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고민 & 건강

차 태워주고 욕먹기? 내가 사과해야 해? - 네이트 판 레전드





차 태워주고 욕먹기? 내가 사과해야 해? - 네이트 판 레전드


저는 30대 초반 미혼 여자고요 

대학교 때 같은 동아리 

친한 무리가 있습니다 


남자 셋 여자 넷이고 신입생 때부터 

몰려다녔고 지금은 결혼 한 친구도 있고 

외국 나가있는 친구도 있고 

다들 일하고 바쁘다 보니까 


연락만 가끔 하고 경조사나 

외국 나간 친구들 가끔 들어올 때만 모입니다 

정기적으로 시간 맞춰 모이는 건 

딱 한 번 신년회뿐이고요 


그것도 모두 모이기는 쉽지 않습니다 


저번 주에 그중 한 친구가 

아버님의 부고를 알려왔습니다 


상 당한 친구는 남자애고요 

저희도 소식 듣고 바로 단톡방 만들고 

외국 나가있는 여자애 둘 제외하고 

일 때문에 다른 지방에 있는 친구는 

따로 오기로 하고 남자애 둘이랑 

저랑 서울에서 퇴근하고 차 한대로 

장례식장같이 가기로 했습니다 


장례식장이 지방이었고 가면 

친구 얘기 들어주면서 술도 마시고 

해야 할 텐데 한 차로 움직이는 게 

합리적이라는 생각에서였습니다 

다들 회사도 그렇게 먼 거리가 아니었고요 


제가 술을 입에 안 대기로 하고 

제 차로 움직이기로 하고 퇴근하고 

친구들 픽업해서 7시에 출발하기로 했는데

 

한 친구가 사정이 여의치 않아서 

다음날 따로 가야 할 것 같다고 얘기했고 

저랑 다른 남자애 이렇게 둘만 함께 


제 차로 장례식장 갔다가 조문하고 

친구 위로해주고 12시쯤 

장례식장에서 나왔습니다 


친구 집까지 데려다주려고 했는데 

제가 새벽에 혼자 고속도로 운전을 

하니까 친구가 미안하다며 


본인은 저희 집 앞에서 택시를 타겠다고 

했고 저도 알겠다고 하고 

제 집 앞에서 친구를 내려줬습니다 

그게 다입니다 


서로 피곤해서 돌아오는 차에서는 

발인할 때도 가야겠지 상 당한 친구

얼굴이 안 좋더라 발인 날에는 

어떻게 갈까 이번에는 네 차로 갈까 

이런 얘기 정도 나눴습니다 


근데 다음 날 문제가 생겼습니다 

그 친구 와이프가 결혼한 남자랑 

미혼인 여자가 같이 밤늦게 둘이

 차 타고 왔다 갔다 한 게 이해가 

안 된다면서 저한테 연락이 왔고 


저는 진짜 제가 잘 못 한 걸 하나도 

모르겠고 뭘 생각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기분이 상하셨으면 

죄송하다고 했습니다 


그 와이프 분은 청첩장 받을 때랑 

결혼식 날이랑 애 돌잔치 딱 세 번 뵀었고 

제 번호는 어떻게 알았는지 

모르겠지만 디렉트로 메시지가 왔습니다 


하도 저를 가정파탄 봄처럼 얘기하길래 

친구들 단독방에서 얘기했던 것 

전문을 보내주었고 발인할 때 

또 셋이 한 차로 가기로 했는데 

불편하시면 저는 따로 간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저도 앞뒤 사정을 대충 아실 텐데

 무작정 저를 몰아붙이시니 

기분이 좋지만은 않다고 얘기했더니 

저보고 비상식적이라고 결혼을 

안 해봐서 모른다고 딱 잘라 얘기하더군요 


과거에 그 친구랑 제가 썸이라도 

있었으면 부인되시는 분의 불쾌한 

마음을 이해라도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저희는 단 한 번도 저희 친구들 안에서 

서로 사귀고 썸 타고 한 적이 없습니다


 저는 대학교 다닐 때 내내 장기간 

사귀던 남자친구가 있었고 


그 친구와 헤어지고 외국에 

공부하러 나갔다가 돌아와서도 

계속 사귀던 남자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결혼 진행하다가 

파혼했고 그 과정은 대충 친구 

와이프 분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친구가 결혼하고 

나서는 일부러는 아니지만 

서로 바빠서 그 친구와 단둘이 

만난 적도 이 일 전에는 없습니다 


그 후 연락 온 친구는 저에게 

와이프 되시는 분이 육아 스트레스로 

예민하다며 본인 잘 못이라고 미안하다고 

했고 저는 솔직히 기분은 좋지 않지만 

네 잘못은 아니니 사과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근데 정말 제 행동이 비상식적인 

행동인지는 여러분께 묻고 싶습니다 

발인할 때는 따로 갔고요 


분명히 이성친구이기는 

하나 퇴근 후 장례식을 가는 거였고 

지방이었기 때문에 한 차로 움직인 거였습니다 


기혼이신 분들은 이 상황이 

오해를 살 만한 행동이라고 

생각하시는지요 

저는 정말 도통 모르겠습니다 


제 행동에 잘못이 있었다고 

꾸짖으셔도 좋으니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베플

나 기혼자고 여자인데 님이

잘못했다는 생각 안 함.

보통 상황이었다면 모를까 

친구 부친상 당해서 조문 갔다 

오는 길에 합석한 걸 그런 식으로 

생각하는 그 여자가 더 이상하네요


베플

그 여자가 무례하고 상식 없는 거예요. 

저도 기혼입니다. 

육아 스트레스 넘쳐나는 

돌전 아기 키우는 애 엄마 고요


베플

난 기혼잔데도 쓰니가 

잘못한 거 1도 없다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