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결혼 & 부부

리니지하는 남편, 불안합니다 - 다음 미즈넷 미즈토크 레전드 썰

리니지하는 남편, 불안합니다 - 다음 미즈넷 미즈토크 레전드 썰







안녕하세요 저는 
결혼 5년 차 주부입니다. 

남편은 31살 저는 33살이고요
아직 아이는 없네요
저희 신랑은 정말 착하고 성실합니다

사귀고 난후 게임을 
정말 좋아한다는 걸 알게 되었고요. 
결혼 후 초반에는 게임하는 것 때문에 
많이 싸웠습니다. 

지금은 퇴근 후 1~2시간 정도 하고 휴무 때 
밥 먹고, 마트 가고 영화 보고(의무적으로) 
남은 시간은 거의 다 게임을 하죠

그래도 뭐라고 할 수  없다고 생각했어요
회사일은 아주 성실하게 하고 있거든요. 
음 저의 고민이 뭐냐면요

제 남편이 리니지 게임을 하다가 
야구게임을 하다가 현재는 롤이라는 
게임을 하는데요.
(저는 게임에 대해 잘 모릅니다) 

처음 롤이라는 게임을 했을 때 
제가 굉장히 반대를 했었고 트러블이 있었어요. 
그러나 지금은 그냥 하게 두는 편이였죠
(게임을 안 하면 회사에서나 이야깃거리가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냥 못 이기는 척 그런데 제가 
얼마 전 친정에 며칠 다녀왔는데. 
리니지 게임을 다시 시작했더라고요

(몇 년 전에 리니지 아이템? 인지 먼가
암튼 그것에 300만 원을 투자하고 그게 
1주일도 안되어 날아갔던 적이 있었답니다.) 

저는 안 좋았던 
그때 기억이 떠올라 엄청 화를 냈어요.
그랬더니 예전처럼 하려는 게 아닌데 왜 
화를 내냐고. 회사 사람들도 다 한다고
계속 이러기만 합니다 

제가 분명히 롤이라는 게임을 시작할 때 
더 이상 새로운 게임은 하지 말라고 
허락해준 건데 저와 상의 없이 다시 다른 게임을 
시작했다는 게 너무 서운하고 화나더라고요

본인 말로는 예전처럼 돈 투자하면서 
할 거 아니라고 안심하라고 하는데 
저는 너무 걱정이 돼요.

게임이라는 게
 빠지면 돌변하게 되는 것 같아서요
이렇게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제가 이상한 걸까요? 





베플 
댁들이 리니지를 모르네
리니지가 말이야 어느 정도 장비 맞추고 
게임하려면 몇 천 단위는 깨져

뭐 자기 능력대로 쓰겠지만 
저 여자는 게임 1~2시간이 걱정이 아니라 
언제 터질지 모르는 돈 문제가 걱정인 거지

내가 아는 형이 잘 나가는 염색공장하다가 
4개월 동안 리니지로 4억 날리는 걸 내가 
옆에서 내 눈으로 봤어. 15년 전에 4억이야

이해가 돼? 리니지 하는 사람치고 거기다 
돈 안 쓰는 사람 거의 없어. 왜? 
게임이 힘들거든 현금을 안 쓰면 
저거 저대로 두면 몇 달 지나 글 또 올라올걸? 
남편이 게임머니 결제를 0000 했어요 하고 


베플 
여기 이해심이
부처님 같은 아내분들이 꽤 보이는군요 
근데 잘 몰라서들 그런 말씀들 하는 거 같은데요 

다른 건 몰라도 리니지라는 게임이 
어떤 게임인지 중독성이 얼마만큼 있는지, 
돈은 얼마쯤 드는지 한번 알아보고 댓글 다시길 
대한민국서 게임으로 인한 가정파탄의 
원인 1순위가 바로 리니지입니다 


베플 
하루에 한두 시간 게임 
하는 것도 제제를 하나요?? 
너무 심하네요 남자들 보통 퇴근 후 
몇 시간씩은 게임해요 

제 남편은 주말엔 밤새워 하고 
주 중엔 일찍 퇴근하면 두세 시간 게임해요 
전 전혀 터치 안 해요 저도 카톡 하고 
유튜브 보고 티브이 보니까요 

신랑은 그런 거 안 하고 게임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