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고민 & 건강

식탐이 감당 안 되네요 공감 글 - 네이트 판 레전드 여자 다이어트 자극 글


식탐이 감당 안 되네요 공감 글 - 네이트 판 레전드 여자 다이어트 자극 글










안녕하세요, 
저는 이십 대 중반 여자입니다. 

저는 우선 말라본 적이 없어요 
항상 통동과 뚱뚱을 오가며 살았어요 
요즘 특히 식탐이 심해서 훅 쪄서 지금은 
키 169cm에 75kg 찍었어요(인생 최대치) 

물만 먹어도 살찌는 체질이냐, 아닙니다 
살이 막 잘빠지는 체질은 아닌데 
그냥 덜먹으면 빠지는 평범한 사람이에요 
(아는데 못함 그래서 한심ㅠㅠ) 

또 먹는 족족 살 잘 오르는 타입이고요 
왜 살찌는지도 제가 알아요 그냥 전 엄청 잘 먹어요 

제가 한 번에(한 끼니당) 먹을 수 있는 양을 
대략 적어보자면, 라면 1개 + 밥 1그릇 
말아서 다 먹을 수 있고요 

치킨은 1인 1닭은 못하고
(치킨보단 구워 먹는 고기를 선호) 

반 마리 이상? 피자는 샐러드바 없이 
배달로 피자만 먹을 때 4조각(라지 사이즈)은 
먹어야 배부르고 밥 먹을 땐 배고프면 
2그릇은 거뜬. 

고기 좋아해서 삼겹살 같은 건 가늠도 안돼요 
소화도 무지 잘 돼요 너무 잘 돼요.

잘 체하지도 않아요.
가끔 지인들이랑 하루 종일 있게 될 때 
다들 아까 먹은 게 아직 소화 안된 거 같다 해도 
저는 속으로 '난 슬슬 출출한 거 같은데' 생각하는?


어쩔 때 가끔 굉장히 말랐는데 
잘 먹는 여자 보면 신기하고 부럽고 억울하고
쟤나 나나 먹는 건 비슷하거나 내가 좀 
더 많을 뿐인데 몸 크기는 내가 두세배네. 

이런 생각하며 급우울 그러다, 
아무리 그래도 내가 많이 먹긴 하지 
그래 나 좀 심해라면 급 자기반성 

물론 마른 분들도 여러 경우가 있더라고요

잘 먹는데 좋은 체질을 타고난 분들과 
원래도 입이 짧고 조금 먹고, 예민하거나 
피곤하면 아예 먹는 걸 기피하는 기질을 가진 분들. 
어쨌든 제겐 둘 다 부러워요

저도 여자이니 날씬해지고 싶어요 
당연히 굉장히 ㅠㅠ  운동하면서 덜먹으면 될 걸 
글까지 올리나 싶긴 하지만 제가 글을 
쓰게 된 이유도 여기에 있어요 

제가 식탐이 좀 심한 것 같아요 
자꾸 깨달아가요 남들처럼 독하게 안 먹고 
참고 빼고 싶은데 이게 마치 내 스스로 의지로는 
역부족인 것 같단 것을 요즘 점점 깨달아 
가는 것 같다고 해야 하나요

제가 식탐이 많다는 게 가끔 판에 올라오는 
심한 식탐녀 식탐 남들 이야기처럼 
그런 종류의 식탐은 아니고 

몇 가지 쉽게 설명드리자면, 

1. 나는 좀 전에 밥을 먹어서 배가 부르다. 
뭔가 먹고 싶거나 하지 않다. 그런 상태인데 
갑작스럽게 누가 연락해와서 '치킨 먹을래?' 
'나 이거 먹고 싶은데 같이 갈래?' 라거나 
누가 음식을 내밀면 '아니 나 배불러 안 먹어'  
이 말이 안 나와요. 

