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시댁 & 친정

반갑지 않은 여름 손님 - 다음 미즈넷 미즈토크 레전드 썰

반갑지 않은 여름 손님 - 다음 미즈넷 미즈토크 레전드 썰



다섯 시간 거리에 사시는 어머님 저 (며느리) 
포함 가족 모두 사이좋아 먼 거리 계셔도 
한 달 두 번 찾아오시네요  

오시면 맛있는 것도 해주시고 집안일도 대부분 
해주려 하시고 저도 피곤하실까 발도 
주물러드리고 손발톱 정리도 해드립니다  

좋은 분이고 감사한 마음이지만 여름에 
자주 오시니 좀 힘드네요  집안 온도계가 
33도 습도 80퍼센트를 찍는이번 주 
내내 와계셨는데 에어컨 바람을 싫어하시네요  

모른 척 에어컨을 켜면 
금방 힘들다 하시고 밖에 바람 부는데 
꼭 켜야겠냐 하시고 어머니 배려해서 
조금 참아보자는 생각에 에어컨 끄고 
창문 여니 후끈 습한 바람에 숨이 막힙니다  

이 더위에 속옷까지 
다 챙겨 입고 있어야 하고 밤에 잘 때도 
방문 닫고 자니 덥고 방 에어컨 계속 틀면 
어린아이 감기 걸릴 거 같고 여름 손님은 
누구든 반가워할 수만은 없네요  

월요일에 또 오신다고 하네요 



베플 
이 더운 여름날 서방도 손님도 귀찮다생선과 
손님은 사흘이면 냄새난다 시모여 일 년에
2 ~ 3 번만 봅시다 부탁 


베플 
원래 여름 손님은 호랑이보다 무섭다고 했어요  


베플 
어머니! 더위 좀 지나면 오세요  
어머니도 힘들고 저도 힘들고~ 




후기 
추가 글입니다  저희 어머님은 서울 큼직한 
건물주셔서 꼭대기 층에 살고 계십니다  

에어컨을 틀면 몸이 안 좋으시고창문 열면 
먼지 들어온다고 비교적 창문 열면 공기 좋고 
바람 잘 통하는 우리 집을 좋아하십니다  

전기세 때문에 며느리 에어컨 못 
틀게 하는 건 아니실 거 같아요  

어머님 본인도 여름 손님 호랑이보다 
무섭단 말을 자주 하시는데 본인은 손님이라는 
생각은 안 하시는듯 합니다 

내일은 다른 가족도 함께 오셔서 더운 여름 
며느리 힘들다고 한우 사주러 오시겠다는 
말씀을 하시니 제가 좀 양보하고 
배려해야 할 것 같네요  

홈쇼핑에서 매시 소재의 속옷을 
사서 올여름을 보내보렵니다  
관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