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고민 & 건강

30대 중반에 코수술 한분 후기 좀 알려주세요 - 82쿡 자유게시판

30대 중반에 코수술 한분 후기 좀 알려주세요 - 82쿡 자유게시판









올해 35살인데 코가 펑퍼짐해서 
미련해 보이는 인상이 싫습니다.  

어렸을 땐 덜 한데 
나이가 들수록 그게 더 싫네요 
그래서 수술을 할까 생각 중인데 성형수술은 
어렸을 때 해야 예쁘게 자리 잡는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봐도 제 피부가 이제 그리 탄력적이지 
않는데 수술을 하면 자연스럽게 
자리 잡을지 궁금합니다.  

혹시 주변에 30대 중반 이상이 
되어서 코 수술하신 분 계세요?   











댓글 
웬만한 사이트에서 성형 권장하는 분들은 
브로커가 많아서 신뢰성이 좀 떨어져요. 

본인이 '각오'가 되어 있으시다면 
하시는 것도 말리진 않습니다. 

다만, 병원 최소한 5군데는 다녀보시고, 
'안티 성형' 카페에 가입하셔서 코 수술 부작용 
겪는 분들의 글을 보시고 나서 그런 정도도 감안하고, 

그렇게 될 위험까지도 다 무릅쓰고 
하시겠다고 결심하시면 안 말립니다. 

제가 그 카페 회원인데
(전 성형 안 했습니다) 

코 수술 후 대부분 겪는 부작용이 
'코의 모공이 무지무지 커진다'입니다. 

한정된 피부에 코를 높여놓으니 피부가 
늘어나면서 모공도 늘어나는 거죠. 
모공이 늘어남과 동시에 블랙헤드 생기고, 
기름이 폭포수처럼 쏟아진답니다. 

이게 심해지면 '주사'라고 불리는 코가 되는데 
그게 뭔가 하면, 중국 무술영화 사부들 보면 
술고래로 코가 크고 빨갛죠? 그게 주사합니다. 

일종의 염증인데, 치료방법은 없고, 
코에서 뺨, 이마, 그리고 눈으로 번지는 
증상으로 눈까지 번지면 실명하는 겁니다. 

겁을 드리고자 하는 건 아니고, 
'성형'이라는 건 '보통 여자를 미인'으로 
만드는 게 아니라 '얼굴이 기형인 사람'을 
'보통 사람'으로 만드는 겁니다. 

제 지인 중 한 분은 턱, 
양악 수술을 하셨는데 진통제를 달고 살고, 
딱딱한 거나 질긴 건 일평생 못 씹는답니다. 

하지만 그분은 원래 얼굴이 괴상하게 
생긴 기형이었기 때문에 자신은 이런 고통의 
10배를 겪는다고 해도 다시 수술하겠답니다. 

이 정도 각오가 되셨고, 
부작용이 생기는 위험도 
감수하시겠다면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분들이 '수술 한 시간 전'
으로 많 돌아갈 수 있다면 
무엇이든 하겠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댓글 
밖에서 못 본 지 10년 돼가요. 
그 친구가 코 고치고 그 부작용 땜에 
집 밖엘 안 나와요. 

같이 노천카페야 수다도 떨고 싶고
맛난 거도 사주고 싶은데
코등에 구멍이 나서, 그거 메꾸느라 피부를 
당겨 꿰매서 코구멍이 하늘을 봐요.



댓글 
불가사의한 게, 그 많은 연예인들 중
코에 손 안 댄 사람은 정말 천연기념물일
정도인데 어떻게 다들 이쁘기만 하고 멀쩡하냐고요.  
자기들만 특별히 가는 병원이 있는 걸까요?



댓글 
코와 관련된 부작용 중에 하나가 
비염이라고 들었어요. 지인 중에 하나가 
코를 많이 올렸는데 비염이 안 났더군요. 

물론 그거랑 상관없이 비염을 달고 
사는 사람도 있기는 합니다만.

그나저나 저는 코 수술도 안 했고 
코도 낮은데 왜 모공이 큰 걸까요 


댓글 
코했다가 피부가 점점 얇아져서 
재수술한 애 있어요 그러고 보니 
모공이 까매진 거 같네요 

하지 마세요 차라리 쌍꺼풀 하세요 
눈 커지면 코 낮은 거는 잘 안 보여요 


댓글 
연예인들은 계속 손을 대주니까 
그나마 멀쩡해 보이다가 한꺼번에 훅 가는 거고요 

제 주변 친구들은 성형 부작용은 뭐 
쌍꺼풀 풀리고 이런 건 괜찮지만
겨울에 코 퍼레진 거 보셨나요?

