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임신 & 육아

결혼후 독박 육아와 살림에 지쳤습니다 - 네이트판 결시친 레전드 썰

결혼후 독박 육아와 살림에 지쳤습니다 - 네이트판 결시친 레전드 썰






안녕하세요  
저는 4개월 조금 넘은 아기 맘이에요  
결혼 전에는 내 몸 꾸미고 이쁜 거 사는 거 
좋아하고   그런 평범한 직딩이었는데 
결혼하고 애 낳고 내 옷 언제 사봤나

아기 꺼 먼저인 저도 이제 아줌마네요  

육아가 힘들다 힘들다 
애 낳기 전엔 진짜 몰랐네요  

겪어보지 않고는 절대 모르는 육아  둘, 셋 낳은 
맘들 정말 존경스럽네요  포기하는게 많지만 
이쁜 짓 하는 아기 얼굴 볼 때면 행복하기도 해요 

하루 일과가 애 보기 그냥 애 보기 
하나네요 나는 없네요   

신랑이랑 애 데리고 마트 가는 게 
유일한 낙이네요  참  마트 가는 게 머라고 말이죠   
신랑이 에 안고 찍어준 사진을 보고 기겁했네요   
"자기야 나 이렇게 늙었어? 완전 
내 얼굴 장난 아니네ㅜㅜ" 

요즘 네이트에 육아 힘들다는 
글  진심 공감하면서 봐요  
그냥 내 눈엔 그런 글들밖에 안 보이네요 

아침부터 잘 때까지 애 보기도 힘든데 살림까지 하려니
왜 이리 힘든 건가요 오늘 신랑한테 또 엄청 짜증 부렸어요  
애 낳고 유난히 짜증이 늘어가요 신랑한테 
그러고 싶지 않은데 말이죠   

신랑이 무딘 편이고 좀 게으릅니다  
잘 안 치우고 살림에 대해 잘 몰라서 
계속 가르치고 얘기하는데 이제 그것도 
한계가 오고 쌓이다 보니 짜증 내고   

좀 전에도 싸웠네요  이젠 내 말이 잔소리 같나 봐요  

그동안 매번 제가 다했죠   
얘기하면 잔소리 같을까 봐   
잘 타이르기도 했죠   
이거 해줘 이렇게 해줘   
근데 잘 안 고칩니다  짜증 납니다 

왜 육아도 여자  살림도 여자 남자들은 
왜 그렇게 생각할까요 물론 안 그런 
남자들도 많겠지만요    

여자가 그렇게 지치고 힘들어하는데 옆에서 
좀 한 번쯤은 도와줄 순 없는지 결혼 전 똑같이 
엄마가 해주는 밥 먹고살았는데 아무것도 모른 체 

결혼했는데 결혼했다고 해서 엄마처럼 
살림이 뚝딱 된다고 생각 드는 건지  

우울해지네요 손목도 다 나가서 아픈데 
엄살 같아 보이나 봅니다   

다 내팽개치고 나와버렸습니다  
팬시점 쇼핑하는 거 좋아했는데 내 거 하나 
사는 것도 사치스럽게 느껴지네요  

큰맘 먹고 차 한 잔 마시고 앉아있는데 울 아기 
생각만 나네요 제가 잘하고 있는건지 한숨 나네요  








베플 
백퍼 공감  돌아갈 수만 있다면 
결혼 전으로 돌아가고 싶어요 
절대 결혼 안 할 거예요ᅲᅲ 


베플
저랑 똑같은 상황이네요  
우리 신랑도 게으르고, 무신경한 스타일 애 낳고 
엄청 싸우다 지금은 그냥 내가 하고 말지란 생각에 
신랑한테 아무것도 부탁하지 않아요  

육아랑 살림, 전부 내 몫이려니 하고  
그래도 가끔은 너무 힘들고 서러워서 혼자 
막 울기도 하네요  

혼 전 상사 스트레스받던 직장생활이 
더 나은 듯해요  우리 같이 힘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