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고민 & 건강

결혼한 애들 만나기 싫네요. 오지랖 스트레스 - 82쿡 자유게시판






결혼한 애들 만나기 싫네요. 오지랖 스트레스 - 82쿡 자유게시판

30대고 참고로 남자친구 없습니다. 
이상하게 연애가 잘 안되네요.  

근에 만나던 남자랑은 남자가 건설업 쪽 
종사하는데 회식 때마다 연락이 
두절돼서 제가 정리했습니다.  

저는 남부럽지 않게 돈 버는 전문직 여자고요.
  
제가 만나는 친구들이 저 포함 4명인데 
한 명 때문에 이 애들 전체를 만나기가 
너무 짜증 납니다. 

이 애는 월 100도 제대로 
못 버는 앤데 사치는 심하고요.  

제가 만나던 남자랑 잘 안됐다
이렇게 말하자  만나기 싫다던 그 애가 
"어머어머 어떻게 잘 안됐데
쟨 오랜만에 연애하더니 어머어머
남자가 없어서 어떡하니 너 결혼 안 할 거야?"  

막 이런 식으로 절 동정하듯이
쑥덕대더라고요

아니 30대에 남자친구 없으면 동정받아야 합니까?  

제가 찼다니 가요? 아쉬운 거 없어서
회식 때마다 연락 안 되는 남자 
그럼 만나야 돼요?  

기가 차요. 솔직히 쟤랑 결혼한 남편 
진짜 천하의 쓰레기에요. 

제 친구 보고 "자기 엄마는 자기랑 겸상도 
안 하는데 너는 뭔데 나대냐"라는
 식으로 말했데요. 

저 같으면 저런 인간이랑은 헤어져요. 

근데 물질적으로는 확실히 채워주는 
무언가가 있으니 제 친구는 결혼하더라고요. 
짠한 건 본인이면서 뭔데 절 
동정하나 모르겠습니다.  

저 애 때문에 정말 친구들 전체가 
만나기가 싫습니다. 작아지는 거 같거든요.  

초라해지고 비정상 취급당하니  



댓글 
그래서 결혼하면 친구가 멀어져요  
관심사 다르고 시간도 안 맞고 


댓글 
가만있지 말고 쏘아붙여요 
저도 그런 애가 있었는데 가만 
놔두니 아주 점입가경

갈수록 더 심해지고 온갖 
흉내에 모함에 끝이 없더라고요 
저만 이상하게 몰고 가는 그 분위기

야 넌 어떻게 단 한 번도 말을 
이쁘게 하는 걸 못 봤다? 

다른 사람들 만나도 이러니? 
그러다 네 주변에 남는 사람 없겠어 
그냥 세게 말해 줘야 해요 

그래야 조금 찔끔하다 또 그래요 

인설이 천박해서 어쩔 수 없으니
그렇게 말해 주고 멀리하세요. 

다른 친구들 의견도 물어보고요 

댓글 
저도 34살 미혼이고 돈도 비슷한 
나이에 비해 많이 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남자친구가 계속 있긴 한데 
결혼 생각은 없거든요. 

근데 어쨌든 결혼을 안 했다 하면 
남자친구가 있는데 결혼을 왜 안 하냐 
그걸 가지고 말을 해요

너도 어서 결혼을 해서 안정을 
찾아야 할 텐데 이래요

저는 결혼 생각이 없는데 그러더라고요. 
근데 그런 친구가 있어요. 그냥 만나지 마세요. 

자기 삶, 자기가 경험하는 결혼과 
육아를 경험하지 않는걸 비정상이라고 
여기는 친구들. 전 그냥 안 만나요. 

근데 그런 애만 그래요. 

제 삶을 존중하는 다른 유부 
친구들은 만나도 재미있어요. 

제가 경험하지 못 해본 결혼의 실체 이야기도 듣고, 
제 싱글 라이프 이야기도 하고.

그런 친구들만 만나도 바쁘지 않아요? 
일에 치여 살면서 짬 내서 친구 만나는데 
만나서 좋은 친구들이랑 시간 
보내기도 아깝잖아요. 


