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임신 & 육아

남편의 무정자증, 불임 7년째 입니다 - 네이트판 결시친 레전드 썰

남편의 무정자증, 불임 7년째 입니다 - 네이트판 결시친 레전드 썰






결혼 11년 차 아줌마에요 저는 대학 졸업하고 
바로 결혼하고, 남편은 회사 잡고 바로 결혼한 거라 
11년 차 치고는 어린 편이에요  

34살, 36살 나이이면
이제 애는 딸려있을 나이겠죠?  
저희는 불임 부부입니다  

남편이 무정자증이라더군요  

사실 애를 좋아하지만 (어린이집 교사입니다) 
알집을 다니기 때문에 애를 낳고 싶어 죽겠다, 
이런 거는 아니에요  

물론 제 아이 남편과 제 아이를 낳고는 
싶지만 유명하다는 불임센터만 벌써 7년째 
다니고 있고 사실 자포자기라는 말도 맞는 거 같아요  

남편도 너무 힘들어하고요  

어린이집 다니랴, 센터 다니랴 죽을 거 같아요  
정말 너무너무너무 아파서 모든 걸 그만두고 
싶었던 적도 무지하게 많고 지금도 
그만두고 싶습니다  

남편에게 두 다 말해봤고 지금은 잘 모르겠지만, 
둘 모두 원하는 시기가 온다면 입양 
생각해보자라고 생각하고 있고요  

워낙에 아기 문제로 힘들어서 아직은 
아무 생각 없이 둘이서 잘 지내고 싶네요  
하지만 어머님께서는 반대하시네요  

둘의 자식을 보길 원하신다고 
물론 원하실 거고 다 알고 있지마는 저희가 
견디기 힘들고 벌써 7년째 아기 문제로 
목메니 지칩니다  

같이 다니던 언니들은 쌍둥이네, 
뭐네, 좋은 소식 들려오고 친구들은 결혼한 지 
얼마 안 된 거 같은데 돌잔치 한다고 불러주고
불행한 느낌이에요  

왜 다들 쉽게 되는 '엄마, 아빠' 이걸 못해서 
안달일까  버는 족족 들어가는 병원비  
불임센터가 워낙 비쌉니다 

깨진 독에 물 붓는 기분이랄까요 

원래부터 안되는 일이었는지 저희 부모님은 
굉장히 안타까워하시고, 애 문제없이 둘이 편히 
지내라고 하시지만 시댁에서는 끝까지 해보고 
그래도 안되면 그만둬라 하시네요  

대체 언제가 끝인지, 저는 잘 모르겠네요  

금요일 저녁 시간대에 업무 마치자마자 후다닥 
달려와서 검사받고 주말을 바치고  
이걸 7년째네요  

가끔은 평일에 월차 내고서 
검사 검사 검사 지겹고 힘드네요  

성공할 듯, 기미라도 보인다면 그거 하나 믿고 
달리겠지만 아직까지도 없었어요 그런 기미 하나  
낙태하는 아이들 그렇게나 많고, 입양센터 봉사 
다녀보니 수두룩하게 버려진 아이들 그중에 
나의 천사를 내려주시는 일 조차 
불가능하시나 봅니다  

지치네요  








베플 
님 저도 7년 만에 포기하고 입양했어요 
너무 이뻐요 이제 그 아이가 14살이에요 
내 자식이에요 내가 낳았어요 

이젠 저도 시험관 시술 4번 기타 등등 돈도 
돈이지만 내 맘과 몸이 지치더라고요 
그래서 입양 선택했어요 

지금도 사발면 먹는다고 같이 먹자고 하네요

 7일 만에 품에 안았는데 눈물이 나더라고요 
지난 세월이 생각나서요 키워보세요 남의 자식 
내 자식 없어요 내 자식이에요 

그냥 전 이제 우리 딸 없으면 못 살 것 같아요
님 안되면 입양하세요 아이를 데려오는 게 아니라 
내 자식을 만나는 거예요 용기 잃지 말고요 

저도 별짓 다했어요 안되더라고요 힘내세요 


베플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그렇게 센터 다니면서 
비싼 돈 들이며 스트레스받기보단 차라리 
그 돈으로 단둘이 해외여행이라도 다녀오고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행복한 게 우선일듯 싶네요 

가끔 보면 그렇게 몇 년씩 애안 생기던 부부들도 
포기하고 심리적으로 행복해지면 하늘에서 
보내주시던데 힘내세요! 


베플 
시어머니라는 분 참 웃기는 분이네요
7년째 힘들어하는 걸 보고서도 좀 더 힘내봐라?

본인 아들이 무정자증인 걸 알고서도 
그딴 개소리가 나올 수가 있는 건지 아니면 
무정자증이 무슨 말인지를 모르시는 건지 
임신을 여자 혼자 하는 것도 

나이고 본인 아들도 힘들고 지치다고 
하는데 무슨 억지를 그따위로 쳐부리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