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시댁 & 친정

내가 시댁의 산타냐? - 네이트 판 어이 털리는 시댁 스트레스 썰






내가 시댁의 산타냐? - 네이트 판 어이 털리는 시댁 스트레스 썰

아침 댓바람부터 
너무 열받아서 글을 올립니다.

1월 1일걈 백일 겸 시댁으로 
인사드리러 간다고 했습니다 

오늘 아침 어머니께서 제가 
전화받자마자 1일 날 언제 올 거냐고 
그래서 저는 점심때맞춰서 간다 했는데 

작은 시누는 그 전날에 오는데 너는 
왜 점심때 오냐 아침 일찍부터 와서 팥떡인가
팥죽인가 암튼 그거 하는가 보고 
상 차리라고 하다군요 

저희 집에서 어머님 댁 한 시간  넘게 걸리는데 
저 준비하고 신랑 준비하고 또 아기 분유 매겨놓고 
하면 시간이 촉박했는데 그래도 어머니 

제 새끼 백일상 차랴주시니 그 정도 못하겠어 
라는 생각이 들어서 알겠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전화 끊기 전에 크리스마스 때 
너네 우리 집 안 왔으니 
큰시누 딸 작은시누 아들 크리스마스 
선물을 사 오라고 하더군요 


순간 말문이 막혀서
크리스마스 때 시댁 가는 건가요? 

아직 아기 백일도 안되고 목도 잘 못 가누고 
추어서 감기 걸릴까 봐 노심초사하고 있는데 
꼭 가서 지내야 하나요?? 

암튼 선물 사 오라는데

어머님 선물 샀는데 안 좋아하면 어떡해요 
그리고 저 나갈 시간도 없어서 장 보는 것도 
인터넷에서 시켜서 해 먹어요 

추운데 아기 데리고 나갔다가 
감기 걸리면 어떻게요라고 말하니 
감기고 뭐고 말씀 없으시고 시누들한테 
전화해서 애들 뭐 원하는지 물어보고 사래요

진짜 막걸리 임지 말인지 
아 정말 답 안 나오는 집안이네요 

제가 왜 성탄절 때 그들 자식들 챙겨야 하나요?? 

그런 건 제가 우러나와서 하는 거 아닌가요
왜 강제로 시키는지 작년엔 결혼하고 
첨 크리스마스라 큰 시는 딸에겐 용돈을 
작은 시누 아들에겐 겨울 잠바 하나 사줘써요 

그러면 됐지 이렇게 매년 챙겨야 하나요? 
지금 우리 아기 분유며 기저귀며 
장난감 사도 모자랄 판에 너무 어이없고 
화가 나 사 두서없이 썼네요 





베플 
왜 시어머니들은 다들 
며느리 못 잡아먹어서 안달이지? 
하긴 보통의 시어머니들은 안 그러겠지. 

여기 올라오는 시어머니들이 특이하고 
흔치않으니까 글을 쓰는 거겠지
암튼 짜증 나는 세상이네요. 

베플 
그냥 무시하고 빈손으로 가세요. 
뭐 하러 싸움 만드나요? 

혹 앞에 대고 얘기하면 남편이 해결해주겠죠. 
아니면 그랬나요? 못 들었는데 그러셨어요? 
아 그랬구나 몰랐네요 하고 
모른 척 넘어가세요. 뻔뻔해지세요. 

베플
그럴 땐 그럼 우리에 선물은 
뭐 뭐. 사달라고 해야겠네 요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