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결혼 & 부부

건물주 우리 아버지가 무직이라고 무시하는 예신 - 네이트판 레전드





건물주 우리 아버지가 무직이라고 무시하는 예신 - 네이트판 레전드 

정말 심각하게 결혼을 깨야 하나 
고민이 돼서 글 씁니다. 
결혼한신분들께 조언 좀 받고 싶네요.. 


저는 29살 예신도 29살 사귄 지
2년 된 커플입니다. 

서로 수익도 안정적이고 결혼할 시기인 것 
같기도 해서 이번 연도 말이나 
내년 초에 결혼식을 올릴 예정입니다. 

그런데 예신의 사소한 발언으로 
인해 결혼을 엎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희 엄마 아빠는 두 분 다 젊었을 때 
고생을 정말 많이 하셨어요. 

안 해본 장사가 없을 정도로 아주 
힘들게 사셨던 분들입니다.

 썩은 쌀 골라 먹을 만큼 가난했지만 
저희 아빠의 강한 생활력으로 딱 50세가 
되셨을 때 건물 사고 지금은 여유롭게 
두 분 젊었을 때 하고 싶었던 거 
하시면서 생활하고 계세요. 

그리고 예신의 아버님은 공기업에서 
근무 중이신데 연봉이1억정도라고 들었어요. 

그리고 어머님은 브랜드 옷과게를 
운영하고 계십니다. 
저는 예비 장인어른 장모님 모두 
다 심성도 고우시고 배울 점도 많다고 
생각했는데 예신이는 저희 아버지가 
능력이 없으신 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솔직히 나이가 많은 것도 아니고 
50대 초중반이신데 지금 하는 일 없이 
빈둥빈둥하는 게 자기 눈에는 
안 좋아 보인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돈도 벌어놓았고 
지금 월세로도 충분히 여유롭게 사신다니까 
그게 아니라 돈은 있지, 

돈을 굴릴 방법은 모르지, 
그러니 그 나이에 건물 사서 아무 일 안 하고
계신 거잖아. 사실 그런 것도 무직이야. 
하더라고요. 

2년을 사귀었지만 이렇게 앞뒤 꽉 
막힌 여자일 줄은 몰랐습니다. 

생각하는 것도 너무 저질이고 
더군다나 자신의 가족이 될 어른께 
저런 무례한 말을 생각 없이 
하는 것에 경악했네요... 

제가 아무리 그건 능력이 없는 게 아니다 
라고 반박해 봤지만 예신이는 그저 자기 생각이
 옳고 남의 생각은 들으려고 하지 않네요. 

지금 이 결혼 안 하는 게 맞는거죠?





베플
뭔 소리지 대부분의 사람들 꿈이 
건물주로 살면서 관리인 두고 월세 또박또박 
받으며 놀러 다니는 그런 것일 텐 데..

베플
저런 애들이 결혼함 건물 명의이전
받아오라고 난리칠꺼예요

베플
하.. 여자 말하는 거라지 봐. 
딱 적당히 버시면서 두 분 하시고 싶으셨던 거
하시고 여유롭게 지내시는데 뭐 빈둥빈둥? 
무직? 어이없닼ㅋㅋ

그냥 하지 마세요. 
지금도 저러는데 결혼이라도 해봐. 
시어른들 얼마나 무시할까. 
돈을 굴릴지 쓸지 그건 그 돈 주인 
마음인데 제가 뭐라고 그걸 평가 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