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처정보/순위, 추천

판타지 만화 추천 : 일본 완결 만화책 추천 순위 TOP50 1탄

판타지 만화 추천 : 일본 완결 만화책 추천 순위 TOP50 1탄

판타지 만화 추천 : 일본 완결 만화책 추천 순위 TOP50 1탄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다양한 컨텐츠를 소개하고 있는 애니 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오늘은 일본 만화들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작품들을 시대막론하고 정리해봤습니다. 첫번째로 시작되는 TOP50 명작 완결시리즈! 1탄으로는 판타지 만화 작품입니다. 


* 완결작품만 선정했습니다.

* 점수는 국내 랭킹사이트 라프텔을 참고해서 정리했습니다.







50위 : 결계사

結界師
스토리 : 크기는 작아도 강하고 기묘한 힘을 가지고 있는 카라스모리. 이땅의 수호자인 초대결계사인 하자마 토키모리에겐 자식이 없없다. 그래서 자신의 두 제자인 스미무라와 유키무라에게 결계술과 카라스모리를 지키는 사명을 계승시켜줬다. 두 가문은 서로 자신이 하지마류의 정통 후계자라고 주장하면서 400년동안 가문이 싸워나간다. 그런 두가문에 자식들인 요시모리와 토키네의 이야기



- 총 35권을 기준으로 완결. 전체적으로 떡밥도 잘 회수했고, 이야기자체도 무리없이 잘 마무리된 작품. 하지만 엔딩이 상당히 심심하다는 평이 있다. 그래도 질질 늘리면서 어거지 떡밥늘리기와 욕을 먹으면서 연재하는것보다는 깔끔하게 딱 떨어져서 박수칠때 잘 떠난 작품.

- 이능력 배틀물을 메인으로 기묘한 힘과 신화속 이야기. 거기에 스토리도 깔끔하게 일직선으로 진행되면서 그림체도 상당히 깔끔해서 인기를 끌었던 작품. 남녀를 가리지 않고 인기가 좋았던 작품, 그리고 능력자물이라고 뻔한 물, 불, 땅 이런 속성적인 능력이 아니라, 봉인, 결계라는 색다른 요소, 거기에 작품의 파워인플레이션 없이 마지막까지 잘 진행되었다. 거기에 전체적으로 이길때는 딱 이기고, 질때는 진다. 다른 작품처럼 기적같이 이긴다라는 극적요소는 적은편. 전체적을 담백하게 보기 좋은 작품.










49위 : 사무라이 디퍼쿄우 
SAMURAI DEEPER KYO 
스토리 : 도쿠가와 이에야스 지배하는 시대에 천명을 베었다는 귀신 귀안의 쿄우, 일본의 역사를 뒤에서 조종하는 미부일족이 다투는 이야기, 초반의 스토리는 떠돌이 약장수인 쿄시로와 히로인인 시이나 유나 듀오가 우연하게 만나고, 우연하게 그의 몸속 봉인된 쿄우가 나오게 되면서 막무가내 성격인 쿄우가 막 진행하는 모험스토리.




- 총 38권의 작품. 원작제목은 사무라이 디퍼 KYO, 즉 쿄우와 쿄시로 2명을 지칭하던 제목이지만, 한국판에서는 쿄우로 변역되었다. 초반 스토리와 후반스토리는 다른 작품인가 싶을정도로 다른 느낌을 준다. 

- 이작품의 가장 메인은 배틀. 검으로써 싸우는 다양한 기술을 통한 배틀, 살짝 허세있는 느낌의 기술들이 중2병 느낌을 살짝내기도 하지만 이작품만의 매력. 2번째로는 2명의 주인공과 그에 얽혀있는 스토리. 

- 하지만 이야기 자체의 완성도는 상당히 아쉽다. 전체적으로 매편마다 바뀌는 파워밸런스, 너무 유치한 느낌의 스토리 진행, 사무라이시대지만 세계관이 뒤죽박죽. 전체적으로 다듬이 아쉬운 작품.





48위 : 얼라이브 최종진화적소년 
 アライブ-最終進化的少年-

스토리 : 주인공인 타이스케와 친구인 히로세와 메구미를 찾기위해서 떠나는 이야기

- 능력자 배틀물로, 죽고 사는것에 대한 이야기를 메인으로 한 작품. 1부와 2부로 나뉘며 21권으로 완결이 났다. 초반부에 쫀쫀했던 전개와 다르게 후반부 스토리는 상당히 아쉬워 혹평을 많이 듣는데, 이는 작가가 투병중에 만들어지면서 제대로 끝맺지 못한것이라는 루머가 있다.







47위 : 슬레이어즈 

スレイヤーズ 
스토리 : 천재 마도사 리나인 친구들과의 모험을 그려낸 작품


- 원작 라노벨과 애니메이션이 초대박 난 작품. 특히나 라노벨이 2천만부가 팔린 역대급 히트작. 이성공으로 수많은 만화, TV애니, OVA, 극장판등 수많은 미디어믹스프로젝트가 진행되었다. 거기에 애니까지 초대박나면서 이름을 전세계에 알린 작품.

- 원작 라노벨에서는 상당히 다크판타지계열의 작품으로 상당하게 많이 죽어나고,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더욱더 잔인해져간다. 이와 다르게 애니메이션은 비교적 먼치킨, 개그에 가까운 작품으로 이후의 수많은 판타지물에 영향을 주게 된 작품

- 원작 라노벨과 애니메이션의 유명세에 더불어서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 TV판과 조금 다른 요소와 아예 없는 에피소드도 존재한다.  슬레이어즈 만화만해도 초폭마도전 슬레이어즈(1부), 슬레이어즈 스페셜(스폐셜 만화판), 수룡왕의 기사(패러럴월드), 슬라이어즈 단편(단편모음), 레볼루션(4부), 라이토 매직(미래의 시간이동물), 파르세스의 모래시계(단편)








46위 : 닥터슬럼프 
Dr.スランプ
스토리 : 초천재 발명가인 노리마키 선베박사, 어느날 엄청난 가지고 있는 소녀이자 인조인간인 노리마키 아라레를 만들어낸다. 평화로운 펭귄마을에서 즐거운 아라레와 주민들이 펼치는 즐거운 일상을 그리는 작품. 거기에 선베박사가 발명하는 다양한 발명품에 의해서 일어나는 일을 그리는 작품




- 완전판 기준 15권완결, 작가가 무려 드래곤볼로 유명한 토리야마 아키라, 드래곤볼에 의해서 이작품이 묻히는 경우가 많다. 닥터슬럼프 원작 만화도 꽤나 대단한 기록을 세우고, 애니도 평균시청률 23%를 기록했다. 이는 역대 애니메이션중 시청률 3위기록.

- 원래는 노리마키 선베가 주인공으로써 매편마다 발명품을 발명하고 실패하는 스토리를 메인으로 세웠지만 추후 아라레가 주인공으로 바뀌게 되었다. 개그만화중에서는 역대급 성공한 작품. 전체적으로 가볍게 보기 좋은 개그일상물.








한작품을 빼고는 하나같이 애니화 + 국내방영된 작품들입니다. TOP50시리즈는 매일매일 계속됩니다. 다양한 작품의 순위를 정리하는 블로거 혼자놀기쥬였습니다. 긴흐름으로 이어갈 판타지 완결 명작 작품들! 어떤 작품들이 있을지 기대해주세요!



2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