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뉴스/핫이슈

한국 스웨덴 전 : 신태용의 트릭, 문선민이 선제골로 해결? 관제탑, 나이키, 골, 탈모 정리

안녕하세요. 잡다 정보를 정리하는 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드디어 대한민국의 첫경기가 열립니다. 오늘 2018년 6월 18일날 열릴 한국 vs 스웨덴전, 과연 대한민국의 16강 도전기는 많은 사람들의 예상대로 참패로 끝나게 될지, 아니면 신태용의 깜짝 트릭이 정말로 먹혀서 가볍게 3점 획득하면서 나가게 될지 궁금합니다.


그중에서도 스웨덴전에 가장 최적화로 뽑은 문선민 선수. 그 문선민 선수에 대해서 이모저모 정리해봤습니다.


한국 스웨덴 전 : 신태용의 트릭, 문선민이 선제골로 해결? 관제탑, 나이키, 골, 탈모 정리 



문선민 (Moon Seon-Min)

나이 : 1992년생 [25세]

포지션 : 좌측 윙어, 중앙 미드필더

신체 : 키 172cm / 65kg

소속 : 인천 유나이티드


K리그 소속이지만 당당하게 대한민국 대표팀 유니폼을 입은 선수. 스웨덴 3부리그에서 시작해서 월드컵 최종명단까지 들어낸 인간 승리의 선수. 과거 문래중을 졸업, 고교 때까지 축구를 했지만 유럽에 입단테스트 끝에 결국 아무곳에도 들어가지 못했었다. 그떄 나이키에서 열렸던 2011 더 찬스 오디션에 최종 11인까지 들어가게 되었고, 나이키 아카데미에 입단, 그것을 계기로 스웨덴 3부리그 소속인 외스테르 순드FK에 입단했다.


사실 해외파라고 무조건 좋은건 아니다. 이당시 사람들은 스웨덴 3부면 K리그보다 수준이 낮지 않냐라는 반응이 대부분. 해외에서 오랜기간 생활하다 2017년부터 인천유나이티드에 입단하게 되었다. 


첫경기부터 투입되진 못했으나 3라운드 전북 현대와의 경기에 교체로 투입, PK유도하고, 경기내내 압도적 기량을 보여주면 MOM에 선정되기도 했었다. 거기에 다음경기엔 멀티골을 기록하면서 MOM 2연속을 차지했었고, K리그 4R 전체 MVP에 선정되기도 하는등 K리그에서 정상급 기량을 뽑내기도 했었다.


하지만 시즌 중반에는 체력문제와 욕심, 패스타이밍의 애매함까지 전체적으로 평가는 많이 떨어졌지만 인천엔 비교적 뛰어난 돌파력을 가진 윙어가 없기에 좋은 선발 자원. 중후반 시즌은 조금 아쉬웠지만 어쨌든 최종기록 30경기 4골 3어시로 최다 공격포인트를 기록하긴 했었다.





국대에서의 문선민


과거 U-17 대표팀 출전경력이 3회있기는 했지만 성인 대표팀과의 인연은 없었지만 이번 신태용호의 깜짝 발탁되었다. 5월 28일 온두라스전에 그 존재감을 들어냈는데, 초반엔 긴장 때문인지 돌파도 아쉽고, 공관리도 대체로 아쉬웠다. 하지만 그는 후반 27분에 황희찬이 돌파후 전해준 공을 받아서 앞에 있는 수비를 제치면서 골키와 1:1상황에 정확하게 데뷔골을 기록했다.



전체적으로 경기 모습은 아쉬운 모양세였지만 활동량과 압박만큼은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나 같은 포지션인 이청용의 부진 때문에 더욱이나 주요 자원으로 여겨지게 되었다. 그리고 결국 최종엔트리에 들게 되었다.




문선민과 관제탑 세레모니


살짝 실력과는 상관없지만 재미있는 점으로 정리해봤다. 관제탑 세레모니는 바로 MBC에서 해설로 뛰고 있는 BJ감스트의 대표 리액션. 그리액션을 2018년 3월 10일 경기인 전북 현대 모터스 전에서 골을 넣고서 관제탑 세레머니를 시전했었다. 특히나 이때 문선민이 아빠가 된 날이기에 아이관련 세레모니를 하지 않을까라고 예상했는데, 감스트의 관제탑 세레모니를 했다.



알고보니 이건 미리 준비되었다고, 경기 시작전에 구단 관계자가 왔고, BJ감스트가 오니까 관제탑 댄스를 출수 있겠나고 요청, 그자리에서 동영상을 보고서 골을 넣고서 세레머니를 했다고. 특이한게 구단관계자가 딱 문선민에게 요청했고, 자신이 똘끼가 있기 때문에 신청했다고 본다. 




문선민 탈모?


이건 더 선수랑 상관없는 일이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관심가지고 있는 내용. 문선민선수는 딱 봐도 이마가 엄청나게 넓은 편인데, 이에 팬들은 탈모인가에 대해서 많이 논의중. 대부분은 문선민이 속도가 너무 빨라서 머리가 뒤로 밀려났다는 개드립으로 넘어가고 있고, 딱히 문선민 선수도 탈모에 대한 이야기는 없다.




그리고 어릴적 나이키시절의 사진을 봐도 이마는 어릴적부터 매우 넓었던걸로 추정. 딱히 탈모라고 불릴정도까지는 아니라고 보지만 이마라인은 정말 넓긴하다.




대한민국에 훌륭한 공격수. 김신욱, 손흥민, 황희찬과 미들진인 기성용, 이승우도 있지만 왠지 스웨덴전에서 한골 넣어줄거 같은 선수. 문선민의 포스팅이였습니다. 과연 스웨덴전에 해결사는 누가 될지?! 치킨한마리씩 뜯으면서 재미있게 구경해보죠! 즐거운 정보 블로거 혼자놀기쥬였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