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결혼 & 부부

30살 결혼, 부모님이 강렬하게 반대합니다 - 다음 미즈넷 미즈토크 사랑과 이별 레전드 썰

30살 결혼, 부모님이 강렬하게 반대합니다 - 다음 미즈넷 미즈토크 사랑과 이별 레전드 썰



안녕하세요 전 곧 30을 
바라보는 평범한 직장녀에요  
나이가 있는지라 결혼을 생각하지 않을수
없기에 고민이 되어 이렇게 글을 쓰네요  

지금 만나는 남자친구는 동갑내기로 
친구 소개팅으로 1년 조금 더 만났구요  
남자친구는 대기업에 다니고 
저는 전문직 여성입니다  

처음에 키가 작고 외소한 
사람이라 소개팅 받는걸 꺼려했어요  
하지만 주선자가 키는 작지만 굉장히 성실하고 
성격도 좋은 친구라며 밥한번 먹어보라해서 
가진 만남이 지금까지 알콩달콩 연애를 하게되었어요  

지금 남자친구 정말 저한테 최선을 
다하고 있고 잘해주고 많이 아껴주고 
사랑하는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그래서 점점 마음의 문이 열리게 되었어요  

사귄지 얼마 안되어 남자친구는 
저와 결혼을 하고 싶다고 말하더군요  
저는 아직 남자친구와 결혼에 대한 확신도 
없고 남자친구 자체만 봤을때 이사람과 
결혼하면 술, 여자 이런문제로 고민하지 
않을꺼 같다는 생각은 했어요  

평소에 생활이 너무 
바른사람이라 그건 정말 인정합니다!! 

하지만 사귄지 얼마 안되어서 남자친구 
가족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더군요  

부모님은 몇년전에 이혼을 하셨고, 
어머님이 홧김에 한 이혼이라 이혼하고 
며칠뒤에 다시 두분이 합치셨데요 

그러고 지금까지도 함께 잘 살고 계십니다 
(아직 서류상 이혼관계에요) 

또한 4살터울 형이 
있는데 형이 좀 문제가 있어요  
형이 어렸을때부터 건강 문제가 생겨서 
또래아이들보다 행동이 느리고 사고도 많이 치고 
사고가 고등학생정도의 사고를 가지고 있어서 
지금까지 알바를 하며 지내고 있어요  

자신명의로 된 통장도 개설을 못하는 상황입니다  

결혼을 생각하니 
이런부분이 걱정이 안될수가 없더라구요  
저희 부모님에게 처음부터 남자친구과 
교제 사실을 숨기지 않고 남자친구 
족 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남자친구 부모님 이혼얘기는 
못하겠더라구요 그런 얘기까지하면 
더 싫어 하실꺼 같아서요  

며칠전에 부모님이 남자친구를 
한번 보고싶어해서 밥을 먹고 왔습니다  
그 뒤로 아버지는 남자를 보는눈이 저것밖에 안되냐  

이때까지 공부해서 저런사람밖에 못만냐냐 
니가 꼭 결혼을 해야한다면 반대할 생각은 없지만 
알아서 살아라 그집 형이 그러면 다 너희 몫인데 
그거 다 감당할수 있으면 결혼하든지 
니가 선택해라 이렇게 말씀을 하시구요  

어머니도 같은 입장이세요 
남자친구를 측은하게 생각하시면서도 
그 아이를 보니 화가 나더라 내딸이 너무 아까워서 
지금 사람과 결혼을 할꺼 같으면 차라리 
혼자 살았으면 좋겠다 라고 말씀하셨어요  

부모님으로부터 그런소리를 들으니 
저도 괜히 마음이 싱숭생숭하고 저도 남자친구 
집안 문제로 항상 고민을 해왔던 사람이라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남자친구를 
결혼할꺼라고 굳게 믿고 있는데 말이죠  

제가 이런 고민을 하는게 속물인건지, 
조건을 많이 따지는 건지 저도 잘 모르겠어서 
이렇게 조언을 구합니다  


베플 
내가 님 부모님이라도 이런 집안과 
엮인 결혼을 하느니 차라리 혼자 살았음 싶겠어요  
물 좋고 정자도 좋기 어렵다곤 하나, 님 나이 
아직 30세도 안 됐는데 
왜 굳이 부모님 말씀 들으세요  


베플 
부모님이 반대하는 
결혼을 강행하실 만큼 사랑하시는지요? 
자식이 사회적인 큰 잘못을 해도 자식편
드는게 부모입니다 

고생길을 알고도 가만있을 부모는 없어요 


베플 
결혼해서 살아보니 집안환경도 무시못해요 
경제적인 부분이라던가 자라온 환경이라던가요  
부모가 반대하는거엔 내딸 고생하는게 
눈에 보이니까 그렇게 말씀하시죠 

어른들이 결혼은 집안대 
집안으로 한다고 하잖아요 아직까지 외국처럼 
개인대 개인 결혼이 아닌경우에요 

저도 양가부모님 경제적인 거 다 알고 있거든요 
신랑도그렇구요 저희 부부가 부부싸움 없이 
사는건 양가 노후가 다 되어있는 것도 
한몫한다고 생각하거든요  

돈이 쪼들이면 아무래도 다른거에도 힘들듯이요  
진짜 그남자랑 결혼하고 싶음 
좋은점 많이 어필하셔야 할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