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고민 & 건강

커피샵에서 자주 틀리는 실수 모음 - 네이트판 레전드 썰


커피샵에서 자주 틀리는 실수 모음 - 네이트판 레전드 썰








흔한 여자임 그냥 카페 알바를 오래 하다 보니 
재미있는 썰들이 많아서 하나씩 풀어보려고 함. 


1. 카메라 마키아토 주세요 
이건 대부분 카페 알바들이 알 거임
손님들은 친구나 휴대폰 등을 하다 보면 
약간 생각과 말이 다르게 나올 때가 종종 있음


2. 따뜻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주세요 
또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따뜻한 거 주세요. 

이건 내가 생각해봤는데 그냥 차가운 건지 
뜨거운 건지 생각 안 하고 메뉴 이름. 
그 자체만 읽고 말하는 경우인 듯
의외로 실수 많이 하 심

이럴 때 물어봐도 의식 못하시는 분들에게 
나도 뭘 줘야 할지 난감해서 맘 같아선 따뜻한 
아메리카노에 얼음을 넣어드릴까요?
이렇게 물어보고 싶을 때가 있음 ㅋㅋ

4. 아메리카노에 샷 빼고 주세요  

ㅋㅋ이건 제일 황당함 ㅋㅋ
매니저님이 주문받으신 거였는데 매니저님도 
황당하셨는지 정중하게 그럼 그냥 냉수라고 
말씀드려도 이해 못하시던 ㅋㅋ 왜 그럴까
(저희는 특성상 매우 바쁜 가게이므로 
기본 1샷/ 아메리카노가 1500원이고 기본 음료 
최대 3000원 넘지 않음에도 하루 평균 매출이 
400 정도이므로 어쩔수가없습니다ㅠㅠ ) 

5. 라테에 우유 빼주세요  

ㅋㅋ음....이것도 할 말 없어짐 ㅋㅋ
라테에 우유를 빼면 그냥 샷뿐인데
이 손님에게는 아마 그냥 아메리카노를 
추천해 드렸었던 것 같음 ㅋㅋㅋ 

6. 쿠키 바닐라 셰이크에 쿠키랑 바닐라 빼주세요 

점점 황당해지기 시작하는 수준 ㅋㅋ
얼음 갈아드시는 거 좋아하시는 분인 듯

7. 스무디에 얼음 빼주세요 

그럼 그냥 주스입니다만? 


8. 아메리카노 샷 추가 연하게요. 

이건 직원들이 실수하는 부분!  
새로 온 직원이나 커피에 대해 잘 모르는 
직원들은 황당해하며 나에게 오는 경우도 있음
여러분 아메리카노 샷 추가 연하게 가능하답니다!

이것 외에 종종 카페에 진동벨이 
없어지는 경우도 허다한데 ㅋㅋ

우리 카페에서 어느 손님이 ㅋㅋ
진동벨을 받고 주머니에 넣고선 아마 
넣어둔 걸 잊어버린 듯 ㅋㅋ 핸드폰인 줄 알고  
진동 울리니 진동벨을 얼굴에 대고 
여보세요? 이럼  ㅋㅋ

직원들 웃음을 참을 수가 없었음
흡 순간 치고 들어온지라 ㅋㅋ
뭐 여기까지 소소한 카페 아르바이트생의이야 기었음!뿅! 







베플 
샷 추가 연하게는 에스프레소 샷을 
원하는 게 아니고  짧게 추출한 
리스트로 토로 달라는 소리에요! 

에스프레소보다 짧게 추출하여 
쓴맛이 많이 빠진 커피입니다. 


베플 
요구르트 요구르트는 발음 차이 아닌가 ㅋㅋ 


베플 
글쓴이 귀엽다 이런 걸 웃고 넘어가는게ㅋㅋ
얼마 전에 댓글단 어떤 년은 아이스 아메리카노 
따뜻하게 달라는 손님 보고 욕지거리하던데 
어이없었음ㅡㅡ

그냥 넘어갈 건 웃으면서 넘어가면 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