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처정보/순위, 추천

일본 완결 순정만화 추천 : 2018년 명작 만화책 추천 순위 TOP30 1탄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다양한 일본 명작 만화를 소개하고 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2018년도를 맞이해서 다양한 장르의 만화를 전체 정리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정리는 순정 완결만화입니다. 일본 역대급 순정만화들을 쏴악 정리하는 시간! 비교적 정보가 적어서 순정만화는 TOP30작품으로 정리해봤습니다. 어떤 작품들이 있을까요!? 바로 확인해보시죠! 


* 한국 랭킹사이트 라프텔에 평가된 점수를 기반으로 순위정리했습니다.


일본 완결 순정만화 추천 : 2018년 명작 만화책 추천 순위 TOP30 1탄

일본 완결 순정만화 추천 : 2018년 명작 만화책 추천 순위 TOP30 1탄



30위 : 하늘은 붉은 강가 
天は赤い河のほとり 
스토리 : 20세기에 일본의 소녀가 어쩌다 고대 히타이트로 시간이동하게 되고, 그곳에 왕 카일과 사랑에 빠지게 되는 이야기.

- 시노하라 치에의 시간이동물 작품. 비슷한 작품 왕가의 문장에 아류작, 혹은 표절작이라는 평가를 듣기도 하지만 왕가의 문장과 또 다른 맛이 있는 작품. 이야기 진행이 활실하고, 장대한 스토리라인, 히로인이 좀더 능동적이면서 긍정적이라서 왕가의 문장과는 다른 재미를 주는 작품.

- 조요 스토리라인은 역사의 흐름에 따라서 히타이트 제국의 부흥을 진행하면서 유리가 그 역사속에서 활약을 하게 되는 이야기. 상당히 여자주인공인데 개고생을 시키는 편, 납치는 기본, 강간당할 위기, 임신했다가 유산까지 경험하는 등 수많은 고생을 겪게 된다. 특히나 분위기가 상당히 암울한 편.


- 최근엔 16년만에 단편을 공개하면서 이슈가 되기도 했다. 3월부터는 다카라즈카 무대화도 예정되어 있다. 올드팬들에게는 좋은 희소식일듯








29위 : 나의 지구를 지켜줘 

 ぼくの地球を守って
스토리 : 외계인으로 달에서 지구를 관찰하던 과학자 7명이 일본에 환생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 주인공이 동식물과 교감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같은반의 친구들이 전생의 꿈을 꾸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고, 그들의 전생을 알게 된다. 그러면서 펼쳐지는 달을 둘러싼 음모의 이야기

- 자연스럽게 과거와 현재를 오가면서 매력적인이고 치밀한 스토리라인이 가장 매력적인 작품. SF, 서스펜스적인 장르도 포함되어 있지만 메인은 역시 순정물.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었고, 상당히 미려한 퀄리티로 호평을 받았지만 너무나 짧은 스토리 압축으로 아쉬움을 많이 받은 작품. 국내에서도 더빙까지 되어서 방영되었다.


- OVA판으로 총 6권으로 제작되었다. 국내에는 대원에서 내사랑 앨리스로 처음에 출판하였었다. 이후 2001년도에 나의 지구를 지켜줘로 변경해서 재출판되었다.








28위 : 허니와 클로버 
ハチミツとクローバー 
스토리 : 5명의 미대생들이 그려나가는 청춘 연애 이야기.

- 작가 우미노 치카의 작품. 일본 미대에서 일어나는 청춘이야기. 특히나 예대 학생들의 생활을 리얼한 느낌으로 표현되었고, 신인이였던 작가가 상당히 남성캐릭터에 대한 심리묘사 등 이야기에 흡입력이 있었던 작품. 보통의 순정만화가 여자들의 시선으로 진행되지만 이작품은 남녀 둘다의 시점으로 진행되면서 남자들에게 거부감없이 볼수 있게 한 작품.


- 캐릭터간의 인물관계도가 상당히 매력적, 이야기가 의외로 현실적이고, 씁슬할수도 있는 엔딩이지만 과감하게 진행. 오히려 현실적인 느낌을 많이 받을수 있는 작품










27위 : 반딧불이의 숲으로 

蛍火の杜へ 
스토리 : 할아버지의 집에 놀러온 소녀, 호타루는 요괴가 산다고 소문난 숲에서 미아가 된다. 그곳에서 긴을 만나게 되는데, 긴덕분에 무사히 돌아오게 된다. 그 이후에 매년 여름마다 긴을 찾아가게 된다. 호타루는 긴과 같이 있다라고 생각하는데, 긴은 요괴의 축제의 호타루를 초대하게 되는데!? 하지만 축제가 끝나고 실수로 사람을 만져버린 긴은 사라지게 되는데!?

-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나오면서 인지도가 높아진 작품. 단편작으로 미도리카와 유키의 단편집중 한편의 단편 만화. 총 8화밖에 되지 않는 매우 짧은 작품.







26위 : 토끼 드롭스 
うさぎドロップ 
스토리 : 외할아버지의 부음을 받게 되고, 몇년만에 본가로 돌아가게 된 주인공. 집안에 외할아버지가 숨겨둔 딸이 있다는 사실에 집안이 발칵 뒤집어지는데, 그 딸이라는 린의 나이는 겨우 6살, 엄마라는 사람은 흔적조차 없었고, 린에 거취에 대해서 서로 미루기 바쁜 친적들의 태도에 주인공은 폭팔! 자신이 아이를 맡겠다고 선언하는데!? 

- 30살 노총각 조카와 6살짜리 이모의 기묘한 동거생활이 메인인 작품. 초반에는 육아물에 가까운 작품, 이부분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고 대호평을 받았다. 반대로 애니를 보고 원작 만화를 챙겨보는 사람들이 많아질 정도로, 중후반부는 고교생인 린을 대하닌 다이키치가 부모로써 마지막에는 살짝 호불호가 갈리는데, 두사람의 사랑을 그래낸 작품.






▼ 다음편 보러가기 


역대 일본 완결 순정만화 추천 2탄 : 2018년 총정리 만화책 순위 TOP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