댓글 
속으로는 원글님이 부러워서 미침

제 주변에도 그런 애 있어요. 
날씬한 몸매와 능력, 집안, 인기, 
자유가 부러워서 미치지만 항상 결혼 
안 한 걸로 미혼 친구들 후려치기 하다가 
팽 당한 뚱뚱하고 한 달에 100만 원 버는 년. 

심지어 독박 육아에 두 돌도 안된 
아이를 어린이집 종일반에 맡기고 
남편은 나이 많고 돈도 못 벌어요. 

혼전임신으로 결혼한 돼지 같은 년 알지요. 


댓글 
이해해요. 저도 그래서 요즘은 
그냥 싱글 친구들하고만 놀아요. 

거 열등감 때문에 그런 거 맞아요. 

결혼하고 싶은데 못하고 있으니 
같은 말이라도 싱글 친구가 얘기 했음 
사실 별말 아니거든요. 

그런데 저도 기혼 친구랑 얘기할 때 
기분 굉장히 나빴어요. 

자기 친구는 성격도 안 좋고 얼굴도 아닌데
남자들이 결혼하자고 따라다니는데 저한테

너는 왜 외모도 잘나고 
착한 테 따라다니는 남자가 없냐고
지금 생각해 보면 진짜 별말 아닌 말인데

그때 들을 때는 그래서 내가 
그 애보다 못하다는 거야?? 이런 마음 가짐이었어요. 

사실 친구들 결혼한 상태가 
부러운 거지 남편이나 능력 등 다 부럽지는 않아요. 

저도 제가 남자 보는 어느 정도 
기준이 있어서요. 그런데 결혼한 친구들 
보면 결혼 안한 이유로 생각해주는 척 
말하면서 이것저것 갖다 붙여서 말하는 경우도 많아요. 

예쁜데 매력이 없어서 결혼을 
못한다느니 다 갖췄는데 밀땅을 못해서 
결혼을 못한다느니. 착하면 남자가 안 좋아해서

너무 말라서 너무 뚱뚱해서 너무 예민해서 등
그런데 결혼한 분들도 다 앞의 내용 가지고 
계시면서 결혼한 건데 자기들 연애할 때 
힘들어하고 괴로웠던 생각은 안 하더라고요. 


댓글 
저 미혼일 때 유난히 저한테 
결혼 안 하냐 결혼 생각 없냐 왜 결혼을 
안 하려고 해 했던 친구가 제일 불행하더라고요 

뭐랄까 인생에서 건진 게 남들 
결혼할 때 결혼했다는 거 그거밖에 없는 듯이 
자기 인생에 충실한 사람들은 남자 인생에 
어쭙잖은 태클 안 걸어요. 

그냥 불행한 불쌍한 인간이다 생각하세요 


댓글 
제 친구 중에서도 가뭄에 콩 나듯 
연락해서 남자친구 없냐고 물어보는애 있어요 

결혼한다고 또 1년 반 만에 연락 와서는 
남자친구 없냐 안 만나는 거냐 꼬치꼬치 캐묻는데  
그냥 네 인생이나 신경 쓰라고 
말해주고 싶었네요. 

왜 남들 인생에 관심이 그리 많은지
그래봤자 제 인생은 더 별 볼 일 없으면서. 


댓글 
이 능사가 아니죠. 그런 수입과 
그런 남편을 둔 친구의 말이 짜증 나지만 
그 친구도 부러워서 그러는 것 거예요. 

자기가 공격할 포인트가 그것뿐일 듯.  

그렇지만 결혼 자체가 실제로는 
통과의례도 아니고, 그걸로 우열을 
따질 거리는 더더욱 아니라고 생각해요.  

결혼에 대한 원글님의 마음을 먼저 
정리해보는 게 어떨까요?

결혼도 결혼 나름이고, 나는 내가 
행복하고 당당한 결혼을 택하겠다 하고요. 

연애는 잘되면 좋고 안되면 
말고의 아쉬울 것 없는 태도일 때 
스스로 당당하고 여유 있어서 잘 되는 것 같아요. 

매력 발산도 잘 되고요.  
원글님에게 딱 맞는 좋은 사람
만나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