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처정보/순위, 추천

일본 명작 완결 판타지 만화 추천 : 역대급 만화책 추천 순위 TOP50 3탄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다양한 컨텐츠를 소개하고 정리하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2018년을 맞이해서 정리하고 있는 역대급 명작 만화책 추천 판타지편 3탄입니다. 역대급인 만화책들. 이런작품의 만화책도 있어 싶은 작품부터 이작품은 역시나 나와야지 싶은 명작 만화까지 다양한 만화책 최고의 작품 TOP50 어떤 작품들이 있을지 확인해보시죠! 



일본 명작 완결 판타지 만화 추천 : 역대급 만화책 추천 순위 TOP50 3탄



40위 :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
魔法少女まどか☆マギカ  
특징 : 판타지, 절망, 마법소녀
스토리 : 평범하고 소심한 소녀 카나메 마도카. 어느날 귀여운 수수께끼의 동물?생물인 큐베에게 마법소녀가 되어달라는 부탁을 듣게 되고, 그런 동료들과 함께 마법소녀로써 마을을 지키면서 살아가게 되는데!? 충격적인 전개가..




- 원작 애니메이션과 완벽하게 같은 각본을 기준으로 나아가는 스토리. 애니메이션판과 같이 진행된 프로젝트라서 세세한 설정부분은 조금씩 다르다. 애니메이션판보다 큐베의 표정이 매우 다양하고, 연출도 더욱 과장되어 있는데, 좀더 고어하고 그로테스크하다.

- 과거 마법소녀물 1세대는 다른사람의 소원을 들어주는 마법소녀였지만 2세대는 싸우는 미소녀전사로 바뀌었는데, 마마마는 3세대라고 볼수 있는 작품. 근데 그 새로운 세대라는게 막장. 절망적인 전개의 작품. 기존 작품들에서도 종종 나오긴했지만 이렇게 대놓고 노린 절망물은 없었다. 아주 산뜻한 그림체와 밝은 느낌의 캐릭터들. 하지만 충격적인 전개로 보는사람들을 경악하게 한 작품

- 전개가 충격적이였지만 작품성만큼은 매우 훌륭했던 작품이였다. 각종 상을 휩쓸고 작중 주인공인 카나메 마도카가 일본 최고의 캐릭터 순위에서 1
등을 먹기도 하는등 당시 애니메이션시장을 뒤집어 놓은 작품.







39위 : 환상게임 
특징 : 로맨스, 순정, 판타지
스토리 : 사신천지서라는 책을 보게 되고 책속의 세계로 빨려들어간 소녀. 그소녀가 무녀가 되어서 칠성사를 모아서 소원을 이루는 내용. 총 4명의 무녀가 등장한느데 동일한 내용.




- 애니메이션이 원작으로 만화화 되었다. 국내에서는 더빙방영되면서 상당히 인기를 끌었고, 오프닝은 기묘하게 인기를 끌었는데 스타크래프트 주작 게이머덕분에 새삼스레 다시금 인기를 끌기도 했다.

- 4명의 무녀는 주작, 백호, 현무, 청룡 4가지 신수를 본뜬 이름으로 불리게 된다. 상당히 오묘하게 표현되어서 책속세계가 가상세계인건지, 아니면 아예 다른 세상으로 간건지 제대로 언급되어있지는 않다. 그런 무녀를 돕는 칠성사들은 대부분 남자들. 이런 칠성사와 무년는 사랑을 빠지게 되는 내용. 전체적으로 역하렘물에 가까운 작품








38위 : 봉신연의 
封神演義 / ほうしんえんぎ 

특징 : 판타지, 배틀
스토리 : 300년전 고대 중국의 은왕조시대. 30대 황제인 주왕은 문무를 모두다 갖춘 명군이었지만 사악한 달기를 황후로 맞이하고 폭정을 거듭해서 나라는 기울어지게 된다. 이를 지켜보던 선인계 양대세력 중 하나인 곤륜산 교주인 원시천존은 제자 태공망에게 선인들을 해치우고, 은왕조를 혁명을 통해 무너뜨리고 새롭게 왕조를 만들어내는 봉신계획의 실행자로써 임명된다.


- 원작은 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만화책. 독특한 캐릭터와 이전에 없던 세계관으로 상당히 인기를 끌었던 작품. 과거에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은 무난한 편이였지만 최근에 다시금 애니화되었는데, 너무나 안습한 스킵진행과 작화로 원작팬들에게도 외면받고 있는 작품.

- 특히나 매력적인 남자캐릭터들이 수많이 등장해서 여자팬들에게 인기를 많이 끌었다. 매력적인 미소년부터 마초같은 캐릭터까지 다양한 남자들과 관계들로 여성팬들에게 오랜기간 사랑받았던 작품.








37위 : 흑의계약자 
DARKER THAN BLACK -黒の契約者-  

특징 : 초능력, 배틀물, 능력자, 조직
스토리 : 세계엔 10년전을 기준으로 도쿄에 미지의 영역이 출몰하게 되고, 그이후 계약자라고 불리는 특별한 능력자들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그들은 저마다의 제약이 따라서 능력을 사용하게 되는데!? 각국의 첩보기관들은 도쿄의 게이트에 정보를 얻기 위해서 1인자들을 도쿄로 파견하게 되고, 그곳에 수많은 능력자들이 모이고 저마다의 목적을 가지고 싸우게 되는데!?


- 흑의 계약자 시리즈의 시작인 작품. SF액션이 메인으로 흔하다면 흔한 능력자물이지만 능력이 제약이 있고, 그 댓가를 반드시 치뤄야하기 때문에 더 매력적으로 다가온 작품. 특히나 상당히 매력적인 주인공과 개성넘치는 캐릭터들 때문에 애니메이션 방영당시에 엄청나게 인기를 끌었다.

- 만화판은 애니메이션 1기와 2기 사이의 공백기에 대한 설명이 있어서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 온 작품.






36위 : 종말의 세라프 
終わりのセラフ
특징 : 포스트 아포칼립스, 흡혈귀, 욕망, 배틀
스토리 : 세상은 미지의 바이러스에 의해서 종말을 맞이했다. 남은건 아이들뿐, 그런 아이들인 지하에서 갑자기 나타난 흡혈귀에게 지배를 당하게 되는데!? 그곳에 가축 같은 취급을 견디다 도망치게 되는 유우이치로우.. 4년뒤 일본 제귀군 흡혈귀 섬멸부대 월귀조에 입대하게 되고, 흡혈귀들과의 전쟁에 투입된다.


- 기본적인 큰 배경은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으로 흡혈귀와 인간의 대립을 한 배틀물이다. 하지만 주요 포인트는 인간의 욕망과 욕망이 넘치면서 벌어지는 재앙을 그려낸 작품. 악을 흡혈귀로 보여주지만 사실 인간들이 더욱 잔인한 짓을 하면서 절대적인 선이 없다는게 포인트.

- 배틀만화지만 상당히 많은 수에 여성팬들에게 인기가 많은 작품인데, 작중 인물들 중에서 미소년들의 비중이 높고, 소년만화치고는 상당히 캐릭터간의 관계성에 집착하는 등의 모습이 BL팬들에게 강력하게 어필된것으로 보인다. 애니메이션 판은 더욱 대놓고 스킨쉽이 강하다. 






▼ 판타지 명작 만화시리즈 더보기 


판타지 만화 추천 : 일본 완결 만화책 추천 순위 TOP50 1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