 그리고 8년 만남  
우리나라에서 30대 중반의 싱글 여성이 
얼마나 발 디디고 살기 힘들지 잘 알아요  

하지만 고작 그 옆자리 지키겠다고 
경제적 능력 ╋ 마음까지 없는 
남자와 결혼하고 싶으세요? 

지금 당장 결혼 날짜 잡은 것도 아니고  
사람들 수군거리는 건 아주 잠시입니다  

경제적 관계의 이유 때문에 울고불고 
이혼 생각하는게 아닌 걸로 다행이라고 여겨요  
막말로 한번 사는 인생인데 결혼해서도 
싸구려만 입고 먹고 사고 그렇게 살고 싶으세요? 

심지어 나를 아껴주는 남자도 아닌데? 
왜요? 함께한 시간 때문에?? 

한번 사는 인생 꼭 행복하게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행복한 길 그것만 생각하세요  


베플 
저랑 비슷한 듯 전 8년 훌쩍 넘었고요  
남자친구가 최근에 가게 하면서 같이 
있는 시간이 많아졌는데  희한한 게 

만나는 몇 년을 식성이나 성격이나 
참맞다고 생각했는데 근래에 같이 있으면서 
이건 아니다 라고 느꼈어요 

그렇게 오래 만났는데 
나를 여자나 여자친구 사랑받고 있다고 
느껴지지 않고 눈빛 말투에 나를 무시하는듯함이 
느껴지고 그냥 정이 떨어졌어요 

마지막 싸운 이유도 말다툼이 아니라 
일방적으로 자기 말이 맞고 저를 무시하더라고 
근데 그럴 때 있잖아요 대꾸도 하기 싫은 거 

겪고 나니 이 사람과 결혼해서 
같이 살았으면 이혼을 했을 수도 있겠다 
지금 냉전 중이고 가게도 안 나가요 

미운 정? 들었지만 이렇게 자존감 
떨어지게 하는 남자는 만나고 싶지 않아요 
그리고 님처럼 다른사람 만날 생각보다는 
저도 비혼으로 가고 있어요 

친구들 육아하는 것도 좋아 보이지 않고
주위를봐도 결혼해서 안 좋은 거만 보여요 
참고로 전 30대 후반이요

20대 그 남자와 보낸 시간이 아깝고 
돌린 순 없지만 우리 돈이나 열심히 
모아서 잘 살아보아요


베플 
저도 7년 연애 후 헤어졌네요
전 반대네요  매년 생일 기념일 금팔찌 
가방들 비싼 가방은 아지만 그래도 
나름 이름있는 것들  

지갑 헤어질 때는 또 돈을 
주고 가난한 그녀 이기에 잘 살라며  
헤어지고 나니 남은건 내 시간 낭비와 
더 있어야 할 돈들이 없네요  

제가 헤어진 이유는 여자가 
딩크족인가 아이를 낳기 싫어해서입니다  
한없이 사랑했고 서로 좋았고 서로 
놀러다니고 전 그래도 미련이 없네요  

하지만 이젠 누굴 만나 사랑하고
또한 그것을 반복하는게 힘이 드네요  

이젠 그냥 혼자 살려고요 
그래서 다시 운동도 하고 매번 선물만 
준 내가  이젠 나에게 선물을 하네요 

돈도 나에게만 쓰고 맛난 거 그냥 사 먹고  
길을 가다 돈을 쓸 일이 생겨도 사고 싶은게 
있어도 같이 먹고 같이 써야지 이랬던 
제가 한심스럽네요  

이젠 스스로 나를 돌보며 
살아가려고요 힘이들고 울적하지만  
그동안 내 몸도 가꾸지 못하고 살도 많이
쪄서 전 여자친구에서 쓴 시간들을 

내 스스로 가꾸는데 쓰니 마음도 
상쾌해지고 몸도 점점 좋아지고  
좋네요 운동이나 그런 거 해보세요 
한결 편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