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처정보/순위, 추천

설레는 일본 순정 애니 추천 : 2010년대 명작 애니메이션 순위 TOP20 작품

설레는 일본 순정 애니 추천 : 2010년대 명작 애니메이션 순위 TOP20 작품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다양한 애니메이션 소개를 하고 있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2018년 2월달에 작성하는 매력적인 일본 순정 애니메이션! 2010년대부터 2017년 4분기까지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핫한 5개의 작품은 디테일하게 소개해봅니다. 바로 확인해보시죠.

* 애니메이션 전문사이트 라프텔에서 사람들이 직접 평가한 점수입니다.



5위 : 너에게 닿기를 

君に届け

특징 : 로맨스, 순정
스토리 : 순수하고 평범한 여고생인 쿠로누마 사와코, 하지만 순수한 마음과 다르게 외모는 긴치마에 치마까지 닿는 긴 생머리로 마치 음산한 겉모습으로 주변 아이들에게 불행의 아이콘으로 불리게 되었는데? 그러던중 자신을 무서워하는 기색하나 없이 순수하게 대해주는 남학생과 어쩌다 보니 친해졌다. 그 남학생은 매너남으로 학교의 인기인인 카제하야 쇼타. 그런 그의 조언에 따라서 점점 밝아지면서 친구들까지 생기고, 그와 친해지면서 점점 짝사랑하게 되는데!?


- 처음엔 기피대상이였던 사와코가 점점 밝아지고 예뻐지는 어찌보면 신데렐라물에 가깝다. 하지만 작품내에 계모는 없는 행복한 신데렐라물. 전체적으로 작중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인물들이 평범하고, 나쁜사람이 없다. 친구사이에 있는 우정문제, 사랑문제 정도로 흔한 순정 청춘물. 보고 있으면 영혼이 맑아지는 치유계 애니메이션.


- 특히나 국내에서는 2cm가 노래를 부르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4위 : 옆자리 괴물군

となりの怪物くん

특징 : 로맨스, 순정, 개그
스토리 : 옆자리의 요시다 하루. 첫날부터 유혈사태를 일으킨 문제아로 계속 결석중. 자신의 성적만이 관심대상인 미즈타니 시즈쿠는 우연하게도 프린트를 전해준 것을 계기로해서 문제아인 요시다 하루의 마음에 쏘옥! 들어버리게 되고, 그리고 하루에 순수함을 눈치채고 친절하게 대해주자 아예 고백을 하게 되는데!?


- 작중에 대부분의 인물들이 조금씩 사회성이 떨어지는 사람들. 특히나 다른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시즈쿠, 하루가 친구들을 만나면서 점점 변해가는 이야기. 그리고 주인공들이 감정에 상당히 솔직해서 좋아한다고 고백을 자주하지만 정작 사귀는건 상당히 어렵게 전개 된다.




3위 : 새벽의 연화
 暁のヨナ 

특징 : 로맨스, 순정, 액션, 모험, 판타지, 시대물
스토리 : 고화국의 공주인 연화. 왕의 보호아래에서 세상바깥일은 하나 모르고 성안에서만 지내던 나날. 그녀의 소꿉친구인 학과 수원이 있었다. 하지만 부왕의 소꿉친구이자 짝사랑 상대였던 사촌인 수원에 의해 살해당하는데, 그것을 목격한 연화. 친구 덕분에 겨우 목숨만 건져서 도망쳐나오게 된다. 그리고 신관인 익수의 신탁을 듣고서는 고화국의 전설속 네명의 용의 후손을 찾아가게 된다.



- 고전 전통 판타지. 순정물이지만 의외로 꽤나 무거운 이야기 전개와 잔인한 묘사까지 있고, 꽤나 흡입력이 있는 전개로 남녀팬들이 골고루 있는 작품. 애니메이션은 상당히 무난하게 잘 뽑혀낸 작품. 몇몇 아쉬운 부분도 있긴하지만 전체적으로 원작을 잘 살려낸 작품이라는 평이 많다. 






2위 : 오늘부터 신령님

神様はじめました
특징 : 로맨스, 순정, 판타지
스토리 : 아빠의 가출. 그리고 살집마저 잃어버린 여고생인 모모조노 나나미, 그나마 우연하게 도와준 남자에게 감사의 표시로 집을 받게 되는데? 그집을 찾아가 봤더니 폐가가 된 신사. 그리고 충격적인 비밀! 그 남자의 정체는 토지신인 미카게 였고, 신사를 받는 대신에 대신해서 토지신의 일을 떠맡게 된것! 아름답고 차가운 여우요괴인 토모에와 도깨비들과 함께 토지신으로써의 역활을 해내가는 이야기! 


- 전체적으로 상당히 가벼운 느낌의 작품. 특히나 매력적으로 뽑아낸 캐릭터디자인과 츤데레, 츳코미식의 귀여운 캐릭터들을 잘뽑아냈다. 진지하다가도 웃겨주는 작품. 기본적으로는 대체로 로맨스, 치유물에 가까운 작품이 많다. 꽤나 좋은 작화력과 순간적으로 망가뜨리는 SD캐릭터화가 상당히 빛나는 작품.





1위 : 마법사의 신부

魔法使いの嫁

특징 : 로맨스, 순정, 판타지, 일상, 치유
스토리 : 마법과 초자연적인 것이 존재하는 세상. 슬레이베가인 소녀 하토리 치세는 부모를 읽고서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던 찰나 경매인에 의해서 경매장에 스스로를 팔아보지 않겠냐는 제안을 받게 된다. 그리고 경매장에서 상당히 비싼 가격에 마법사에게 팔리게 되는데? 마법사는 치세를 제자겸 신부로 기르겠다고 하는데. 현대사회에 드물어져가는 마법사의 제자로, 그러면서도 마법사의 신부로써 괴이를 끌어들이면서 사랑받는 슬레이 베가로써의 삶을 시작하게 된다.


- 2017년 대표 명작, 2018년 1분기에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작품. 상당히 고퀄리티 작화와 무거운 스토리. 세련된 현대풍 판타지 애니메이션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전체적으로 작품자체는 상당히 잔잔한 느낌. 기존 애니메이션의 모에, 개그, 액션이 거의 없어서 조금 루즈할수도 있는 작품. 하지만 다 제외하고도 작품자체가 만드는 몽환적이고 환상적인 세계의 애니메이션들은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 블루레이가 7천장이나 팔리면서 해당 분기에 상위권 판매량을 기록했다.




그외 TOP20 순위 정리

6위 작품 : 빨간머리 백설공주

7위 작품 : 아오하라이드

8위 작품 : 화장님은 메이드사마

9위 작품 : 이누 X 보쿠 SS

10위 작품 : 내 이야기!!

11위 작품 : 늑대소녀와 흑왕자

12위 작품 : 3월의 라이온

13위 작품 : 오렌지

14위 작품 : 그럼에도 세상은 아름답다.

15위 작품 : 꿈빛 파티시엘

16위 작품 : 쓰레기의 본망

17위 작품 :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

18위 작품 : 치하야후루

19위 작품 : 디아볼릭 러버즈

20위 작품 : 나와라! 코쿠리씨