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시댁 & 친정

먹고 버릴거 준다는 악독 시어머니 - 네이트판 레전드 시댁 스트레스 썰

먹고 버릴거 준다는 악독 시어머니 - 네이트판 레전드 시댁 스트레스 썰





안녕하세요  맞벌이하고 
있는 30대 중반 아줌마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지난 주말 너무 화나는 날이
있어서 속풀이 겸 조언 겸 글 씁니다  

저희 집은 경기도에 있고, 
시댁 친정 모두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남편은 직업상 지방에 내려가 있어 
한 달에 2번 정도 집에 옵니다  
  
토요일 시어머니한테 전화가 왔어요 

애들 데리고 밥 먹고 가라고 
너희 시아버님도 없는데 같이 밥이나 먹자고 
애들 데리고 갔습니다 밥은 그냥 밑반찬에
먹고 밥 다 먹고 수박 있다고 

수박을 나갔습니다
티브이 보며 이런저런 얘기하며 
수박 먹고 이제 일어나려 하는데 
어머님께서 기다려보래요  

그래서 잠깐 티브이 보고 있는데 
락앤락 통을 하나 가지고 나오더라고요? 

어머님 이게 뭐냐니깐 수박에 
흰 부분 있잖아요 그걸 된장찌개에 넣고 
끓여먹으면 맛있다고 티브이에 나왔다고 
해 먹으라고 하 그래서 순간 어이가 없기도 
하고 말이 안 나와서  

나중에 남편 오면 가지러 오라 하겠다
하고 애들 데리고 급하게 나왔습니다  

그날 시어미 문자 왔어요  
너네끼리 집에 있을 때 찌개라도 끓여먹으라고 
재료 준 건데 그걸 왜 네 남편 시키려 하냐고 
됐다고 버린다고 어차피 버릴 거 
저는 왜 주려고 한 건지  
  
남편 있을 때는 시댁 가면 
진수성찬에 저런 찌꺼기는 싸주지도 않으시면서  
내 아들 없으니 너네는 그냥 아무거나 
먹어도 된다는 그런 심보인가요? 

저희 없이 사는 집도 
아닌데 생각할수록 너무 화나네요  
웃긴 건 시아버님이랑 남편 있을 땐  
저러지는데 제가 그냥 만만하신 건지 
    
이번 주에 남편 오는데 아직 
말 안 했는데 뭐라고 얘기해야 할지 
  




베플 
받아오시지 찌개 끓여서
남편 주고 인증숏 찍어서 아범이 
맛있대요 어머님하고 보내드리지  


베플 
일단 가져와서 남편 보여줘야죠 
왜 놓고 와요 남편이 수박 껍질 요리 먹어보고 
시어머니에게 한소리 해야 시어머니가 안 그러죠 
근데 시엄마 말 진짜인가 궁금해지네요  


베플 
그리 맛있데요?
그럼 냉동실에 넣어 놨다가 남편 오면 
해 줘야겠네요 어머님 호호호 하세요 


베플 
히히 그 부분 먹어요 무쳐먹으면 맛나다네요 
그 부분을 어찌 잘랐는지가 문제죠 칼로 깨끗하게 
해야 하는데 입으로 빼먹은 걸 주셨음 헉  


베플 
담에 또 그러면 비위 상하겠지만 
찌개 끓여서 어머님 드리세요 

지가 맛있다 그랬으니 며느리가 
정성 가득 만들어왔다 하고 드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