그거 정말 메이크업해도 무섭던데요



댓글 
저 30대 후반인데 심지어 재수술했어요 
19살 때 코가 너무 낮아서 안경 쓰면 흐르고 안경이랑 
바짝 붙여서 쓰면 렌즈가 눈에 붙어서 실리콘으로 
콧대만 하고 20년 살다가 지난달 재수술했어요. 

좀 특이한 건가 엄마 추천으로 요 
예전 수술도 잘하는데 찾아가서 
한 건데 코등이 비쳐 보이고 실리콘이 흔들렸거든요 

뭐 그래도 다들 수술한 콩인지 모르고 
살 정도로 다시 한 코치고는 잘 됐는데 
20년 동안 의료기술이 얼마니 발달했겠어요 

이번에 한 코 200프로 만족하고 진짜 
저 따라 많이 예약했어요 지인 할인하니 
가격이 욕심낼만하더라고요 

뭐 홍보하자는 글 아니니 전 실리콘 
코대에 귀 안쪽 연골로 코끝 수술했어요 

일주일 부목 같은 플라스틱으로 
보정판 대야하고 재수술은 10일 
3일은 기댄듯 앉아서 자야 멍붓기방지되고 

통증은 없고 코는 정말 자연스러운 
반버선코  검색해보심 무슨 모양인지 아시죠 
모공 넓어짐은 모르겠고 10일 세수 안 하고 
안 바르고 살았더니 피부가 화장도 안 먹고 그래요 

그래서 한 달 지난 시점에 
피부각질제거 관리 예약했어요 
절개는 콧구멍 절개고요 저도 보시면 지울게요 

원글님 보심 말해주세요 말 없음 좀 있다 
그냥 지웁니다. 뭔 자랑이라고 길게 남기기가 부끄

댓글 
저 40대 후반에 데 10년 가까이 아무 일 없어요 

들창코나 낮아서 펑퍼짐하진 않았지만 
옆에서 보면 코등이 울퉁불퉁 게다가 코가 
한쪽으로 휘어져  일찌감치 팔자주름까지 생기는데
어찌나 스트레스인지! 46살 되던 해 가을에 했어요 

강남 압구정동에 있는 모 
성형외과에서 한데 아주 만족합니다. 
코가 똑바로 있고 무엇보다 코등이 
울퉁불퉁한 게 없고 매끈해 보여 좋아요 

덕분에 인상이 부드럽고 세련돼졌다고 
사람들이 얼굴 어디 손댄 거냐고 묻지만 
정확히 쿠인지 아는 사람은 별로 없어요 



댓글 
저는 코 수술은 아니고 무턱 실리콘 넣은 케이스에요. 

낼모레 마흔 찍고 어디 가나 
예쁜 축에 든다는 얘기 들었어요.
(죄송) 

무턱이 젖살 빠지면서 더 심해 보여서 
상담을 다녔더니 정상보다 딱 3mm 
후방인데 할 거냐고 의사선생님들도  무턱인 거 
거의 티 안 난다고 갸웃거리셨어요.

무표정일 땐 아무도 몰라요. 근데 웃으면 
뭔가 얼빠진 모양이 가끔 나와 사진 찍을 때마다 
입을 다 문체로 웃느라 신경 쓰이기도 하고 
억지 표정도 나오고 그랬어요. 

아무튼, 실리콘을 넣었어요.  

일주일 불편하긴 했지만, 붓기도 
빨리 빠지고 남편도 아이들도 성형한 거 몰랐어요. 
어디 부딪쳐서 멍든 줄로만 알더군요. 

신세계에요. 정말 좋고
맨얼굴로도 자신감이 생겼어요.
사진 찍는 것도 좋아하게 됐고요. 

정말 하고 싶으시다면 솔비 검색해서 한번 보세요. 
작년에 코 실리콘 구형구축 생겨서 들창코 
되었다가 이번에 재수술한 코 너무 
예쁘게 잘 되었어요. 

그 친구가 코 수술한 게 세 번이 넘을걸요.
기술이 좋아지기는 한거 같아요. 
부작용 나는 거도 재수술로 고치기도 하니까, 
너무 걱정 마시고요. 

제 턱의 실리콘은 18년 지나면 침식이 
온다고 해서 20년 지나면 빼던가 
재수술하던가 하려고 해요. ㅠㅠ  

영원한 건 없겠지만 
그동안이라도 만족할 거 같아요. 



