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임신 & 육아

6개월된 딸, 육아가 지옥입니다. - 네이트판 레전드 썰

6개월된 딸, 육아가 지옥입니다. - 네이트판 레전드 썰







6개월 된 딸 키우는 28살 엄마입니다.
정말 너무 고통스럽네요

모든 엄마들이 이럴까요 저만 이렇게 
힘이 든 건지 저희 아가 100일 전에
밤 수도 안 하고 통 잠자던 아기였는데 
100일 지나니 정말 바뀌었어요.

1시간 30분마다 깨서 우네요  
4개월부터 잠도 제대로 못 자고 돌겠습니다 

안아서 달래고 공갈젖꼭지도 
물려봐도 소용이 없어요 

달래줘도 미친 듯이 울어버리니 저도 모르게 
엉덩이 몇 대 때리고 애가 무슨 잘못이라고 
때렸나 후회도 하고 왕모 중이어서 
어쩔 수 없이 젖을 물려야 울음을 그칩니다 

낮잠도 하루에 1시간 잡니다  
2시간을 아기 띠 해야 1시간 잡니다 
저만 이렇게 힘든 건가요? 

애가 어디 가 아파서 저러는지
병원 가도 이상이 없다고 하고

자려고 눕히면 정확이 20분 만에 
울어버리고 또 달래서 눕히면 그때부터 
1시간 30분마다 일어나고

배가 고파서 우는 것도 아닌데
신랑도 저도 둘 다 잠을 제대로 못 자니 
둘 다 우울증 걸리겠네요

친정 또한 너무 멀리 있고  
하루하루가 괴롭습니다 어쩔 땐
죽고 싶을 정도입니다.. 

제 주위 아기 엄마들은 아기들이 
다 잘 자고  울지도 않는데

왜 우리 아기만 이러는지 
화도 나고 6개월인데 아직도 잠 못 자고 
밤 수 몇 번씩 한다고 말도 못 하겠네요.
참고로 낮에는 잘 노는 편이에요  

오늘도 11시 30분에 깨서 안아주다 
결국엔 젖 물려 재웠습니다 
댓글 다 보니 마음이 편하네요.

저보다 더 힘드셨던 분들도 결국엔  
이겨내시고 다들 행복하시겠죠? 

신랑 퇴근하고 와서 댓글같이 
읽어보고  많은 얘기했습니다  

수면 교육을 했었는데 
4일 만에 포기했었어요 

2시간 울길래 우는소리
계속 들으면 제가 죽겠더라고요  
그 뒤로 깨끗이 포기했습니다.

앞으로 더 힘들겠지만 
아기 웃는 모습 보며 힘내야겠습니다 
저도 잘 이겨내볼게요  

힘들 때마다 댓글 읽어보고 
다들 시간 내서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굿밤 되시길

댓글 달아주셔서 고맙습니다. 
철분 부족 일수도 있어서 
안 그래도 병원 가보고 검사도 했습니다 
철분 부족은 아니더군요.. 

제 모유량이 적다는 생각은
안 했지만 저희 친정엄마가 배불리 먹여야 
잘 잔다고 하셔서 하루에 2번 분유 먹입니다.

자기 전에 꼭 먹이고요  
또 한 이유식도 시작했고 지금 
소고기도 먹고 닭고기도 먹고 있습니다 

이상한 건 아이가 배가 고파서 
일어나는 건 아닌듯해요 

밤에 재우고 눕히면 
11시 30분에 꼭 깨요 매일 똑같이
같은 시간에  그리고 1시에 깨고 
2시 20분 ..이런 식으로 항상 같은 시간에
깨고 안아줘도 울고 그냥 계속 울어요.

열이 많은 아이라서 집 온도도 
24도 습도 55로 항상. 유지하는데도
이유를. 모르겠네요 

내일 한의원 가보려고 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더 많은 조언해주세요 
틈틈이 와서 보겠습니다 




베플 
4세, 2세 아들 둘 엄마입니다. 
수면 교육, 배불리 먹이기, 철분 부족.
제 경험엔 그런 거 다 상관없이 
아기 기질 문제였던 것 같아요. 

첫째는 두 돌 다 될 때까지 2시간마다 깼어요.

돌때 까진 낮에 바닥에 누워 자지 않아 
배 위에 눕혀 재웠고요. 자다가 이유 없이 깨서 
한 시간, 두 시간씩 울고요 

밤에 재울 땐 아기 띠 하거나 업고 
동네를 한 시간씩 돌아야 잤어요. 

그런데 둘짼 돌 되기 전부터 밤에 같이 
안고 누우면 20분 내에 잠드네요 
따로 수면 교육도 없었어요. 

첫짼 까칠하고 예민한 깔끔쟁이고요. 
둘짼 아무거나 잘 먹고 찡찡대지 않는 
무던한 아기고요. 시간은 흐르더라고요. 

첫째 두 돌 때까진 정말 힘들었는데
둘째 땐 거저 키우는 느낌. 첫째 땐 
내가 뭘 잘못한 건가. 

아기가 몸이 안 좋은 건가걱정도많았어요. 

그래도 시간은 흘렀고 이젠 많이 
수월해졌네요 아기들마다 기질도 다르고 
성격도 다르고. 그런 특성들이 자라는 동안 
여러 방면으로 발현되는 게
아닌가 싶어요 힘내세요


베플 
6개월이면 치아가 나오니 
아파서 잘못 자는 거 아닐까요? 


베플 
한의원은 절대 안 됩니다 
주변에서 아기 한약 먹이고 잘못된 거
많이 봤어요 신장이 완벽한 기능을
못하는데 한약이라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