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결혼 & 부부

꼭 부부는 한이불을 덮어야 할까요? - 네이트 톡톡 결시친 신혼부부 귀여운 고민 썰

꼭 부부는 한이불을 덮어야 할까요? - 네이트 톡톡 결시친 신혼부부 귀여운 고민 썰




안녕하세요 저는 결혼한 지 
한 달 조금 넘은 새댁입니다  

심각한 질문은 아니지만 주변 
친구들 중에 기혼자가 많이 없고, 딱히 
물어볼 데도 없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궁금한 것은 제목 그대로 부부는 
한 이불을 덮어야 하는 것이냐인데요  

각 방을 쓰고 그런 문제가 아니라 
한 침대에서 꼭 한 이불을 덮어야 
하는지가 궁금합니다  

결혼하기 전까지는 당연히 
자기 침대에서 이불 하나를 덮고 자잖아요  
근데 결혼하고 남편이랑 같이 이불을 쓰려니 
불편한 점이 많더라고요  
  
저는 잘 때 이불을 몸에 돌돌 말고 
자야 한다고 해야 하나? 그렇게 자는 게 편하고 
잘 때 추위를 많이 타는 편이라 이불을 꼭 
덮고 자야 하는데 남편이랑 자다 보니 

뒤척이다가 이불이 남편 쪽으로 
넘어가거나 그러는 게 불편해서요  
  
어제 남편한테 이불 하나 더 
꺼내서 각자 덮고 자면 안 될까?했더니 
남편이 섭섭하다고 하더라고요 부부는 
한 이불을 덮고 자는 게 맞지 않냐고요  
  
저희 부모님께서도 항상 같이 
주무시지만 어머니가 잠버릇이 좀 있으셔서 
(이불을 자다가 발로 차서 안 덮고 
주무신다거나 이불을 잡아당긴다거나) 

부모님은 한 침대에 이불 두 개 쓰시거든요  

그래서인지 이불 두 개 쓰는 게 이상하다는 
생각은 안 들거든요 편한 게 좋지 않냐는 생각이라서요  
이불 두 개 쓴다고 한 침댄데 떨어져 자는 것도 
아니라는 생각도 들고요  
  
남편은 부부가 따로 이불 쓰는 건
들어보지 못했다면서 많이 섭섭해합니다  
저도 그럴 수 있다는 생각은 드는데 저는 
이불만 따로 덮고 편하게 자고 싶어요  

이걸 어떻게 설명하면 좋을까요  
  
다들 꼭 한 이불 덮고 주무시나요? 
저처럼 한 침대에 이불 두 개 쓰시는 부부는 
없으신가해서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제가 이상한 걸까요 




베플 
부부는 한이불 덮고자고, 한솥밥 먹고살고
이 속담을 글자 그대로 받아들인 것임?? 

한이불 덮고 잔다는 뜻이 부부관계를
말하는거 아님? 서로 살 맞대고 산다라는 뜻임  
한솥밥 먹고 산다라는 뜻이 배불리 먹든, 
굶던 둘이 같은 배를 탄 동지라는 말 아님?? 
  
그냥 남편은 조금이라도 님이랑 
살 비비면서 꼭 붙어있고 싶다는 뜻을 
어필한 것임 귀엽네


베플 
너무 이성적으로 말하는 것보다 
감정에 호소하는 것도 좋을 듯요 

'내가 추위를 많이 타는데 자기가 이불 끌어가서
 내가 자다가 추워서 얼마나 힘든지 알아? 잉' 
그럼 남편이 미안해서 이불 꺼내다 주지 않을까요? 

그게 안 먹히면 잠든 남편 끌어간 이불 
내놓으라고 그때마다 깨우기 그럼 
힘들어서 수락할 듯 


베플 
한 솥밥 아니면 밥 안 먹을 기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