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임신 & 육아

늦둥이 초산, 몇살까지 낳아보셨나요? - 82쿡 자유게시판

늦둥이 초산, 몇살까지 낳아보셨나요? - 82쿡 자유게시판






초산이 늦은 서른 중반을 넘어가는 
저희 언니 결혼을 못할까 봐 전전긍긍하던 
부모님 걱정을 뒤로한 채 드디어 짝을 
만나 올해 결혼하는데요

결혼하니 저희 엄마 내가 걱정할게 
이제 아무것도 없다 시며 좋아하시는건 며칠뿐

또다시 36살이니 바로 가져도 
37은 돼야 낳을 것인데 하며 노심초사시네요.. 

혹시 첫애를 늦게 낳으신 분들은 
몇 살쯤이셨나요? 
언니도 은근 걱정하는 눈치던데. 




댓글 
30세에 결혼해서 올해 39세에 초산으로 애 낳습니다.. 
본인 몸 건강하고, 맘 편히 먹으면 출산할 수 있어요 
제 임신 바이러스 드릴게요 파이팅!


댓글 
결혼하여 38세에 출산했어요. 


댓글 
요새 제 주변에 보면 
42살, 44살 그 정도도 있어요


댓글 
울 올케 37에 낳았습니다. 
저 고등학교 때 담임선생님은 
40에 낳으셨고요.


댓글 
올케가 지금 42인데 첫아이 건강하게 임신 중입니다



댓글
제 친구 낼모레 출산 예정일인데요..40이에요


댓글 
40에 결혼했고 42인 올
 3월에 첫아이 낳을 예정이에요.^^ 


댓글 [ 글쓴이 ] 
아... 다들 답글 감사해요
그런데 다들 인공수정이나
셤관 아기 말고 자연 임신인가요

이런 거 물어보면 실례 아닌지 
조심스럽기는 하지만 익명이니



댓글 
자연 임신 맞아요. 곧 출산이라 
자연분만하려나 하는 게 좀 걱정되네요




댓글 
저랑 가까운 사람 중 하나 서른일곱에 
결혼해서 서른아홉에 첫아이 출산했습니다.
피임하다가 당연 자연임신으로요.
(피임 안 하고 두 달 만에 임신되었다고 함) 




댓글 
첫 출산이 늦을 경우 
자연분만은 힘들 수 있는 것 같아요.




댓글 
40에 결혼하여 41세에 자연 분만으로 낳았습니다. 
병원에서 여러 가지 받으라는 검사 다 받았고요
(양수검사까지) 

걱정 마시고 힘내세요. 
지금 건강하고 예쁘게 잘 자라고 있습니다. 




댓글 
원글님 언니 나이에 결혼해서 
연년생으로 둘 내리 낳았어요. 
자연임신으로요.  

둘째 낳고 너무 늙어 보여서 깜짝 
놀랄 정도였는데 그래도 2년쯤 
지나니 회복이 되더라고요. 



댓글 
자연분만으로, 
것도 조산원에서 낳았답니다.
자연임신이었고요. 

에구, 낳고 보니 애 키우는 일이, 
젊은 엄마들에 비해서, 참 힘이 드네요.



댓글 
셋째를 41세에 낳았음
체력 왕창 딸림. 


댓글 
걱정하실 일이 아니에요. 
결혼이 늦어지는 추세이고 건강하니 
초산이 늦어도 걱정 없답니다.


댓글 
43살 며칠 전 돌잔치 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