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임신 & 육아

초산 임산부는 보통 예정일 넘겨서 나오나요? - 82쿡 자유게시판

초산 임산부는 보통 예정일 넘겨서 나오나요? - 82쿡 자유게시판








물론 산모마다 다르겠지만 그래도 확률상 어떤가요? 

예정일보다 일주일 늦게 나온다고들 
하던데 지금 완전 공포 그 자체예요.

37주 4일인데요. 하루가 일 년 같아요. 
그리고 진짜 진통이 오면 어떻게 해얄 지도 
모르겠고 병원 수술실 정말 서늘하고 
공포스러울 거 같은데

39주에만 나와주어도 고마울 거 같아요. 
예정일 넘겨서 유도 분만하면 되게 
아프다고들 해서 무엇보다도 겪어보지 않은 
고통과 상황을 맞닥뜨린다 생각하면 잠이 안 와요.






댓글 
대부분 그렇다고 하지만 제 주위 초산 중에서 
예정일 늦게 나은건 울 동생밖에는 없네요.
전 첫째 둘째 모두 예정일 이틀 전에 낳았고요.

그렇다고 경산이라고 해서 빨리 낳는 것도 
아닌 것 같아서 울 신랑 친구 와이프는 
셋째를 예정일보다 10일 늦게 낳았네요.

순산하세요



댓글 
아가마다 달라서요. 
전 첫애 일주일 전에 양수 터져서 낳았어요


댓글 
초산인데 양수가 갑자기 
터져서 2주 빨리 낳았어요. 


댓글 
저는 사람들이 하늘이
노래져야 애가 나온다고하드라고요 
근대 촉진제 맞고 진짜 죽도록 아파서 1분만 
촉진제빼자고할정도로아팟어요. 

그런대 문득 생각이나드라고요.
그렇게 아파도 하늘이. 안 노래지는 거여요. 
언제 노래질까 그 생각하다 애 낳어요  
정신 말짱하니 아프더라고요. 


댓글 
저는 예정일보다 이틀 먼저 낳았어요
아후 후 저도 그때 딱 생각나네요. 
출산 가방은 한 30주부터 싸서 차에다 싣고 
다녔어요. 운동 많이 하시고요 순산 기원합니다


댓글 
저는 병원에서 40주 넘어날 거라 
얘기했건만 39주에 (1주전) 낳았어요. 

무작정 아플거 걱정만 하지 마시고 
애 낳는 상황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상상해보세요. 
그게 도움이 돼요. 

예를 들어 낮에 혼자 있을때 배 아프면 어쩔까? 
몇 분마다 아파질 때까지 기다려야하는지 
병원에 물어도 보시고요, 

양수 터진다는 게 어떤 건지, 이을 비친다는 게 
정확히 어떤 느낌인지 검색해보기도 하시고
양수 터지면 어떻게 처리하고 병원 간다던지
뭐 그런 거 있잖아요. 

제삼자처럼 냉정히 걱정하면 좀 덜 초초해져요.


댓글 
전 예정일 새벽 1시 50분에 
양수 터졌어요 정확한 녀석 같으니라고


댓글 
전 예정일 전날 양수가 터지고
딱 예정일 새벽 6시에 낳았어요


댓글 
2주 먼저 낳았어요. 
같은 동네 친구도 2주 먼저


댓글 
여쭤보세요. 그게 친정엄마를 많이 닮거든요. 
저희 어머니는 저를 예정일 2주 넘겨서 낳았다네요. 
그 옛날이었으니 2주나 놔뒀지 지금 같으면 
아마 수술했을 거예요

전 예정일 6일 넘겨 양수가 조금 
새는 바람에 촉진제 맞고 낳았어요.



댓글 
케바케에요. 전 예정일이 
딱 맞춰 낳았어요. 하루도 안 틀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