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시댁 & 친정

며느리가 종년입니까?! - 네이트판 결시친 며느리 시댁 사이다 레전드 썰

며느리가 종년입니까?! - 네이트판 결시친 며느리 시댁 사이다 레전드 썰



정말 이해가 되지 않아요  
둘이 정말 좋아하고 사랑해서 헤어지지 않고 
같이 더 행복하고 싶어서 다들 
결혼하는 거 아닌가요? 
 
근데 왠지 저도, 제 주위 사람들도 보면
결혼하면 무슨 며느리가 시집에 죄인인 것 마냥 
소소한 것부터 어느 하나 눈치 안 보는 게 없고 

무슨 크게 잘나지도 않은 아들 낳아놓은 게 
벼슬인 마냥 하는 것 보면 정말 
웃기지도 않는 것 같아요  
  
  
작년 김장을 50포기를 했는데 
(식구가 많은 것도 아니에요 달랑 세 식구  
친정어머니가 안 계셔서 친정아버지 드실 것까지 
한다는 생각에 좀 많이 했어요  
신랑이 하도 김치를 많이 먹어서ㅠ) 

7월 되니 김치가 하나도 없어요  
  
  
망할 놈의 노친네가 자기 딸 오면 김치를 
어찌나 퍼다 줬는지 아예 시누라는 년은 
집에 와서 당당하게 
   
" 언니 김치 맛있더라 
올해엔 우리 것까지 언니가 담가주라 " 
  
헐 미친 거 아닙니까 
  
시누 년한테 네가 먹을 거 네가 
담가 먹으라 했더니 여긴 나한테 친정이잖아
엄마도 없는데 언니가 나한테 그 정도도 못해줘? 
이 정도면 진짜 미친 거 아닙니까   
  
김치가 하도 많이 비길래 시누 줬냐고 
물었더니 시아버지란 작자는 김치냉장고 
근처에 간 적도 없다고 잡아떼서   
  
" 그럼 우리 집엔 김치만 
훔쳐 가는 도둑놈이 있나 보네요 " 

라고 했더니 혼자 누명을 씌우니 시대비를 
도둑으로 만드니 별 쌩ㅈㄹ을 다하더니 
그렇게 자기 딸 먹이고 싶으면 직접 해주던가 
  
김치란 김치는 시누 년 다 퍼주고 
우리는 김장 때까지 김치 사 먹게 생겼네요  
  
돈 한 푼 물려줄 거 없으면서 병까지 걸려서 
기반 잡아놓은 돈 수술비로 입원비로 
다 날리게 해놓고 지금 와서 맨날 하는 말이 
  
옛날에 돈 쓰고 싶은 대로 쓰고 살았다 
무슨 계집질한 게 자랑인 양 이야기 하는  
보면 참 어이가 없네요  
 
남편은 조금만 참으라고 올해 말에 
곧 분가하기로 한 거니 조금만 참으라 
하는데 참기가 쉽지가 않네요  
  
사위는 친정 가면 귀한 손님이고 
며느리는 종년 하나 데리고 오는 거라고 
생각하는지   

아 진짜 스트레스받아서 남은 몇 개월 
어찌 견딜지 돌아버리겠네요 진짜 
  


베플 
엄마도 없는데 언니가 그것도 못해주냐 
하니 이건 무슨 논리여   



베플 
님 말속이 다 시원하네요 진짜 무슨 
대단한 아들들을 낳았다고 시댁들은 유세인지 
시누도 어린 게 시자 붙었다고 지가 
어른인 줄 아나 보네요 

대한민국에서 여자는 결혼 전 
아무리 잘났다 해도 결혼만하면 남자 식구들한테 
빌빌거리면서 어린 것들한테까지 
아가씨/도련님 불러가며 어른 대접해

시부모들 무슨 대단한 아들 마치 뻇어온냥 
위세 떨면서 우리는 무슨 죄인처럼 할 말도 
못하고 명절,시댁 어른들 모인 자리엔 궁둥이 
한번 부치치 못하고 부엌데기에 참나 

왜 똑같이 귀하게 자라 정기교육 
 받고 똑같이 사회생활하는데 
고추하나 달고 나왔단 이유로 우린 시댁에서 
푸대접, 하녀 대접인데 당신 아들은 
우리 집에 와선 백년손님? 헐    


베플 
적어도 한국에서만큼은 시집 간 여자는 종이죠  
참 이 불합리한 세상에서 여자로 태어난 게 
저주처럼 느껴지네요 

아직 시집 안 간 20대인데 결혼 생각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