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고민 & 건강

지각은 절대 안 하려면 어떤 마인드여야 할까요? : 82쿡 자유게시판 레전드 토론

지각은 절대 안 하려면 어떤 마인드여야 할까요? : 82쿡 자유게시판 레전드 토론



베플 
제일 싫어요 그래서 학교에서도  
지각하는 걸 더 크게 벌점 주고 
벌을 주죠 자기관리 못 하고 
게을러 보여요 

베플 
제 아들이 학원에 꼭 5~10분씩 
늦어요 얍삽해 보입니다 
한 시간은 일찍 간단 생각으로 가세요 

베플 
기본이죠 근태는 
모든 일의 기본 기본이 안된 거 

베플 
최소 10분 전 도착이요  

저도 체력이 떨어지니 지각을 
하게 되는데 뭘로도 변명이 안되는 
기본이 안된 것 맞습니다  

자기관리 못하는  일찍 자야 해요  

베플 
게을러터졌거나 남은 자기를 기다려도 
자기는 남을 위해 5 분도 기다리기 싫은 
얍삽한 사람이거나 시간 개념이 없이 

흐리멍덩한 채로 돈이든 
시간이든 질질 흘리면서 사는 사람이거나  
이 셋 중의 하나일 경우가 대부분 

야무지고 깔끔하고 좋은 사람으로 
보이고 싶으면 항상 약속시간 
5-10 분전에 도착하세요 

베플 
지각하는 사람의 심리 엘베도 
딱 내가 타고 싶은 때 서고 난 걸어가면서 
시간 속도는 100미터 할 때로 생각하고 
횡단보도 신호등도 늘 내가 갈 땐 
파란불 버스가 지하철도 늘 내가 타려고 할 때 
딱 와주고 이렇다네요  오차를 허용 안 함  

반대로 지각 혐오하는 사람은 
늘 변수를 생각함 

지각 안 하는 사람 입장으로
본문 자체가 이해가 안 가요  
지각 안 하려는 마음? 
지각을 대체 왜 하는 거지? 

베플 
습관적으로 시간 약속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하던데 심한 게 아니라도 
이기적이고 공감 역의 문제는 맞아요  

문제라 인식하고 
계속 자극을 주고 시간을 의식하세요  
지인 중에 심한 사람이 있어서 정신적 문제 
연구 얘기해주니까 거짓말처럼 
그다음 약속에 일찍 나오더군요  

베플 
10분 이상씩 꼭 늦고 
매번 변명 그러면서 항상 바쁘다는 말을 
달고 살고 한번 그런 단점이 계속되니까 
멀리하게 되네요  

베플 
근태는 기본 중에 기본이지요 
람이 살다보면 실수도 있고 어쩌다 
지각은 하겠지만, 희한하게 꼭 지각하는 
사람만 지각해요 

우리 사무직원은 근태가 안 좋았는데 
칼바람 불때 그 이유로 퇴사했죠 

근태 안 좋은 사랑이 근태만 문제가 아니고, 
사무실 분위기 망치고, 뺀질거리고 
사람도 별로더라는 

베플 
말 안 해도 스스로 지켜야 하는
가장 기본인데, 안되는 사람 너무 많아요 
정말 버릇이에요 지각하는 사람들만 매번 해요 

베플 저는 지각하는 사람 약속시간 
철저히 안 지키는사람 신뢰하지 않아요 
그건 본인이 조금만 노력해도 할 수
있는 건데 소홀히 하는거잖아요 

그런 사람은 다른 일도 대충 해요 

지각 안 하려면 남보다 조금만 일찍 
준비하고 중간에 생길 경우의 수도 
감안해야죠 

베플 
위 분들 말씀 딱 맞아요 
다행인 것은 지각해도 대체할 수 없는 
사람이라 아직까지 잘 살고 있기는 해요 

저는 직원들 가끔
지각해도 잔소리 잘 안 하는데  
결국 지각 잦은 직원이 나중에 무슨 
문제든 일으키긴 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