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결혼 & 부부

여자 22살 결혼 어떨까요? - 네이트판 결시친 레전드 도둑놈 썰

여자 22살 결혼 어떨까요?  - 네이트판 결시친 레전드 도둑놈 썰



안녕하세요
22세 꽃다운 나이의 한 처자입니다 
저에게는 30세 남자친구가 있어요
나이차가 좀 나죠?  

그래도 서로 많이 좋아해주시고 
아끼면서 잘 만나고 있어요  

근데 몇 달 전부터 오빠가 
결혼하자고 하면서 결혼 얘기를 꺼냈어요 
저는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았어요 

근데 오빠가 진심으로 얘기를 한 거라서 
갑자기 머릿속이 혼란해지고 있답니다  
  
  
저는 고졸 후 해외에서 
유학 준비했는데 준비 도중 집안 사정상 
귀국하게 됐고요 바로 사회생활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학업에 대한 미련이 
남아 야간으로 학교도 다니고 있어요  
물론 직장과 학업 병행이 힘들긴 하지만 
나름대로 열심히 살고 잇습니다  
  
  
사회생활하면서 주변에 기혼 분들이 많은데요 
항상 하시는 말씀이 

여자는 일찍 결혼한면 후회해

20대를 즐겨

내가 네 나이였음 남자 더 많이 만나보고 
즐기고 여행도 많이 다닐 거야

이러시면서 제 나이를 부러워하시면서 
결혼한시는 걸 많이 후회하시더라고요  

저한테 절대 일찍 결혼한지 
말라면서 결혼한면 바로 지옥 생활이라고  
저도 그렇게 생각했어요 자유도 없어지고 
육아에 집안일에 내 삶이 없어질 테니 
최대한 늦게 빨라도 30세에 하자는 마인드였죠 
  
  
그렇지만 이 오빠가 
그렇게 말하고 하니 마음이 흔들리더라고요  
오빠랑 함께 살고 알콩달콩 사는 미래를 
생각하면 너무 행복한데 언제가지 신혼 같진 
않을 테구 친구들이랑 노는 것도 줄어들게 
 물론 지금도 잘 못 만나는데 

빠는 결혼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막 혼수 
예단 이런거 얘기하는데 저보고 어리고 그러니까 
부담과질 필요 없다면서 자신이 최대한 
많이 준비하겠다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여자가 어느 정도 준비를 
해야 결혼 후에 당당할 수 있다고 말했는데  
오빠는 그런 거 필요 없다고 둘이서 좋아하고 
행복하게 잘 살면 된다고 하면서 

거하게 준비하는 사람들이 
오히려 더 못 살더라고 하면서 
간소하게 하는 게 좋다고 오빠네 부모님도 
그렇게 생각한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사실 지금은 결혼한는 쪽으로 
많이 생각이 들고 있어요 엄마는 좀 늦게 
혼한길 바란다지만 오빠랑 같이 새로운 
삶을 꾸리는 것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또 오빠가 제가 학교 다니는 것도 
이해해줘서 많이 지원해주겟다고 햇구여  
오빠 월급은 확실히 모르지만 어느 정도 
경제적인 능력은 있다면서 그런 건 
걱정 말라고 했고요  

이렇게 생각해주는 거 보니 
정말 너무 고맙고 날 많이 사랑해주는구나 
이런 느낌도 들고 오빠가 저 아니면 안 된다고 
저랑 꼭 결혼한고 싶다고 했을 때 너무 고맙고  

볼 거 없는 저한테 이렇게까지 사랑해주고 
아껴줘서 아무래도 그래서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 같아요 

일찍 결혼한신 분들은 어떠셨나요? 
물론 그분들이 단점만 늘어놓으셔도  
저는 어느 정도 결혼한자고 굳히려고 하고
크게 상관은 없지만 단점을 들어놓고 

마음을 더 강하게 먹음 결혼한고 나서 
이미 생각해 둔 거라 크게 상처입지 
않을 거 같아서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재주가 없어서 내용이 어떨지 모르겠지만  
톡 커 님들의 조언 부탁드릴게요


베플 
님이 결혼하고 싶은 분
월급도 잘 모르시는걸보니 더 만나보고 
더 알고 결정하셨으면하네요 

남자 입장에서 재촉해도 서두르지 마시길 



베플 
23살임 개 후회함 내 인생이 
없음 자유가 없음 내가미쳣지 어휴 


베플 
내가 30살이고 내 여자친구가 
22살이면 빨리 결혼해서 애 잘 모를 때 
데려가지 싶겠다  강아지나 고양이 완전 
새끼 때 어미 떼어놓고 데려가는 거 알죠? 

되게 잔인하잖아요, 
걔들 엄마 손 필요할 땐데 지금 님이 
딱 그때예요, 아직 엄마 품에서 귀엽게 
어리광 떠는 나이  아무것도 모를 때 시집가서 
고생하면 후회해요, 한 살 이라도 더 산 사람이 
말하는 건 전부 이유가 있어서 그런 거고 

안 좋은 소리만 들리는 건 
안 좋은 게 더 많기 때문이에요  

지금은 좋아 죽을 것 같아도 헤어지고 
나면 또 더 좋은 사람 나타나는 게 연애예요  
그런데 님은 다음 사람을 못 보는 결혼을
하려고 하네요 그러지 말아요  

부모 가슴에 대못 박고 자기 인생 
고이고이 접어서 결혼해도 행복이 
10 후회가 90이에요  

최소한 그게 반반이 될 
나이까지는 예쁘게 연애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