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고민 & 건강

카톡 안하는건 이기적인걸까요? : 82쿡 자유게시판 레전드 토론 썰

카톡 안하는건 이기적인걸까요? : 82쿡 자유게시판 레전드 토론 썰 



카톡 안하는 게  본인보다는
상대방이 불편한거라고 해서  
여쭤봅니다  


댓글 
아뇨 그냥 번거롭긴해도 개취려니 해요 

댓글 
너무나 답답 고지식해보여요  
같이 일하는 분중에 폴더폰 쓰며 
자긴 문자로 꼭 강조하시고 본인이 
손해본듯하면 본인 편의를 
안봐줬다며 우기고  

댓글 
굳이 안하는 이유가 뭔지 저도 
카스나 인스타 이런건 안하지만 
카톡은 하거든요  

안그럼 따로 문자로 연락 해줘야하니 
상대는 불편하죠 

댓글 
모임없으면 하기나 말기나 상관없는데 
모임있음 하는게 총무가 편하죠 

댓글 
제가 요새 제일 잘한 일이 그거 같아요  
심지어 직장 상사분한테도 일적인 부분은 
문자메시지나 실제 전화통화로 해달라고 
말씀드렸구요  

카톡 안하는 사람은 민폐라고 
다들 그래서 모임은 아무 것에도
가입 안합니다  

댓글 
너무 많은 카톡이 옵니다 
오랜만에 인사하는 사람이 대부분이고 
저는 얼굴조차 기억안나는 사람들요  

댓글 
사회생활에서 이런저런 모임공지나 
의견을 거의 카톡으로 하는데 안하는 사람은 
일일이 따로 물어보고 문자해야 되고  
자기혼자만 생각하는 이기주의 
같아 보이더라고요 

댓글 
단체카톡방에 다같이 모여
서로 상의하고 결정할 때 불편하죠  
카톡은 무료 문자는 유료인데 카톡 안하는 
사람에겐 잊지 말고 따로 연락해야 하니 
솔직히 짜증나기도 해요  

난 특별하니까 니가 번거롭더라도 
특별대우해줘 하는 느낌????? 

댓글 
안하는 건 자유 동아리단톡방에 올리는 
공지를 따로 알려달라고 하면 민폐  

댓글 
네 주변에 돌아가는 상황에 
맞출줄도 알아야지 카톡안해요 
스마트폰 안해요

이러는분 두분아는데 공지사항 돌아가는 
얘기 단톡방에서 캡춰해서 문자보내야되고  
참 관계자들 불편해요 아주 답답하고 
이기적으로 느껴집니다 

댓글 
저도 안해요 심심하면 프사 보려고 
연락 없어도 탈퇴 안 하고 오래오래 
정리 안 하고 뜨는 사람 많고요  

가식관종사진 안 봐서 좋고 친한 척 
하면서 작업 거는 남자들도 싫어요  

차단하면 된다지만
쓰다 보면 불편한 일이 생겨요  
이기적이든 뭐든 남이야 어찌 
생각하던지 뭔 상관이에요  

불편하면 연락하지 않으면 그만이져 

댓글 
대부분 카톡으로 공지가 많이 오니 
너무 자기 입장만 고수하는거는 
사회생활 못하는거 아닌가요? 

공적인 부분 전혀 필요없는 
히끼꼬모리가 되시던가요  

댓글 
제가 카톡 깐 지 딱 10개월 되었는데요 
카톡 안할땐 내 맘이지 뭐 이런 생각이었는데 
깔고 보니 세상 민폐녀로 살았다는것을 
알게 되었어요 

카톡 없는 나로 인해 연락하는 사람이 
시간 따로 내서  두번일을 하게 한 민폐 
효율적인것 좋아하는 성향인데 카톡 없을땐  
너무 비효율적인 사람이었음 

댓글 
총무 해본 사람으로서 
모임 있으심 제발 카톡 좀 하세요 
따로 문자 작성해야하고 단톡에서 상의된것 
그 사람한테만 전화나 문자로 길게 설명해야하고 
본인맘에 안들면 퉁명 퉁통 불은 불평불만  

본의아니게 일방적 통보가 되어버리니 
내 잘못도 아닌데 괜히 미안하게 생각해야하고 
제가 만난 톡 안하는 사람들은 좀 
이기적이었어요 

본인 귀찮은건 1도 싫어서 나서서 일도 
안함서 따라오는것도 싫어하는 아 괴롭다  

댓글 
제가 이번에 느꼈어요 그전에는
아무생각도없었고 생각할필요도없고 
그런대이번에 제가 조직의 책임자가
되다보니 정말불편하더군요 

전 구분이 폴더폰인줄도 몰랐어요 
너무나당당하게 요구하시고 연락
못받았다고 질책하시는대 넘 놀랬음

댓글 
전혀 문제 안돼요 이기적이라뇨 
모임관리 하시는 분들은 좀 불편할 수 
있겠지만 카톡 안한다고 하면 
전 그냥 문자합니다 

문자 거의 안써서 그 사람이랑만 카톡 
하듯이 해요 안 불편해요 그 사람 자유죠 
다른 사람 생각해서 쓰기 싫은거 써야 하나요

댓글 
본인이 모임관리 해보세요 
조금만 불편한지 본인도 카톡 안하는 
딱 한사람하고만 문자하니까 
제가 안되는거죠 

모든 사람은 각자 한명씩 일대일로 
만나는 인간관계 제외하면 카톡 안하면 
정말 민폐입니다 진짜 셋이 모이는 모임에도 
날짜 한번 잡는데 서로들 바쁘면 
상대 두명에게 따로 따로 묻고 정하느라 
진짜 피곤해요 

다시 한번 말하지만 카톡 
안하는 사람들 모임도 하지마세요  

댓글 
카톡 안하려면 모임도 다 빠져야지 
안그러면 남이 디지털시중 다들어줘야되는
공주병 민폐녀에요 

본인이 시중받는입장이면 
당연히 민폐인지 모르겠죠  

댓글 
국내 내놓으라하는 
sns기획자출신으로 15년차인데요 
전 안해요 회사에서 제 싸이 블러그 
카톡을 어디까지 검열하는지알고 

그걸로 코투리잡아서 
회사에서 따돌림근거잡고 그래서요 
내가 만든 이 플랫폼이 사실 시간잡고 
사람정신사납게 하고 아이들
따돌림시키는물건이죠 

원래목적은 그게아니였는데 
한국의 sns는 정보성이 안돼더군요 

댓글 
저희 남편 자기 시간 아까워서 
모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에요 
런 사람은 카톡 안해도 되지요  

그러나 모임에 참여하려면 카톡을 
해야지요 아니면 자기가 총무를 해서 
연락책을 하던가 문자로 따로 연락을 
할만큼 모임에서 존재감이 있다면 모를까 
그냥 그러면 자연스레 모임에서 
제외되지 않을까요? 

댓글 
리플에도 자기가 얼마나 
이기적인지 모르는 사람 보이네요 
모임하면서 카톡안쓰는 사람이 연락책 
총무 맡아봐야 저런 이기적인 소릴 안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