그 얘기들은 순간 뭔가 위에서는 
급하게 소화가 되고 있는 것 같고 
먹을 수 있을 것 같고!
그래서 먹고 미쳤다며 후회 

2. 열심히 생활하다 "어머! 벌써 점심시간 이네 
밥 먹는것도 깜빡 잊고 있었네!" 가 아닌, 
자고 일어나 눈 뜨고 있는 하루 종일 틈틈이 
'오늘 점심은 뭐 먹지 저녁 뭐 먹지' 
'먹어도 되나 살 빼야 되는데' 
'점심을 이걸 먹고 저녁은 그걸 먹을까' 
과장 좀 보태서 하루의 고민 중 과반이 
'뭘 먹을 것인가'라는 한심한 고민 


3. 배가 무지 고픈 상태에서 밥 먹으러 갈 때, 
뷔페 가서 양껏 먹고 싶어지고, 뷔페 가서 
음식 쭉 둘러보면 '와 맛있겠다' 정도가 아니라 
속으로 '배고파! 다 먹을 거야!' 이 정도

막 두근거림 빨리 먹고 싶어서 흥분 됨
이때 식탐을 여실히 느꼈어요. 제 자신이 무서웠어요

단품 메뉴로 나오는 곳 가면(ex. 분식집 같은) 
둘이 가면 꼭 메뉴 세 개는 시켜야 만족스러움
(중국집은 꼭 탕수육 세트 뭐 이런식)  


4. 실컷 먹고 토하거나 하는 폭식증은 
없지만 그냥 꾸준한 과식. 뭔가 아 너무 배불러 
할 정도의 포만감 느껴져야 만족감이 느껴지고 
식사를 끝냄. 그게 아니면 먹었어도 먹은 것 
같지 않은 허전함

5. '어차피 먹어봤자 이미 아는 
그맛이라 안 먹어도 된다' 라 생각하며 
안 먹는다는 얘기가 공감 절대 안 됨. 

그 맛을 아니까 배고플 때 그 맛을 떠올리니 먹고 싶은거 
그냥 괜찮다가도 어떤 특정 음식을 생각하고 
떠올리게 되면 마구 먹고 싶어지고, 생각나고 결국 먹고. 


제 주변 여자 지인들 중엔 진짜 잘 먹는 걸로는 
제가 탑쓰리 급인 듯 정말 말 그대로 살기 위해 
먹는다기보단 먹기 위해 사는 것 같은 먹는 게 
삶의 큰 낙인 것 같은 (자랑이다...)

지금도 이 정도인데 안 먹던 음식도 
마구 당긴다는 임신이라도 하면 
진짜 그땐 어떨지 스스로도 상상이 안되네요. 

날씬해져야지 예뻐져야지 정도론 자극도 안되나 봐요 

붙잡아도고 매일 검사해서 몸무게 늘면 
늘 때마다 몽둥이로 엄청 얻어맞는다 
이 정도는 돼야 안 먹을 것 같아요 

맞으면 아플 테니 무서워서 못 먹겠죠. 
식욕 하나 제어 못하는 제 자신이 이성이라곤 없이 
먹는 본능에게 지배받는 원시인? 동물?처럼 느껴져요.. 


다이어트를 못하는가장 큰 이유는 
의지박약이겠죠? 다이어트 방법을 몰라서 
안 하는 건 아닙니다. 

다이어트 지식은 거의 준전문가 수준
그러니 제가 더 한심하죠.. 맞아요ㅠㅠ

그 의지를 다진단 게 왜 이렇게 힘이 들죠? 
다들 저만큼 힘든데 억지로 죽을 만큼 참으시는 건지, 
그래서 난 정신적으로 아무 문제없는데 
그냥 단지 의지가 약하면서 이유를 떠넘기고 있는건지. 

아님 정말 제가 먹을 거에 유독 더 약한 건지. 
먹는 일에 이렇게 집착하는 어떤 이유라도 
있는 건가 돈 들여 정신과 상담이라도 받고 싶은 
맘이 요즘 들어 강하게 드네요. 

