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썰/결혼 & 부부

일안하는 백수남편 미칠거 같네요 - 네이트판 레전드 썰





일안하는 백수남편 미칠거 같네요 - 네이트판 레전드 썰

결혼 3년 차입니다.  
연애를 오래 했어요. 10년 동안 
연애하면서 헤어졌다 만났다를 
반복했습니다.  

그때마다 헤어진 이유는 
경제적인 문제였고요.  

한 번도 회사를 오래 다니지 
못하더라고요. 그때 알아보고 
접었어야 했는데 정이 뭔지
결혼 나이가 차서 결혼했습니다.  

물론 경제력 빼고는 좋습니다. 
착하고 잘 맞춰주고 또 다정다감하고요.  
근데 그 연애 때부터 발목 잡던 
경제적인 문제가 결혼하니
더 심해지더라고요. 



결혼 후 반 이상은 백수로 지내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안타까운 마음이 컸어요. 

그래... 돈 벌기 쉽지 않지 오죽하면 
그러겠니..... 저도 직장생활하는 
입장에서 이해는 됐어요.  

근데 그게 한 달이 지나고 
두 달이 지나고 결혼생활 반 이상을 
백수로 있으니 미쳐버릴 지경입니다.  



저 왕복 4시간 출퇴근해서 
회사 다닙니다. 그렇게 뼈빠지게 
돈 벌어와도 모이지를 않아요.. 

둘이 벌어서 지금 한참 
모을 때인데 항상 적자입니다.  



그래도 기죽이기 싫어서 
한 달 30만 원씩 용돈 주면서 어디든 
다녀봐라 하고 있는데 
핸드폰비는 제가 따로 냅니다, 
순수 용돈이에요

딱히 기술이 있는 것도 아니고 
주야간은 내가 싫어해서 안 간다고 하고  
그렇게 한 달 두 달 하더니 벌써 6개월째입니다.  

제가 집에 있을 거면 집안일이라도 
나 신경 안 쓰이게 해달라 했더니 
처음만 하는 시늉이었지  

지금은 설거지도 가끔, 
청소도 가끔, 빨래는 아예 손도 안대네요.  
그래도 나름 잘 참아왔는데 
그제부터 불현듯 나는 
왜 사는가 싶은 거예요.  

얘 뒷바라지해주려고 이 고생 
하나 싶고, 집에 가면 저보다 늦게 들어와요.  

어딜 가서 하루 종일 얘는 뭘 하나.  
내가 언제까지 이러고 
살아야 하나 싶습니다.  

이혼만은 절대 안 된다고 
생각했던 생각도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이제 임신을 해도 고령임신인데, 
남편이 안정적인 직장을 다녀야 
저도 일 그만두고 아이도 낳고 할 텐데
계속 저러고 있으니 답답합니다.  

주말에는 직업훈련소라도 다녀봐라, 
안정적인 직장이 힘들면 나중에 
네 장사를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봐라 

잔소리를 했는데 잔소리 듣기 싫은지 
그만하라고 하더라고요.  
말하는 저도 지칩니다.  

솔직히 좀 노력하거나 애가 
엄청 애쓴다는 느낌만 받았어도  
이 정도로 힘들지는 않을 텐데, 

제가 너는 노력하는 게 안 보인다 
그러면 자기도 힘들고 하는데  
내색하는 타입 아니라서 
그런 거라고 그러네요.  

이제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제 너무 지쳐요. 

용돈 문제는 일단 담배도 피우는 
사람이고 초반에는  한두 달 
그러다가 취직하겠지라는 
생각이 강했던지라 용돈을 줬던 거고요.  


이런 상황이 처음은 아닌지라 
처음에 그랬었을 때 정말 지지고 볶고 
싸우고 시댁에도 이야기하고 했었거든요.  

근데 이 사람이 자기도 화가
 난다고 막 나가더라고요.  

취직 후에 월급에서 백만 원만 
준다던가, 따로 잠을 잔다던가 
저도 행복하려고 한 결혼인데 
도저히 제가 못 견디겠더라고요. 

같이 행복하려고 산 건데, 
이건 하숙생보다도 못하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감정적으로 너무 
힘들었어요. 그 시기에

벌써 나이도 차서 
신입으로 뽑는 곳도 별로 없고,
 계속 이런 상황이니 저도 답답하고요. 

제가 원하는 거는 
진짜 노력하고 있구나, 
정말 열심히 알아보는데 안되는구나  
하는 건데 그것도 안 보여요.  

본인도 제가 하도 
잔소리하고 하니깐 불편한지 
저 퇴근시간만 되면 잠깐 있다가  
친구 만나러 간다고 나가버리고

제가 선택한 남자고 어떻게든 
잘 다독여서 살아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방법을 모르겠어요.  


처음 몇 개월은 버티다가 말했죠. 
나는 남편은 돈을 벌어와서 처자식 
먹여살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랬더니 

자기는 내가 놀면 자기가 벌고, 
자기가 실직 상태 면 내가 벌어오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때 좀 느꼈어요. 아 얘는 
내가 원하는 가장의 마인드가 아니구나.

제가 올드할 수도 있는데, 

저는 당연히 결혼하면 
남자가 벌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렇다고 제가 노는 건 아니잖아요.  

서로 같이 벌어서 빨리 일어서야  
노후가 편하다고 생각하는 주의라서요.  



근데 얘는 아니었던 거죠.  
당연히 내가 실직하면 자기가 
벌어먹일 거니깐 제가 이렇게 
벌어오는 것도 당연한 거겠죠.  

암튼 그때 제가 나는 아니다 이런 
생각하는 건 줄 알았으면 나 너랑 
결혼 안 했다 난리 난리 치고 
결국에는 5월에 어디든 취직하기로 
놓고 또 이 상태네요.

이혼은 정말 마지막 
보루라고 생각해요.  

정말 이러다가 내가 죽겠다 
싶으면 그때는 하겠죠.... 

하지만 그전에는 해볼 수 있는 것 
까지는 다 해보고 싶어요.  

근데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모르겠다는 거죠..
이혼하라는 이야기를 듣고 싶은 게 
아니라 어떤 식으로 제가 해야 좋은 건지  
남자 입장에서, 여자 입장에서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요 ㅠㅠ  
도움을 주세요~!




베플 
용돈을 끊으세요 
믿는 구석이 있음 더 일 안 합니다 

베플 
용돈을 끊으세요. 지가 돈이 
안 궁하니까 그런 겁니다. 
잔소리야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려버리면 되니까 

베플 
놀고먹는 놈한테 순수 용돈 
30만 원이라니.. 내 남편 
용돈보다도 많네. 

돈이 궁하고 아쉬워야 돈을 벌죠  
말하기 전에 돈 척척 주는데 
힘들게 뭐 하러 일하겠어요 

돈 받을때 최대한 힘들고 어렵게 주세요  

나 어디 면접 보러 가는데 
만 원만, 오천 원만.. 미안해하면서 
쩔쩔매게 만들라고요 

눈치 보이면 집도 치우고 
알아서 눈치껏 행동합니다. 
그러다 더러워서 내가 돈 번다. 
이런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