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시댁 & 친정

내 자식 뺏어가려는 시어머니 - 네이트판 레전드 결시친 남의편 남편 썰

내 자식 뺏어가려는 시어머니 - 네이트판 레전드 결시친 남의편 남편 썰






18개월 아들 키우는 초보 엄마예요 
저희 시어머니 아침 7시부터 
저희 집 오셔서 밤에 집 돌아가세요 

처음엔 감사했죠 많이 도와주시니까요 
근데 제가 제 아들을 안지 못하게 하세요 

처음엔 아직 몸조리가 덜 끝나서 무리하면 
안 좋다고 하시며 제 아들 본인이 
계속 안고 계셨어요 

그다음엔 제가 아이를 제대로 안고 있지 
못한다며 답답해하시며 본인이 
계속 안고 계셨고요 

제가 아이 안으려고 하면 혼자 잘 노는 애를 
왜 자꾸 안으려 드냐고 타박하시고 그다음엔 
제가 또 아이를 제대로 안지 못한다며 
본인이 데려가세요 

그 뒤에도 제가 계속 안으려 하면 저더러 
뭐 좀 사와라 하며 심부름시키시거나 저기 뭐 좀 치워라 
하고 멀쩡한 집을 또 청소하게 만드시고요 

한 번은 화가 나서 아이 제가 
안겠다고 어머니 품에서 데려가려 했어요 
어머니는 왜 이러냐며 아이 더 세게 안으시고 
그러다 보니 아이가 울었어요 

그것 보라며 너 때문에 애 운다고 달래시겠다며 
베란다로 나가시는데 그게 얼마나 서럽던지 
오시지 말라고 말씀드리니 

남편에게 전화해 손주도 안지 못하게 하신다며 
대성통곡을 하셨고 남편은 좋게좋게 있자 합니다 

아이 봐주면 저도 편하고 좋지 않냐고요, 
아이도 서투른 저보단 능숙한 어머니가 
돌봐주는 게 편하다고요 

육아 서툴러요 근데 저 나름 아이에게 잘하려 
육아서적 사놓고 공부도 하고 아이 안아주고
싶고 놀아주고 싶어요 

어머니랑 제 육아 스타일이 또 안 맞아요 
아이가 저번에 식탁에 잘라놨던 파프리카를 
보고 먹으려 하는 걸 제가 말렸어요 

근데 시어머니가 괜찮다며 안 죽는다고 
이런 것도 먹어봐야 하는 거라며 애 손에 
파프리카를 쥐어주셨어요 

아이 입에 넣더니 울었죠 제가 당황스럽고 
속상해 아이 안으려니까 본인이 
안아드시며 달라시네요 

이때는 저도 화가나 당장 아이 이리 달라고 
화내니까 저희 남편도 시누이도 다 이렇게 컸대요 
먹어봐야 어떤 맛인지 아는거고 본인 자식들도 
다 멀쩡하게 잘 컸는데 왜이렇게 유냔이냐고요 

너무 속상합니다 정말 못 오시게도 해봤어요 

그러면 남편한테 바로 전화하셔서 앓는 소리 하시고 
도와주러 온 건데 제가 손주 얼굴도
못 보게 한다며 우십니다 

남편은 너무 미운 게 항상 
마지막엔 시어머니 편을 들어요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베플 
무슨 씨받아인 줄 착각하는가 보네요 
애 데리고 나가세요 휴대폰은 집에 두고요 
울고 난리 치면 신랑한테 난 씨받이가 아니고 
용이 엄마라고 

엄마가 애 보는게 당연한 거고 그 당연한 걸 
난 제대로 한 번도 못했다고 쓰니 님이 
더 울고불고 하세요  


베플 
애 좀 더 크면 손주 붙잡고 엄마 욕할 듯 
지가 애 못 낳으니 며느리가 낳은 자식 
뺏어가려 하는구먼 전 무섭다 



베플 
아기 데리고 명필 친정 가시면 안돼요? 
엄마도 보고 싶다고 오라 하셨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