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임신 & 육아

어린 초등학생 혼자 등교는 욕먹어야겠죠? - 82cook 82쿡 자유게시판 안전불감증

어린 초등학생 혼자 등교는 욕먹어야겠죠? - 82cook 82쿡 자유게시판 안전불감증









저는 전업이에요 
1학년 때는 등하교 할 때 항상 함께 
다녔지만  지금은 혼자서 등교
(혼자 갈 때도 저랑 전화통화는 하면서 가요)  

하기도 하고 함께 가기도 하고 
하교할 때는 전화가 와요  
지금도 저학년이에요  

엄마, 수업 마쳤어 놀다가도 돼?
그럼 잠시만 놀다 와 
운동장안에서만 놀아야 돼 

당부하면 1시간가량 뛰놀다 
혼자 오거나 데리러 가거나 하는데 
수시로 통화는 계속해요  

그런데 이젠 그럼 안되겠다 싶어요  
제가 가서 제 눈앞에서 
뛰노는 모습 봐야겠어요  

혼자서 등하교 하는 거 
아직은 제가 같이 다녀야겠어요  

매일 데려다주고 데려오고 솔직히 
번거로워서 이제 혼자서 잘 다니니까 
마음을 놓았는데 안 그래야겠다싶어요ㅠㅠ  

어린 초등생인데 나 편하자고 
혼자 등하교 하게 하는 거 
학부모선배님들께 저 좀 잔소리 들어야겠죠? 



댓글 
남자애들 둘 다 초등 1학년 
내내 데리러 갔다가 데리러 왔어요 
학교까지는 걸어서 5분 정도이고요 

혹시 학교에서 논다고 하면 
저는 벤치에 앉아있고 애들 노는 거 
보다가 데리고 왔고요.

저희 학교는 1학년은 일 학기 때 
담임선생님이 하교 지도라 해서 교문까지 
애들 데리고 나와서 엄마들이나 보호자한테 
가는 거 보고 다시 교실로 들어가셨고요.



댓글 
저희 딸 이 대학 3학년인데 
그 애 초등 1~2학년 내내 제가  
데리러 가고 데리고 오고 했어요. 

학원은 보내기 싫어서 제가 직접 
학교 앞까지 데려다주고 데리고 왔죠. 
그 당시 다니던 직장까지 그만두고, 
수입 반 토막 나면서 프리랜서 했고요. 

오로지 아이 픽업 때문에 


댓글 
전업이고 애 하나면
아직 어린앤데 같이 다니세요. 




댓글 
유치원생 아파트 버스 픽업라인에 
혼자 나가요 제가 만삭이라서요 

대신 제가 창문으로 지켜보고요 



댓글 
나는 지금 6학년인데도 애 혼자 가는 거 
안쓰러워 6년 동안 아침등교 
같이따라나가요 

1학년들 보면 진짜 아기 같던데 
전업이면 좀 데려다주면 안 되나요? 



댓글 
우리나라 안전의식이 부족해서일 수도 있죠.

학교 가는 길 5분 안이래도 무슨 일이든 
일어날 수 있는 시간이니깐요.
전 초등까지는 쭉 데리고 다니려고요

사이코는 어디든 잠재하고 있으니 
미리 조심해야죠 ㅠㅠ 




댓글 
전 어머니들이 같이 가주는 거 찬성이요 
녹색 하다 보면 아이들 그냥 차 안 보고 
뛰어다니고 자기들끼리 노느라고 자전거가 
오는지 오토바이가 오는지 모르는 아이들 많아요.

그런데 아이들과 같이 가주는 어머니들이 
많으면, 혼자 오는 아이들도 어른들 따라 
천천히 걷거나, 신호등 잘 보고 건너거나 
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리고 아무래도 엄마 손잡고 
등하교 하는 경우가 많으면, 학교 앞 
이상한 사람이나 노점들도 사라지고요.  

원글님 아이뿐만 아니라 다른 아이들을 
위해서라도 손잡고 같이 등교해주세요 



댓글 
조두순 사건만 봐도 아이들 
등하교 시간이 결코 안전하지 않아요 

심지어 엘리베이터 안에서도
무슨 일이 발생하는데 나라가 이 꼬락서니라서 
엄마들이 밀착 경호해야 해요 



댓글 
저희 집도 단지 내에 학교 
있는데 저는 데려다줘요 
밖에서도 항상 노는 거 지켜보고요.

저희 동네 경비 시스템이 완전 
철저해서 안전한 편이라 그런지 
정정 혼자 나오는 애들 보이는데  
부모님이 함께 나오는 게 좋을 것 같아 보여요. 

여러 가지 애들끼리 있으면 
안 좋아 보이는 일 종종 생기기도 하고요  
조금 힘드셔도 같이 지켜보세요
너무 무서운 세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