자존감 떨어지는 게 현저히 느껴지고. 

아! 그리고 한의원 같은 곳에 다이어트로 
상담 가면 늘 묻는 질문이 있죠.

 "스트레스받을 때 먹는 걸로 푸는 편이냐"는 
질문. 전 항상 그 질문에도 제대로 답을 못해요. 
솔직히 잘 모르겠거든요. 

그냥 1년 365일 거의 매일 잘 먹는 사람이라 
(정말 아플 때 빼면 '더워서 입맛 없다' 이게 
무슨 말인지 이해 못함 입맛 없는 날이 잘 없) 

스트레스받으면 먹는 걸로 스트레스를 
풀기 때문에 이리도 잘 먹는 건지 제 자신도 모르겠어요.
정말 날이 갈수록 더 제 자신을 모르겠고 무서워져요. 

"먹는 거 그게 뭐라고. 그냥 배만 채우면 되지 
제발 내려놓자 내려놓자" 아무리 추슬러봐도 힘들어요 

제 식욕은 정말 어찌 눌러야 할까요 
'나 같이 먹는 거 밝히는 여자가 또 있으려나
나 정말 심하다 근데 어떡해야 될지 모르겠다 
이젠 자신도 없다' 이러고 있네요ㅠㅠ

 의지박약이 가장 심하겠지만 이 의지박약의 
근본적인 원인(?)이 ㅠㅠ궁금하달까요..? 

다이어트 전문으로 하는 곳은
(병원 말고 쥬 xx나 365xx 뭐 그런)

사실 상담받아봤자 결국엔 본인들 제품, 
프로그램 사서 이용해봐라 하는 것들이고 
천편일률적인 말들뿐이라 가고싶지않은데ㅠㅠ

병원 같은 곳에서 상담이라도 받는 게 좋을까요? 
혹시나 상담 경험이 있으시다면 추천해주셔도 좋아요ㅠㅠ 

짧게 핵심만 쓰려고 했는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진심으로요. 







베플 

많이 드시는 거 아닙니다. 
대부분이 일반 여자랑 비슷합니다. 
진짜 소식하는 분 외에 여자 도라 면 하나
먹음 살짝 부족해서 밥 말아 먹습니다. 




베플 

난 누가 내 생활 찍어서 글로
표현했나 생각할 정도로 똑같습니다. 

방법은 다 먹는 겁니다 
안 먹면 스트레스받아서 감당 안 됩니다. 
단 먹고 나서 무조건 그냥 집 밖으로 나가서 
1시간 동안 들어가지 말고 걸어 다니세요. 

운동하시는 거 좋아하시면 운동하시면 좋습니다.
 저는 운동하는 거 싫어서 그냥 걷습니다 
어디만 찍고 오자 식으로 걷고 그냥 들어옵니다. 




베플 

어느 의사가 얘기했어요.
다이어트의 성공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간절함"이라고요 

전 아이 낳고 어영부영 살다 보니 
172에 83킬로까지 찍었어요

아가씨때도 날씨 했었던 건 아니지만 
어느 순간 거울을 보니 웬 돼지 아줌마가 있는 거예요.

너무 우울해서 밤마다 울고 작년 3월에 결심하고
헬스장에서 죽치고 살았어요. 피티도 중간중간 받고 

3개월에 10킬로 빼고 일단
제일 많이 뺀 건 16킬로 뺐다가 지금은 회사 때문에 
운동을 못해서 2킬로가 쪘지만 1년째 
한 14킬로 감량 유지 중이네요

요즘 저도 식욕이 당기고 식탐이 엄청 많아요
정말 배가 불러 터지겠는데 남아있는 음식 보면 
너무 아깝고 아까워서 배가 불러도 꾸역꾸역 먹어요

일단 빡세게 운동을 좀 해보세요 
운동 열심히 할 땐 내가 처절하게 운동한 게 
너무 아까워서라도 안 먹어지더라고요 ㅜㅜ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