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결혼 & 부부

임신하면 쉬니까 여자들은 좋겠다는 무뇌 남편 - 네이트판 레전드 이것도 남편이라고 썰

임신하면 쉬니까 여자들은 좋겠다는 무뇌 남편 - 네이트판 레전드 이것도 남편이라고 썰








저 29 남편 34 결혼한 지 1년 6개월입니다 
  
반반 결혼했고 (양가에 손 안 벌림) 
맞벌이로 생활비 200씩 내고 남는 돈은 
각자 용돈이나 각자 경조사비로 썼어요 
  
평소에 할 말 못 할 말 
구분 잘 못하고 눈치 없는 성격의 남편, 
저는 그냥 좋은 게 좋은 거다 하고 그냥 딱히 
말꼬리 잡지 않는 스타일인데 이번에 
너무너무 화나는 일이 생겨서
그러까지 쓰게 되었네요 
  
임신 전에 맞벌이할 때는 
남편이랑 저랑 300 정도씩 비슷하게 벌었고 
칼같이 반반했었는데 임신하고 나서 남편이 
일 그만두는 게 어떻겠냐 해서 그만뒀어요 

(제 직장이 야근도 많고 편도 1시간 
반 거리에 있어서 운전하고 다녔어요) 
  
문제는 남편 외벌이로 생활하게 되면서 
뭐 하나 사는 것도 눈치 보이고 뭔가 저한테 
자기 월급을 다 갖다 주는 게 못마땅했는지 
몇 번 다툼 있고 나서 생활비 200 주고 
그 안에서 해결하라고 해서 그렇게 쓰고 있어요 

그렇다고 사치하는 편은 아니고 
남는 돈은 저희 공동 통장에 넣고 한 달에 
장보고 외식하고 이것저것 한 50 정도 
쓰는 것 같아요 
  
어제 둘이 저녁 먹고 앉아서 
수박을 먹는데 갑자기 내일 출근하기 싫다며 
자기는 일 안 해서 좋겠다, 우리나라 여자들은 
임신만 하면 그때부터 일 안 하고 집에서 놀잖아 
부럽다 이러는 겁니다 
  
그때부터 전쟁이었어요 
머릿속에서 뭔가 탁 끊어지면서 정신 놓고 싸웠네요 
남편은 농담인데 왜 그렇게 과민반응이냐며 
난리고 저는 한 번만 더 그딴 소리 하면 병원 가서 
중절수술하고 잠적할 거다,까지 나온 
개막장 싸움이 있어요 
(뱃속 아가한테 미안하지만) 

진짜 그 정도로 이 사람이 평소에 이런 
생각을 가지고 나한테 주는 생활비도 
얼마나 아까웠을까 

하면서 더럽고 치사하고 하 하여튼 
어제부터 냉전 상태로 지금은 친정에 와있어요 
  
엄마는 남자들이 다 그렇지 
 그냥 네가 이해하라는데 제가 예민한가요? 
싹싹 빌어도 모자랄 판에 오늘 아침에 톡으로 
그만하고 들어와 그 정도 했음 됐어 이러고 있네요 
  
그리고 한가지 더 궁금한 게 남편이 
가끔 김치녀라는 말을 써요 티브이 같은 거 
보다가 아님 친구들이랑 톡 방에서 얘기할 때 
김치녀 어쩌고저쩌고 이런 거 쓴 걸 본 적 있는데 
그거 일베 같은 곳에서 사용하는 
단어인지도 궁금하네요 
  
맘 같아선 진짜 뒤집어엎고 싶어요 
남편이랑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할까요? 







베플 
그럼 그냥 우리한테 아이는 사치인 것 같아
나 오늘 병원 다녀올게 우리 아이 갖는 거 
잠시 미루고 예전처럼 생활하자 나도 
일 다닐 때는 사고 싶은 거 다 사고한데 

일 안 하니 눈치 보이고 그래 
우린 아직 엄마 아빠 될 준비가 
안되었나 보다고 해요 


베플 
그만하고 들어와? 
그만하면 됐다고?? 
와 진짜 남인 내가 들어도 화딱지 나는 말이다 


베플 
나 같았음 진짜 아가리 찢어놨어 
생각 없이 말하는 것도 정도가 있지 

요즘 sns나 인터넷 찾아보면 여자가 
임신에서 출산까지의 몸의 변화 과정을 
너무나도 쉽고 이해하기 쉽게 잘 만들어 놓은 
동영상들 많아 그 영상을 한 번만 봐도 
저런 얘기 아가리로 안 나와 

일하기 싫어서도 아니고 
임신해서 어쩔 수 없이 직장을 쉬고 있는데  
그걸 눈치 주면서 뭐? 좋겠다 여자들은 
임신하면 직장 관둬서? 

아니 저게 할 소리냐? 
저 소리가 정녕 아가리로 나오냐 
어우 진짜 정나미 떨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