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처정보/순위, 추천

설레는 일본 러브코미디 애니 추천 2탄 : 역대 명작 추천 시리즈

설레는 일본 러브코미디 애니 추천 2탄 : 역대 명작 추천 시리즈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다양한 컨텐츠를 소개하고 있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오늘의 애니메이션 소개는 러브코미디계의 명작 애니입니다. 지난번에 1위부터 5위까지는 소개했고, 이번에는 6위부터 10위까지의 명작들입니다. 어떤 작품들이 있는지 바로 확인해보시죠!

* 일본 애니메이션 평가 사이트 아니고레에서 평가된 순위입니다.






10위 : 너에게 닿기를 
君に届け 
특징 : 학원, 청춘, 우정, 순정, 달달 
스토리 : 겉모습으로는 상당히 우울한 주인공인 사와코, 그 이름과 외모 때문에 사다코라고 불리면서 주변 아이들에게 불행의 아이콘처럼 불리게 되고, 그런 혼자인 학교생활에 적응하던 도중에 다른 친구와 다르게 자신을 평범하게 대하는 카제하야 쇼타를 동경하게 된다.  

자신을 바꾸려고 노력하는 사와코, 그런 사와코를 돕는 친구들 때문에 사와코는 점점 더 자신감을 가지게 되고, 친구들도 만들어가는데!? 사와코의 친구들과 펼치는 우정과 연인, 사랑, 친구에 대한 이야기. 청춘 학원스토리 

- 국내에서는 2cm의 삽입곡으로 유명한 작품. 순정만화지만 그림체가 너무 순정만화풍이 아니라서 남자들도 쉽게 접하면서 흥한 작품. 전체적으로 작중에 등장하는 인물중에서 나쁜 사람이 없다라고 할정도로 대부분 인물이 착하다. 치유계 러브코미디, 로맨스물. 뭔가 스트레스를 벗어나고 싶을때 맑아지는 느낌의 작품 











9위 :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 
中二病でも恋がしたい 
특징 : 학원, 연애, 청춘, 흑역사, 중2병 
스토리 : 중2병시절은 이제 봉인 한다. 고교로 올라가면서 이제부터는 평범한 학교생활을 즐기겠다! 흑역사는 이제 안녕...이였어야 했는데, 사건이 터지고 마는데!? 현재 진행형은 중2병 환자인 타카나시 릿카와 강제적으로 계약을 맺게 되는데!? 평범한 고교생활은 안녕! 중2병 환자와의 기묘한 연애 이야기 

- 원작 라노벨로 교토애니배 소설 장려상 수상작. 중2병에 졸업한 남자주인공과 완전한 중2병환자 여자주인공의 기묘한 연애이야기. 하렘물 같아보이지만 의외로 일편단심 연애물. 독특한 캐릭터들과 고퀄리티 작화. 국내에는 더빙까지 된 좋은 평가받는 작품.



 






8위 : 하트 커넥트 
ココロコネクト 
특징 : 우정, 삼각관계, 아수라장, 심리묘사 
스토리 : 문화 연구부 소속 5명의 학생들. 그런 학생들은 기묘한 현상에 부딪치게 되는데? 아무런 예고도 없이 시작된 인격교체. 그들을 기묘한 일상으로 몰리게 되고, 그들은 처음엔 즐기는거 같지만 서로간 숨겨져 있던 마음속의 상처를 떠올리게 되면서 5명의 관계는 바뀌어나가는데!? 

- 학원물 + 판타지적인 설정이 합쳐진 작품으로 상당히 작품성은 좋다. 인간관계와 심리묘사가 매우 섬세하게 그려져 있다. 작중에 인격교체는 물론 다양한 현상이 일어나는데 그러면서 서로간의 바뀌어가는 인관관계도 매력적, 특히나 작중에 반찬 드립이 유명해지기도 했지만...폭망하고야 마는데.. 

- 일명 성우낚시사건으로 상당히 작품자체는 호평을 받았지만 정작 상업적으로는 실패. 워낙 원작도 인기가 좋았던 작품이었고, 애니화로 폭팔적인 판매량을 기대했지만 사건때문에 상당히 영향을 맞은듯 싶다. 







7위 : 사쿠라장의 애완 그녀 
さくら荘のペットな彼女 
특징 : 학원물, 연얘, 감동 
스토리 : 천재 미소녀랑 같은 기숙사에서 살게 되었다!? 하지만 뭐하나 할줄 모르는 생활파탄자인 미소녀, 그런 미소녀의 옷까지 갈아입혀야할 처지에 놓은 주인공. 평범하지만은 않은 기묘한 학원 러브코미디가 시작된다! 

- 제목만 보고 19금작품이 아닌지 오해할수도있지만 마케팅에 가까운 제목, 평범해보이는 연애물이지만 작품의 메인 주제는 "천재인 사람과 평범한 사람의 갈등"을 메인에 내세운 작품. 

- 연애코미디지만 주인공은 노력하지만 좌절과 실패에 더 많이 부딪친다. 실패를 딛고 일어나는 성장작품으로도 가치 있는 작품. 여자주인공의 천재적인 능력과 그 능력에 맘먹는 열정을 보고서는 주인공도 노력해서 성장해나가는 청춘 스토리! 










6위 : 알바 뛰는 마왕님! 
はたらく魔王さま! 
특징 : 마왕주인공, 먼치킨 주인공, 코미디, 개그, 판타지, 빈곤 
스토리 : 세계정복을 노리는 마왕이 주인공. 하지만 용사들에 저지에 막히고, 패배, 마왕의 최후의 순간에 현대 일본으로 도망치게 된다. 부랴부랴 도망친 마왕일행은 현실세계에서 하는건? 맥도날드 알바? 기묘한 프리터 마왕이 펼치는 이야기 

- 기본적으로 역이세계물. 현대로 온 마왕과 용사가 현실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개처럼 열심히 일하게 되는 부분이 개그포인트. 작중에서 보면 마왕이 맞나 싶을정도로 평범하게 지내는데, 상당히 어린나이지만 마왕이 된걸로 보건데 엄청난 실력자. 작중에서 본모습을 보여주는데 그 포스가 압도적! 

- 역이세계물. 하렘물, 개그 일상물로써의 가치가 있는 작품. 애니화되면서 작중 캐릭터들의 표정이 상당히 다채로워서 이슈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