댓글 
성형도 다 자기 운인 것 같아요 
해서 대박 나는 사람 있고 작은 수술인데도 
큰 부작용 나서 코가 구축한다든지 
구멍 나는 사람도 있고요 

저는 실리콘이 잘 안 맞나 봐요 
첨 수술했을 때 정말 잘 돼서 사람들이
다 이쁘다고 그랬었는데요 

코에 손을 잘 못 댈 정도로 통증이 있었어요  
그러다 욕심내서 더 높게 두 번째 수술했는데 
구축이 일어나서 점점 코가 짧아지고 있어요

아무튼 저도 성형 권장해요 
잘되면 삶이 달라지기도 하니까요 
제 주위에 그런 케이스들도 정말 많고요  

저희 언니도 30대에 코 수술했는데 괜찮아요 
다만 코 수술하실 때 재수술이나 재건이 
필요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하시면 좋을듯해요 

코 수술은 한 번 하면 언젠가는 꼭 다시 손을 대야 해요 
실리콘도 오래되면 갈아줘야 하거든요.



댓글 

진짜 괴담 수준이네요. 허허 허허. 
그리고 요즘은 기술이 정말 좋고 재료도 
다양해서 자기 진피, 고어텍스, 자가 연골 
등등 실리콘만 고집하지 않아요. 

그러니 옛날만큼의 부작용은 잘 없는 셈이죠. 
옛날처럼 실리콘이 코끝 피부를 뚫고 나오거나 
괴사시키는 일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돼요. 

저도 참고로 고어텍스 수술한 지 
이 년째인데 티도 안 나고 사진 찍으면 얼굴 
입체적으로 나오고 참고로 모공 커지고 
기름 흐르는 현상 절대 없습니다. 

건성이라 뽀송뽀송하기만 하네요. 


댓글 
30대 후반 제 친구 코 아래쪽만 
손보려고 몇 군데 갔는데 하자는 의사도 있고, 
피부가 얇아서 끝에만 연골 넣는 건데도 손대지 
않는 게 좋겠다는 의사도 있더라고요. 

여러 군데 상담을 받아보세요. 



댓글 
코 수술은 한번 하면 몇 년에 한 번씩 계속해야 돼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근육이 변하기 때문에 
연예인들처럼 계속하지 않으면 어색한 코가 되거든요 

그리고 아예 처음에 할 때 낮게 높이면 
티가 안 나지만 좀 높게 하면 티가 많이 
나고 어색해요 하지 마세요 

쌍꺼풀 수술 같은게 아니에요 
그리고 나이 들어서 진짜 어색한 게 다른데는 
주름이 있는데 유독 코 부분만 주름이 없으면 
엄청 이상하거든요 

코는 웬만하면 안 하시는 게 나을 거예요 


댓글 
코 평수 줄이는 건 
비교적 간단하다고 알고 있어요. 
코와 인중 사이를 열어서 양 코볼을 
실로 연결해서 코볼을 줄이는 방식이라 
보형물 들어가서 염증 나고 티 나고 이런 걱정이 없죠. 

정말 코 수술하고 티 안 나는 경우 거의 없는것 같아요 
쌍꺼풀이랑은 또 달라서 코 티 날 때는 정말 
사람 저렴해 보여요. 어쩔 수 없는 현실


댓글 
저는 6년 정도 된 것 같은데요. 
위에서 언급하신 거 전혀 못 느끼겠고요.
다만 하얀 게 비쳐 보이는 느낌?이랑 
사진 찍었을 때 콧대 진짜 일자로 뻗은 느낌이 드네요.  

근데 위에 부작용들 너무 좀 무섭네요. 
저 하나도 못 느꼈고요. 블랙헤드는 
나이 먹어서 생긴 것 같고요

워낙 관리를 안 하다 보니
저는 실리콘으로 코대만 살짝 높였어요. 
할아버지 의사한테 했어요. 경력 많으시겠거니 
하면서 압구정이었고요. 


