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진상 & 사이다

남은 연차, 연차수당으로 안 준다네요? - 네이버 지식인 회사 스트레스





남은 연차, 연차수당으로 안 준다네요? - 네이버 지식인 회사 스트레스

2014년 10월에 입사했고 
2016년 1월에 연차가 15개 발생했어요. 
2016년 말에 5개 정도 연차가 남았지만 
연차 수당을 받지 않았어요. 
그리고 지금 2017년 4월에 퇴사하려는 시점에 
작년 거는 소멸되고 
현재 연차 12.5개가 남았는데 
연차 수당을 어떤 걸 받을 수 있는 거죠? 

퇴사시 연차 수당이 궁금해요.. 
그리고 법적으로 연차수당이 무조건 지급 이 맞는 건지도요.. 
여기 회사는 연차수당 돈 없다며 무조건 쓰게 하고 
남는 건 그냥 소멸이고 수당이 따로 없더라고요..




답변
법적으로 연차수당을 지급하지 않기 위해서
회사에서 연차를 가라고 2회 정도 권유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에 대한 사인도 받아서 증거로 남기고요.

회사에서 지급을 안 한다고 하면 법적 싸움까지
가야만 할거 같은데 그냥 퇴사 직전에
남은 휴가 전부를 몰아서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