댓글 
병 때문에 하는 치료는 선택의 여지가 없잖아요 
하지만 성형은 달라요 

예쁘게 부작용 없이 되면 다행이고 좋은 거죠 
반대의 경우도 있을 수 있는 거고요 

문제는 감당은 오롯이
내 스스로 할 수밖에 없다는 거예요 
병원이랑 실랑이, 재수술, 스트레스 등등 
잘 될 확률? 이건 의사 입장에서 중요한 거고요 

다른 사람 잘 됐다고 
나도 잘 될 거다? 그런 건 없습니다 
100명 중 99명 잘 된 경우라도 내가 
나머지 1명이면 아무 소용없는 거죠 

부작용 없는 경우는 없습니다 
감수하고 하는 거죠 

그럼 왜 잘 된 경우가 많냐고요? 
잘 된 사람은 자랑하지만 부작용
난 경우는 대부분 숨기거든요 

원글님이 여러 가지로 알아보고 
본인의 마음이 어떤지 잘 살펴보세요 

부작용이 두려우면 안 하시는 거고요 
리스크 감수하고라도 모양 바꾸고 
싶다면 하시는 거고요 



댓글 
내년에 40입니다. 
지난달에 코대하고 코끝 수술했어요. 
40평생 낮은 코대에 한이 맺혀 있었는데 
이 간단한 걸 왜 이제야 했나 싶습니다. 

욕심 안 부리고 너무 
높지 않게 자연스럽게 했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분들은 잘 못 알아보시고
예뻐지셨다고 합니다. 

저도 안경+렌즈 쓰지만 안경 쓰지 
말래서 잘 때 빼놓고는 렌즈 끼고 있었고요. 
아직 약간의 붓기 남아 있지만 저는 대 만족입니다. 

직접 가서 직접 의사랑 상담하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일 듯하네요. 



댓글 
성형 수술 중 가장 확연하게 
확 티 나는 게 코 수술이에요 

보면 딱 알아요 얼마나 티 나는데요 

요즘 일일드라마 그대 없이는 못 살 아이가 
거기 나오는 장남이랑 불륜으로 결혼한 
그 여자 있잖아요 

조연우 씨랑 같이 나오는 그 여자
옛날에 댄스댄스 이런 영화로 연예계 입문했고 
그때만 해도 얼굴 상당히 이쁘고 괜찮았거든요 

코도 높았고요 

근데 이번에 코를 재수술해서 나왔는데 
완전 코가 분필 들어간 거 너무너무 표시 나고 
코 수술 잘못돼서 여자가 완전 얼굴 버려놨더군요 

진짜 얼굴 분위기 이상해졌더라고요 
코를 너무 세워서 양쪽 눈이 코 쪽으로 더 쏠리고.. 
그 여배우 얼굴 보면서 코 수술의 실체를 실감했어요 

진짜 코 수술은 티 안 나는 사람 거의 없고 거의 다 티 나요 



댓글 
그리고 보형물 넣는 경우 나이 들면 
얼굴지방이 얇아져서 보통 사람도 
코가 낮아 보이는데 그때 되면 정말 
재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어요 



댓글 
유명한 압구정 커 전문 성형외과의사 상담받았어요. 
양심적인 의사였던 것 같아요. 코 수술 상담했는데 
부작용에 대해 물으니 코 수술은 언제고 곪을 수 
있는 위험부담이 있다. 

직후에 나타날 수도 있지만 몇 년 후에 
올 수도 있고 알 수가 없다. 그러니  
이상하거나 아플 땐 언제든지 와서 제거해야 한다.

저 바로 감사합니다 하고 집에 왔잖아요. 
평생 이물질을 코에 넣고 사는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고맙습니다. 압구정 @@선생님



댓글 

한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건 님들이 아주 다행히도 잘 돼서 그런 거죠 
성형 다들 한다고 해도 쌍꺼풀도 잘못된 
지인이 벌써 두 명 있어요

한 명은 재수술한다고 지방까지 
수소문해서 가더라고요. 눈도 그런데 코는 
정말.. 윗니 말씀대로 곪기 쉬운 부위라고 들었어요.

원글님이 난 어찌 됐든 수술해야 
되겠다 싶음 정말 잘 알아보시고 하시고요 
조금이라도 우려되시면 그냥 안 하셨으면 좋겠어요 

위에 분들 말씀대로 남들 다 멀쩡하고 
잘되면 뭐 하나요.. 그 몇 분의 1 안에 
본인이 들어가면 말짱 꽝이죠 


댓글 
일단 대 높으면 노안 맞아요. 
물론 입체적으로 보여서 사진발은 잘 받아요. 
사실 여자는 그렇게 코가 높을 필요 없어요. 

남자는 코가 낮으면 꽝이지만 여자는 
낮은 코가 오히려 여성스럽던데. 양 눈 
사이에 있는 코뿌리 있죠? 
이걸 산근이라고 하나? 

거기가 너무 높은 여자는 남상 같은 면이 좀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